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본 세계 명작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원제 Alice in Wonderland

원작 루이스 캐럴 | 마이리 매키넌 | 그림 이사벨라 그로트 | 옮김 정회성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23년 5월 23일 | ISBN 979-11-9243-021-8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77x246 · 56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11,000원

도서구매
어스본 세계 명작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보기) 판매가 9,900 (정가 11,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웹페이지-어스본 세계 명작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편집자 리뷰

● 어린이 문학의 영원한 고전 ●

앨리스의 이상하고도 환상적인 모험 속으로!

 

◆ 어린이가 ‘처음’ 읽는 세계 명작 「어스본 세계 명작」 시리즈

어린이가 꼭 읽어야 하는 세계 문학 고전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원작에 충실한 탄탄한 글과 매력적인 그림으로 소개하는 「어스본 세계 명작」 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오랜 세월 동안 전 세계에서 사랑받아 온 세계 명작을 엄선하여, 초등 저학년의 책 읽기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 세계 문학’이 새롭게 태어났어요. 국내 유수의 번역자들이 오랜 시간 공들여 번역하고 재구성한 완성도 높은 글에 상상력을 더해 줄 매력적인 그림이 더해져, 어린이들이 고전에 흥미를 갖고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해 줄 거예요.

초등 저학년을 위한 얇고 가벼우며 안정감 있는 책의 만듦새도 특징적이에요. 읽기 독립을 준비하는 어린이부터 매일매일 탄탄한 독서 습관을 갖춰 나가는 어린이까지, 가정과 학교 등 어느 곳에서나 독서 시간을 책임져 줄 거예요. 익숙한 이야기는 제대로 읽고, 낯선 이야기는 새롭게 읽어 보세요. 시대와 공간, 세대를 초월하는 고전을 읽다 보면, 어린이들은 세상을 살아가는 이치를 자연스럽게 깨닫고 마음속 자양분을 얻고 교양을 쌓게 된답니다.

 

◆ 희한한 동물과 기묘한 사람들, 이상해서 더 즐거운 앨리스의 세계

어느 여름날, 따분했던 앨리스는 시계를 꺼내 보는 흰토끼를 따라 토끼굴로 들어가요. 그곳은 바로 이상하디 이상한 나라! 앨리스는 몸이 쑥쑥 커지기도 하고 쏙쏙 작아지기도 해요. 엉엉 울다가 눈물이 가득 고인 눈물 샘에 빠지기도 하고, 기묘한 동물들과 만나 달리기 시합을 하는 등 우습고도 황당한 일을 정신없이 겪지요. 거대 애벌레, 개구리 아기, 자꾸만 사라지는 체셔 고양이, 모자 장수, 3월의 토끼 같은 희한한 동물들과 사람들을 만나 알 수 없는 대화를 나누기도 해요. 그러다 트럼프 나라에 가서 여왕과 함께 이상한 크로케 경기도 하지요. 이런 말도 안 되는 일들이 뒤죽박죽 얽힌 세계로 한없이 빠져드는데…….

어린이들은 앨리스를 따라 환상적인 모험 속으로 빠져드는 흥미진진한 경험을 하게 될 거예요. 앨리스와 기상천외한 모험을 함께 하다 보면 현실에 없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지요. 때론 말도 안 되는 일들이 어린이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주는 법이니까요. 저마다 독특한 인물들과 어울리며 내가 앨리스인 듯, 앨리스가 나인 듯한 몰입의 즐거움도 경험할 수 있답니다.

 

◆ 풍성하고 매력적인 그림으로 상상력을 더해 주는 ‘어린이 세계 문학’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이야기는 오랜 세월 동안 그림책, 애니메이션, 영화, 뮤지컬 등을 통해 다양하게 재창작되며 널리 알려져 있어요. 많은 어린이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이야기를 알고 있을 테지만, 제대로 읽은 초등 저학년 친구는 드물 거예요. 묵직한 완역본 고전을 읽어 내기 어려운 초등 저학년 친구들을 위해, 원작에 기초하여 초등 저학년의 책 읽기 수준에 맞는 분량과 번역으로 재구성했어요. 여기에 감각적인 색감을 입힌 매력적인 그림이 풍성하게 더해져 상상력의 폭을 넓혀 주고, 명작을 읽는 재미를 배가 되게 해 준답니다. 책장을 펼치면 상상 속 이상한 나라가 눈앞에 펼쳐지고, 개성 넘치고 생동감 있게 표현된 앨리스, 흰토끼, 체셔 고양이, 3월의 토끼, 모자 장수, 여왕 등 등장인물들을 만나는 경험을 하게 될 거예요.

얇고 가볍지만 견고하고 안정감 있는 책의 판형과 만듦새도 초등 어린이를 위해 고안되었어요. 언제 어디서든 세계 명작을 즐길 수 있고, 고전을 통해 탄탄한 독서 자양분과 교양을 쌓을 수 있게 이끌어 준답니다.

 

◆ 명작을 깊고 의미 있게 즐기도록 안내하는 <원작자와 작품에 대하여>

1862년 어느 날, 루이스 캐럴은 세 꼬마 아가씨를 배에 태우고 뱃놀이를 하고 있었어요. 아이들은 재밌는 이야기를 만들어 달라고 했고, 이때 탄생한 이야기가 바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예요. 당대의 교훈적인 이야기와 달리 어린이가 주인공이 되고, 어른의 세상에서는 말도 안 되는 일들이 뒤죽박죽 얽혀 펼쳐지지요. 이 독특하고 환상적인 이야기는 아동 문학사에서 기념비적인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오늘날까지 수없이 재창작되며 전 세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어요.

부록 <원작자와 작품에 대하여>에는 작품이 언제, 누구에 의해, 어떠한 과정으로 쓰여 전해지는지, 원작자와 작품에 대한 정보가 실려 있어요. 작품과 함께 읽으면 고전을 더 깊이 이해하고 풍성하고 의미 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목차

5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54 원작자 루이스 캐럴과 작품에 대하여

작가 소개

루이스 캐럴 원작

본명은 찰스 루트이지 도지슨(Charles Lutwidge Dodgson)으로 1832년 찰스 도지슨과 아내 프랜시스 제인 루트위지의 열한 명의 자녀 중 셋째로 태어났다. 찰스는 열두 살이 되자 리치먼드 학교에서 기숙사 생활을 하게 된다. 그는 고전에는 약했지만 수학에서는 뛰어났으며, 그곳에서 일 년 반을 보낸 후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공립학교인 럭비 스쿨에 들어갈 수 있었다. 럭비학교에서 옥스퍼드 대학교에 진학하여 수학을 전공하였으며, 훗날 모교의 수학 교수를 지냈다. 그는 친구의 딸인 앨리스 리델에게 이야기해 주었던 것을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Alice’s Adventures in Wonderland』(1865)와 그 속편인 『거울 나라의 앨리스 Through the Looking-Glass and What A1ice Found There』(1871) 등의 유머와 환상이 가득찬 일련의 작품을 발표하면서 어린이 문학에서 확고한 지위를 얻는다. 그 밖의 주요 작품으로는 「스나크 사냥 The Hunting of the Snark」(1876) 「실비와 브루노 Sylvie and Bruno」(2권, 1889∼1893) 등과 시집이 있다. 그의 소설이나 시는 넌센스 문학의 전형이라고도 할 수 있다. 그는 성직자의 자격을 얻었음에도 내성적인 성격과 말더듬이 때문에 평생 설교단에 서지 않고, 아이들을 사랑하면서 독신으로 살았다. 영국 빅토리아왕조의 대표적인 기인(奇人)의 한 사람으로 일컬어진다. 「상징적 논리Symblic Logic」의 후편을 집필하는 일에 몰두했고 그때 얻은 기관지염이 악화되어 1898년 1월 세상을 떠났다.

마이리 매키넌

"마이리 매키넌"의 다른 책들

이사벨라 그로트 그림

정회성 옮김

일본 도쿄대학교에서 비교문학을 공부한 뒤 성균관대학교와 명지대학교 등에서 번역 이론을 강의했다. 현재는 인하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초빙 교수로 재직하는 한편, 문학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피그맨』으로 2012년 IBBY(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 아너리스트 번역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옮긴 책으로 『톰 소여의 모험』, 『월든』, 『에덴의 동쪽』,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 『1984』, 『첫사랑의 이름』, 『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 『침대』, 『온 뷰티』, 『런던 NW』 등이 있고, 지은 책으로는 『작은 영웅 이크발 마시』, 『친구』, 『책 읽어 주는 로봇』 등이 있다.

"정회성"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