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다큐 백과

우주와 별

130년 전통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최정상급 사진으로 만나다

헬레인 베커, 브렌던 멀런 | 옮김 이강환 | 감수 맹승호

출간일 2021년 11월 5일 | ISBN 978-89-491-3217-4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28x270 · 64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14,000원

도서구매
우주와 별 (보기) 판매가 12,600 (정가 14,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상세페이지_냇지오_자연다큐백과_우주와별

편집자 리뷰

책상에서 만나는 살아 숨 쉬는 자연,

TV 다큐멘터리보다 흥미진진한 대자연 교과서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자연 다큐 백과」 시리즈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이 시리즈는 자연 및 탐사 분야에서 130여 년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이 만든 어린이 자연 다큐멘터리 책이다. 곤충과 거미, 육식 동물, 상어 같은 동물 생태부터 화산과 지진, 날씨와 재해 같은 지구 과학, 우주 분야까지 어린이가 궁금해하고 알아야 할 모든 자연 지식을 총망라했다. 또 세계 최정상급 사진작가들이 최장 25년 동안 촬영한 놀랍고도 생생한 사진, 아이들 눈높이에 꼭 맞춘 지식 정보와 내셔널지오그래픽 탐사가들이 직접 참여한 생생한 현장 인터뷰 등 볼거리와 읽을거리를 두루 갖춘 알찬 시리즈다. 미국 초·중·고등학교에서 학습 보조 교재로 많이 사용되며 우리나라 초등 과학 교과서의 주요 주제들과도 연계된 이 시리즈는 처음 과학에 눈뜬 어린이에게 안성맞춤이다.

 

■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 연계! 아이의 교과 지식을 키워 주는 자연 다큐 백과

곤충, 동물, 지진, 태풍, 우주 등 이 시리즈의 주제는 초등 과학 교과의 기초 필수 아이템이다. 각 주제의 정의부터 주요 정보, 역사, 분류 등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매 장마다 핵심 내용을 짤막한 글과 풍부한 사진, 인포그래픽 등으로 구성하였다. 읽기 독립을 훈련하는 초등 저학년도 쉽게 집중할 수 있도록 글을 짧은 호흡으로 끊어 읽을 수 있는 분량이 더 매력적이다.

또 책 중간중간에 지루하지 않도록 ‘잠깐 상식’을 배치하고, 책 말미에는 지식을 확인하는 ‘도전 자연 박사 퀴즈’ 등을 구성하여 아이들이 놀이하듯 몰입하여 읽고, 지식을 확장할 수 있다.

 

■ 고화질 자연 다큐 사진과 이해가 쏙쏙 되는 인포그래픽 이미지 120장 이상!

전 세계 28개국, 23개 언어로 발간되는 매거진 「내셔널지오그래픽」은, 퓰리처상 수상자를 다수 배출한 세계 최정상급 사진작가의 수준 높은 사진으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이 시리즈에서도 그 수준급 사진들을 만날 수 있다. 일반인이 직접 갈 수 없는 오지, 위험한 화산 현장, 깊은 바닷속에 이르기까지 놀랄 만큼 생생한 사진들이 120장 이상 빼곡히 담겨 있으며, 멸종된 공룡이나 선사 시대 동물을 실감 나게 재현한 그래픽, 통계와 수치를 이해하기 쉽게 표현한 인포그래픽이 적절히 배치되어 아이들의 지식 흡수를 돕는다.

 

■ 과학 전문 번역가가 옮기고, 최고의 감수진이 점검한 믿을 수 있는 자연 관찰 시리즈

이 시리즈는 이한음, 이강환, 조은영 등 생물학, 생물교육, 천문학을 전공한 과학 전문 번역가들이 우리말로 옮겼다. 다양한 생물의 이름과 개념, 과학적 원리를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번역하고 초등학교 교과 과정 내용과 동일하도록 편집하였다. 또 국내 유일 내셔널지오그래픽 익스플로러 장이권 교수, 2015 개정교육과정 과학 교과 집필진 박재근, 대한민국 대표 화산학자 윤성효, 대한민국기자협회 선정 올해의 과학자 이융남, 서울교대 과학교육과 맹승호 교수 등 국내 최고 권위의 감수진이 깐깐하게 감수하여 믿을 수 있다.

 

■ 머나먼 우주의 신비를 찾아서 출발!

이 책은 미지의 세계이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학 주제 1순위 우주에 대해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수준 높은 사진과 함께 실감 나게 소개한다. 우리가 속한 지구와 태양계, 우리은하, 국부 은하군 등 우주의 범위를 단계별로 정의하고 별이 태어나서 사라지는 과정, 지난 70년간 이어진 우주 탐사 노력 등 다양한 우주 정보를 알차게 담았다. 우주의 비밀을 파헤치고 싶은 아이라면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신비로운 우주의 모습에 반하게 될 것이다. 초등학교 5, 6학년 과학 교과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어 학교 공부를 예습하기에도 알맞다.

작가 소개

헬레인 베커

공상과학과 실제 동물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엉뚱하고 멋진 주제의 놀랍고 재밌는 책을 쓰고 있으며 학생들을 만나 신나는 과학 수업을 펼치기도 한다. 『빈둥빈둥 읽는 과학 책(Science on the Loose)』, 『몬스터 사이언스』, 『과학 실험 교과서』 등을 비롯해 70권이 넘는 어린이 책을 썼고, 캐나다 자녀 교육 출판상, 온타리오 도서관 협회상 등을 받았다.

브렌던 멀런

천문학자이자 우주 생물학자이다. 오랜 시간 별을 연구하고, 외계 생명체를 찾고 있으며 다양한 연령대의 천문학자들을 교육하기도 한다. 우주의 규모, 멀리 떨어져 있는 행성, 별, 은하계, 성운 등을 연구한다.

이강환 옮김

서울대학교 천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은 뒤, 영국 켄트대학교에서 로열 소사이어티 펠로우로 연구를 하였다. 국립과천과학관,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을 거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일하고 있다.
글, 강연 등을 통해 사람들에게 과학을 알리는 일을 좋아한다. 저서 『우주의 끝을 찾아서』로 제55회 한국출판문화상을 수상하였다.
지은 책으로 『빅뱅의 메아리』, 『응답하라 외계생명체』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신기한 스쿨버스」 시리즈, 『우리는 모두 외계인이다』, 『더 위험한 과학책』, 『기발한 천체물리』 등이 있다.

"이강환"의 다른 책들

맹승호 감수

서울대학교 지구과학교욱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지구과학교육전공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국 펜실베니아주립대학교에서 과학교육분야 박사후과정 연구를 수행하였고, 현재 서울교육대학교 과학교육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지구과학 주제에 대한 학습의 발달 과정과 과학 학습의 인식론적 특성에 대한 학술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 중이며, 함께 지은 책으로 『일곱 빛깔 지구과학』, 『가족과 함께 하는 주말 지질 여행』 등이 있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