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쏭달쏭 신기한 과학 여행

케이트 페티 | 그림 제니 메이즐스 | 옮김 노은정

출간일 2006년 3월 14일 | ISBN 978-89-491-9098-3 (89-491-9098-2)

패키지 양장 · 12쪽 | 연령 5~13세 | 가격 28,000원

책소개

책을 펼치면 그림들이 톡톡,
덮개를 들추면 재미난 상식들이 가득!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등
전 세계 12개국 어린이들이 선택한 최고의 놀이책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들이 화려하면서도 활동적인 이 책들 속에 모두 담겨 있다. 이만큼 매력적이고 유용한 책도 드물다. ― 더 가디언

편집자 리뷰

비룡소의 「신나는 팝업북」 시리즈 출시!

비룡소에서 새롭게 출간된 「신나는 팝업북」은 관상용이나 놀이책으로만 여겨졌던 기존의 팝업북에 학습책의 개념을 절묘하게 조합시켜 놀이와 학습을 동시에 해결하는 새로운 형태의 팝업북이다. 이 시리즈는 ‘종이 공학의 걸작’이라는 평을 들을 만큼 시각적으로 정교하고 화려하면서도 매우 입체적인 팝업 장치들이 돋보인다. 게다가 세계지리, 과학, 음악, 수학, 자연 등 초등학교 교과과정과 직접적으로 연계된 내용을 수록함으로써 실질적인 학습 효과까지 가져다 준다. 비룡소의 「신나는 팝업북」은 책읽기의 즐거움을 알려 주고 아이들의 학습 능력과 인지 능력 및 EQ 발달에 도움을 줌으로써 새롭게 진화하는 21세기형 책의 모델이 되어 줄 것이다.

초등학교 교과과정과의 연계

비룡소의 「신나는 팝업북」은 단순한 관상용 팝업북이 아니다. 다음 표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각 권마다 초등학교 교과과정과 밀접하게 연계됨으로써 학교 수업에 직접적인 도움이 된다. 세계지리, 지구과학, 물리, 화학, 음악, 수학, 자연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군더더기 없이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만을 선정하여 유머가 가득한 글과 그림으로 꾸몄기 때문에 학습 효과가 탁월하다. 「신나는 팝업북」은 ‘재미와 학습 효과’라는 책읽기의 가장 큰 목표를 단번에 해결할 수 있는 책이 될 것이다.

아이들의 인지능력, 공간감, 원근감 및 EQ 발달까지 도움

아이들은 대부분 책을 읽는 중에 어떤 개념이나 정보를 처음 접하게 되면 매우 낯설어하면서 어려워한다. 또 시간이 갈수록 집중력이 떨어지면서 흥미를 잃고 지루해하기 쉽다. 바로 이러한 어려움을 보완하고자 만든 것이 놀이책으로 그 중 하나가 팝업북이다.

비룡소의 「신나는 팝업북」 시리즈는 여러 가지 놀이책 중 가장 화려하고 독창적이면서도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최고의 놀이책이다. 매 페이지마다 나오는 다양한 플랩과 탭, 정교한 팝업들을 하나하나 들춰보고 구석구석 살피다 보면 아이들은 어느새 인지능력과 함께 공간감, 원근감 등의 다양한 감각이 발달하게 될 것이다. 또한 독창적으로 구성된 팝업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함으로써 EQ 발달에 큰 도움을 준다. 더 나아가 노는 듯 자연스럽게 책 읽는 습관을 기르고 책읽기의 즐거움을 배가시킴으로써 아이들이 다음 단계의 책을 읽을 수 있는 초석까지 마련해준다.

진정한 책의 진화! – 종이 공학의 걸작

번호 제목 분야 초등학교 교과과정 연계
1 구석구석 놀라운 지구 탐험 세계지리 및 지구과학 5-2 과학 4. 화산과 암석,
7. 태양의 가족
6-1 과학 2. 지진
2 알쏭달쏭 신기한 과학 여행 물리, 화학 3-1 과학 1. 우리 주위의 물질,
2. 자석 놀이
4-1 과학 5. 혼합물 분리하기
6-1 과학 7. 전자석
3 랄랄라 재미난 음악 교실 음악 1-1 즐거운 생활 1. 튼튼한 어린이
2-2 즐거운 생활 4. 줄놀이
4 쏙쏙 외우는 12×12단 수학 2-1 수학 8. 곱하기
2-2 수학 1. 곱셈구구
5 요리조리 떠나는 자연 학습 자연 2-2 슬기로운 생활 2. 주렁주렁 가을 동산
3-2 과학 1. 식물의 잎과 줄기

「신나는 팝업북」의 가장 큰 장점은책을 읽으면서 아주 다양하고 재미난 장치들을 많이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책장을 열면 동그란 지구본이 툭 튀어나올 뿐만 아니라 화산, 빌딩, 꽃다발까지 불쑥 솟아오른다. 게다가 실제 건반까지 직접 연주해 볼 수도 있다. 또한 들춰볼 수 있는 덮개나 위아래 또는 양옆으로 잡아당기는 탭, 돌아가는 바퀴 등이 매 페이지마다 등장한다. 책 속에 담긴 치밀하고 정교한 팝업 장치들은 기능적이면서도 매우 입체적이고 화려해 보는 이의 탄성을 자아내게 함으로써 소장품으로써 충분한 가치를 지닌다.

2. 알쏭달쏭 신기한 과학 여행

책장을 열면 산과 빌딩 모형이 솟아오르고 다양한 덮개와 플랩, 탭, 실제로 돌아가는 장난감 뺑뺑이 등을 볼 수 있다. 뉴턴, 아인슈타인, 갈릴레이 등 세계의 유명한 과학자들을 소개하고 언덕을 오르는 자전거, 시소, 미끄럼틀, 뺑뺑이 등을 통해 힘의 원리와 운동의 법칙을 설명한다. 소리와 음파, 빛의 굴절, 자석, 전기의 원리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작가 소개

케이트 페티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팝업북, 책장을 펼치면 화산과 꽃다발이 튀어나오고 곳곳에 플랩과 탭이 숨어 있어 재미있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과학과 수학, 음악 등을 쉽게 가르쳐 준다면 더욱 신이 나겠지요.

케이트 페티는 제니 메이즐스와 함께 ‘종이 공학의 걸작’이라는 평을 들을 만큼 정교하고 화려한 팝업북으로 전 세계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콤비랍니다.
우선 주제가 정해지면 이를 어떻게 보여 줄지 정한 다음 백지 위에 온갖 아이디어를 그려 보고, 가위로 하나하나 잘라 3차원 입체로 만들어 가지요. 컴퓨터 없이 눈대중만으로도 그렇게 정교한 작업을 한다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글을 쓴 케이트 페티는 팝업북뿐만 아니라 과학, 요리, 지리 등 다양한 분야의 어린이 책과 십대들을 위한 소설도 쓰는 실력 있는 작가입니다. 어린이 책작가가 되기 전 수년 동안 편집자로 일했던 그녀는 요즘 캐나다와 영국을 오가며 에덴 프로젝트의 어린이 책 편집자로 바쁘게 생활하고 있답니다. 요크 대학교를 졸업했으며 1977년에 결혼해 지금은 두 아이의 엄마가 되었지요.

제니 메이즐스 그림

신나는 팝업북은 펼치기만 하면 화산과 빌딩이 튀어나오고 화려한 꽃다발이 펼쳐져 아이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게 만드는 재미를 가득 담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어렵게만 느껴지는 과학과 수학, 음악 등을 쉽게 재미있게 가르쳐 주기도 하지요.

제니 메이즐스는 케이트 페티와 함께 ‘종이 공학의 걸작’이라는 평을 들을 만큼 정교하고 화려한 팝업북으로 전 세계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콤비랍니다.
우선 주제가 정해지면 이를 어떻게 보여 줄지 정한 다음 백지 위에 온갖 아이디어를 그려 보고, 가위로 하나하나 잘라 3차원 입체로 만들어 가지요. 컴퓨터 없이 눈대중만으로도 그렇게 정교한 작업을 한다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그림을 그린 제니 메이즐스는 세인트 마틴스 미술 디자인 학교에서 일러스트를 공부한 후 광고와 디자인 작업을 하다 케이트 페티를 만나 어린이 책을 만들게 되었답니다. 페티와 만든 첫 어린이 책이 25만 권이나 팔리면서 주목받기 시작한 그녀는「신나는 팝업북」시리즈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되었지요.
화려하면서도 따뜻하고 재치 넘치는 그녀의 삽화들은 팝업북을 더욱 재미있게 만들어 준답니다.
지금은 텔레그래프 지에 카툰을 연재하며, 남편과 두 아이와 함께 영국 윈체스터에 살고 있는 메이즐스는 아이들에게 책을 권할 때 부드러운 색채와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이미지로 가득한 책을 고른다고 합니다.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어요.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 『생일 축하해요, 달님!』, 『못생긴 친구를 소개합니다』, 「마녀 위니」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등 300권이 넘는 책들을 번역했어요.

"노은정"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