탱글탱글 노른자 앙글이와 미끈미끈 흰자 방글이의 케이크 변신 대소동!

앙글방글 케이크

원제 たまらんちゃん

글, 그림 쓰보이 주리 | 옮김 고향옥

출간일 2020년 2월 12일 | ISBN 978-89-491-0522-2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20x280 · 40쪽 | 연령 3세 이상 | 가격 12,000원

도서구매
앙글방글 케이크 (보기) 판매가 10,800 (정가 12,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앙글방글 케이크_웹상세페이지_수정 (1)

편집자 리뷰

 

탱글탱글 노른자 앙글이와 미끈미끈 흰자 방글이의

케이크 변신 대소동!

사각사각 그림책 시리즈 신간 『앙글방글 케이크』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이 책은 2-3세부터 읽을 수 있는 「사각사각 그림책」의 신간 21번째 책이다. 영유아들의 언어 감각을 길러 주는 데 좋은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들과 적당한 양의 글밥, 영유아의 시선을 사로잡는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에 출간된 『앙글방글 케이크』는 항상 함께 있는 노른자와 흰자가 케이크로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잠시 흩어졌다가 다시 만나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이다. 아이들에게 친근한 소재인 달걀이 주인공으로, 노른자와 흰자를 의인화해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상상력을 자극한다. 여기에 말랑말랑하고 귀여운 일러스트 그리고 그에 딱 어울리는 노른자 앙글이와 흰자 방글이라는 사랑스런 이름은 이야기에 재미를 더한다. 앞뒤 면지를 펼치면 달걀로 만들 수 있는 여러 가지 다양한 음식들이 나열되어 있어서 달걀로 어떤 음식들을 만들 수 있는지 구경해 볼 수 있다.

 

■ 아이들에게 친숙한 소재 ‘달걀‘로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그림책

탱글탱글 노른자 앙글이와 흐물흐물 흰자 방글이는 언제나 함께 한다. 함께 맛있는 달걀프라이가 되기도 하고, 샐러드에 들어갈 삶은 달걀이 되기도 한다. 그런데 어느 날 둘은 서로 다른 그릇에 담겨 흩어지게 된다. 그릇에 담겨 거품기로 빙글빙글 저어지던 방글이는 앙글이에게 돌아와 달라고 외치지만 앙글이도 상황은 마찬가지인데···. 헤어진 앙글이와 방글이가 다시 함께 할 수 있을까?

『앙글방글 케이크』는 참신함과 상상력이 돋보이는 그림책이다. 달걀 케이크를 만드는 과정에서 흰자와 노른자가 분리되는 요리 과정을 노른자와 흰자 입장에서 그려내 재미난 이야기로 태어났다. 또 소중한 친구와 헤어졌다가 다시 만나게 되는 이야기로 늘 곁에 있어 주는 친구의 소중함을 일깨워 줄 그림책이다.

 

■ 다양하고 재미난 부사어로 표현력과 어휘력을 쑥!

『앙글방글 케이크』는 재미난 부사어가 가득 담겨 있어 아이들의 표현력을 기르는 데 도움을 준다. ‘탱글탱글’, ‘뽀그르르’, ‘찰가당찰가당’ 같은 다양한 부사어가 매 장면마다 쓰여 아이들의 어휘력을 풍성하게 해 준다. 또 앙글이와 방글이가 케이크가 되는 과정에서 생겨나는 재미나고 다양한 소리를 표현하는 부사어들은 아이들이 실제 요리 과정을 상상하며 읽을 수 있게 도와준다.

『앙글방글 케이크』는 앞뒤 면지에서 달걀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을 만나 볼 수 있다. 달걀프라이나 스크렘블드에그, 카스텔라 같은 익숙한 음식부터 스카치에그, 바움쿠헨 같은 외국의 음식과 디저트 그리고 달걀로 만들 수 있는 여러 가지 다양한 음식을 구경해 볼 수 있다. 또 둥글둥글하게 그려낸 사랑스럽고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는 이야기에 재미를 더하는 『앙글방글 케이크』의 큰 매력이다.

작가 소개

쓰보이 주리 글, 그림

일본 히로시마에서 태어나 아나부키디자인전문학교를 졸업했다. 광고제작회사에서 근무하면서 ‘팔레트클럽스쿨 그림책 과정’과 그림책 워크숍 ‘chabooks’에서 그림책 공부를 했다. 일러스트를 그린 『식빵 테두리 군 パンのみみくん』이 털리스 픽쳐북 어워드 2006에서 어린이상에 선정되었다. 2012년부터 프리랜서 그림책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출간한 책으로는 『애벌레 빵』, 『주먹밥 삼형제 おにぎりさんきょうだい』가 있다.

고향옥 옮김

대학교와 대학원에서 일본 문학을 전공하고, 일본 나고야 대학교에서 일본어와 일본 문화를 공부했다. 옮긴 책으로는 「개구쟁이 아치」 시리즈, 『프라이팬 할아버지』, 『양배추 소년』, 『앙글방글 케이크』, 『이게 정말 사과일까?』 등이 있다. 『러브레터야, 부탁해』로 2016년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IBBY) 어너리스트 번역 부문에 선정되었다.

"고향옥"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