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와 태풍

원제 Magic Tree House Research Guide Twisters and Other Terrible Storms

메리 폽 어즈번 | 그림 살 머도카 | 옮김 장석훈

출간일 2005년 10월 28일 | ISBN 978-89-491-9032-7 (89-491-9032-X)

패키지 양장 · 126쪽 | 연령 8~13세 | 절판

책소개

생생한 자료와 재미난 상식이 가득~ 책 속으로 떠나는 흥미진진한 지식탐험!

날씨는 날마다 달라요. 하루는 햇빛이 쨍쨍 비치다가도 다음 날은 굵은 빗방울이 후드득 떨어지죠. 바람, 구름 , 눈, 비, 번개, 우박, 회오리바람, 태풍 등 날씨에 대한 신기하고 알찬 정보를 찾아 지식탐험을 떠나요!

편집자 리뷰

전 세계 17개국에서 500만 부 이상 팔린 어린이책의 베스트셀러 「마법의 시간여행」의 새로운 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 지식탐험」

저학년 어린이들을 위한 지식 백과사전 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 지식탐험」 1~5권이 비룡소에서 새롭게 출간되었다. 이 시리즈는 모험 동화의 형식으로 사회, 역사, 과학 이야기를 재미있게 전달해 주는 「마법의 시간여행(Magic Tree House)」의 저자 메리 폽 어즈번이 직접 관련 자료들을 조사하고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감수를 받아 쓴 본격적인 어린이 백과사전이다.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는 1992년 미국에서 처음 출간된 이래 10년이 지난 오늘날까지 꾸준히 전 세계 어린이들과 부모들의 사랑을 받아 왔다. 이 시리즈에서 아홉 살짜리 소년 잭과 여섯 살짜리 동생 애니는 마법의 오두막집을 타고 책 속의 세계로 들어가 신나는 모험을 펼치며 그와 관련된 지식들을 익힌다. 「마법의 시간여행 지식탐험」 시리즈는 잭과 애니 남매가 책 속으로 시간여행을 다녀 온 후 다 풀지 못한 궁금증에 대한 해답을 직접 조사하어 친구들에게 들려주는 형식을 취하고 있다. 이번에 출간된 1~5권은 아이들이 평소에 관심을 가지는 주제인 공룡, 중세 기사, 피라미드, 해적, 고대 올림픽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을 담았다.

다양한 사진과 사실적인 그림, 쉽고 자세한 설명으로 「흥미로운 사회, 과학, 역사적 지식들을 전달하는 어린이 백과사전

「마법의 시간여행 지식탐험」 시리즈는 어린이가 책, 박물관, 인터넷 등을 통해 조사한 자료를 직접 전달하는 구조로 되어 있어 어린 독자들이 부담 없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너무 많은 지식을 열거하는 대신 꼭 필요한 사항들을 쉬운 표현으로 풀어 써서 저학년 아이들도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시리즈는 각 주제에 관하여 어린이가 궁금해 하며 꼭 알아야 할 내용을 풍부한 관련 자료와 함께 설명한다. 역사의 현장 또는 박물관 안에 보관되어 있는 각종 유물들의 사진이 실려 있으며,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에서도 삽화를 맡았던 살 머도카가 과거의 모습을 사실적인 그림으로 재현하여 보여 준다. 또한 전문적인 단어의 뜻이나 재미있는 사실들을 각 페이지의 가장자리에서 따로 설명해 주고, 내용 중에서 핵심적인 사실 또는 단어들을 책의 중간 중간에 눈에 잘 띄게 해 정리해 놓아 더욱 기억하기 쉽도록 했다. 이러한 구성을 통하여 아이가 실제로 탐험을 하듯 재미있게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한다.

책의 뒷부분에는 관련 자료들의 리스트와 찾아보기가 있다. 책을 읽은 다음에 더 많은 자료를 찾고 싶어 하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워 주기 위하여 주제와 관련된 책, 박물관, 웹사이트 등의 수록해 놓았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도서관이나 박물관에서 자료를 찾을 때 유의해야 할 사항들도 적어 놓아 올바른 자료 찾기를 도와준다.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을 빨리 찾아볼 수 있도록 찾아보기 페이지도 마련해 두었다.

어린이 독자와 직접 소통하는 작가

작가 메리 폽 어즈번은 책을 쓰기 전에 항상 많은 어린이 독자들과 편지와 이메일을 통해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아이디어를 얻는다. 그래서 어린이들이 흥미로워하는 요소들을 잘 포착해 낸다. 또한 책에 다양하고도 정확한 정보를 담기 위하여 외국까지 직접 답사를 떠나기를 마다하지 않는다.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자료들을 조사하여 작품을 완성하는 메리 폽 어즈번의 「마법의 시간여행 지식탐험」 시리즈에는 어린 독자들이 성장하면서 알고 싶어 하는 다양한 지식들이 풍부하다.

날씨와 태풍

바람, 구름, 눈, 비, 번개, 우박, 회오리바람, 태풍 등 날씨에 대한 신기하고 알찬 정보를 배울 수 있다. 최근에 뉴스에서 자주 등장하는 허리케인과 지진 해일(쓰나미)에 대해서도 실려 있다. 일기예보를 위해 날씨를 미리 알아내는 원리도 설명한다.

작가 소개

메리 폽 어즈번

미국에서 태어나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에서 연극을 공부했고, 그리스 신화와 종교에 매료되어 종교학을 공부하기도 했다. 졸업 후에 그리스의 크레타 섬에 있는 동굴에서 생활하기도 했고, 유럽 친구들과 함께 이라크, 이란, 인도, 네팔 등을 비롯한 아시아 16개국을 자동차로 여행하기도 했다. 여행 중에 아프가니스탄에서 지진을 겪기도 하고, 히말라야에서 독이 몸에 퍼져 목숨을 잃을 뻔 하기도 했다. 고향으로 돌아온 뒤에는 윈도 디스플레이어, 병원 조무사, 식당 종업원, 바텐더, 어린이 책 잡지 편집자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지며 생활했다. 워싱턴에서 관광 가이드로 지내던 연극배우이자 감독, 극작가인 지금의 남편 윌 어즈번을 만나 결혼했다. 청소년을 위한 소설 『최선을 다해 뛰어라』라는 작품을 쓰게 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작가 생활을 시작했다.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에도 오른 대표 작품 「마법의 시간 여행」 시리즈는 본격 어린이 교양서로, 전 세계 35개국에 출간되었고 25년 동안 어린이뿐만 아니라 학부모, 교육 관계자들에게 열렬한 사랑을 받아 왔다. 과학, 다양한 세계 역사, 문화, 지리 등 어린이들이 알아야 할 많은 지식을 재미난 판타지 이야기에 담았고, 특히 모험 속에서 피어나는 잭과 애니의 우애, 배려심, 존중 등은 어린이들이 꼭 갖추어야 할 덕목으로도 손색없다.

"메리 폽 어즈번"의 다른 책들

살 머도카 그림

지금까지 200권이 넘는 어린이 책에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렸다. 어린이를 위한 오페라 대본을 쓰고 단편 영화를 만들기도 했다. 현재 부인 낸시와 함께 뉴욕에 살며 파슨스 디자인 스쿨에서 작문과 삽화를 가르치고 있다.

"살 머도카"의 다른 책들

장석훈 옮김

제주에서 태어나 서강대학교를 졸업하고 프랑스 리용 2대학에서 철학, 불문학, 임상심리학을 공부했다. 현재 출판 기획과 번역 일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세계 어린이와 함께 배우는 시민 학교」 시리즈,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말』,『감성의 리더십』 등이 있다.

"장석훈"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2)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마법의 시간여행이 단지 소설
유선재 2007.1.4
우리나라도 태풍에서 절대적으
손은영 20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