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스콧

원제 Captain Scott

에마 피시엘 | 그림 데이브 맥타가트 | 옮김 맹주열

출간일 2009년 9월 4일 | ISBN 978-89-491-8820-1

패키지 양장 · 변형판 · 64쪽 | 연령 8세 이상 | 절판

책소개

도전과 희생정신을 전한 탐험가,

로버트 스콧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을 위한 위인 동화 「새싹 인물전」 시리즈의 20권 『로버트 스콧』이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동화 작가들과 만화가들이 대거 참여한 창작물과 영국 Franklin Watts 출판사의 저학년용 위인 동화 「Famous People Famous lives」 시리즈의 번역물로 구성된 「새싹 인물전」 시리즈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옆 자리 짝꿍처럼 친근한 위인들의 면면을 알려 주는 책이다.  

로버트 스콧은 영국이 낳은 최고의 탐험가이자 남극을 세상에 알리기 위해 애쓴 극지방 학자이다. 간발의 차이로 남극점에 먼저 도달한 아문센에 가리긴 했지만, 스콧이 그가 남긴 남극에 대한 기록과 자료, 새로운 세계를 개척하려는 도전 정신은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사후 영국에서 기사 작위를 받을 만큼 영국의 국가적인 영웅이자 대단한 탐험가였다.

로버트 스콧은 유럽 열강들이 너도나도 신세계 발굴을 하던 시기에 태어났다. 스콧은 네델란드 인 난센이 북극을 탐험하고 온 후, 너도나도 반대편 남극으로 관심을 돌리고 있었다. 한편 해군에서 촉망받던 군인으로 성장한 스콧은 클레먼트 마컴 햄 경의 눈에 띄어 남극으로 향하는 ‘디스커버리호’의 선장이 된다. 스콧은 2여 년에 걸친 첫 번째 남극 탐험에서 남극의 지형적인 특색과 동식물에 관한 연구를 하고 영국으로 돌아온다. 그리고 9년이 지난 후 남극이라는 대륙의 더 많은 발견과 세계 최초 남극점 도달이라는 목표를 세운 스콧은 생각지도 못한 아문센과의 경쟁에 쫓겨 영원히 남극에 묻히게 된다.

부록 페이지에서는 스콧과 함께 떠났던 남극 탐험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스콧의 라이벌 아문센과 세계 최초로 북극점에 도달한 피어리를 소개한다. 또한 현재 남극에 설치되어 있는 우리나라의 세종과학기지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편집자 리뷰

 

 

작가 소개

데이브 맥타가트 그림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는 작가이다. 작품으로는 『빅토리아 여왕 Queen Victoria』등이 있다.

맹주열 옮김

서울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영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필리핀 아테네오 대학에서 한국어를 가르쳤고 번역한 책으로는 『푹 자렴, 작은 곰아』, 『달을 먹은 아기 고양이』, 『애완동물 뽐내기 대회』 등이 있다.

독자리뷰(2)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로버트 스콧
김현미 2010.12.28
누군지도 몰랐는데...아 ~
임은주 201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