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본 세계 명작 보물섬

원제 Treasure Island

원작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 마이리 매키넌 | 그림 스콧 플럼 | 옮김 정영목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23년 5월 30일 | ISBN 979-11-9243-031-7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77x246 · 68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11,000원

도서구매
어스본 세계 명작 보물섬 (보기) 판매가 9,900 (정가 11,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웹페이지-어스본 세계 명작 보물섬

편집자 리뷰

● 해양 모험 소설의 영원한 고전 ●

숨겨진 보물을 찾아 떠나는 반전 가득한 모험!

 

◆ 어린이가 ‘처음’ 읽는 세계 명작 「어스본 세계 명작」 시리즈

어린이가 꼭 읽어야 하는 세계 문학 고전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원작에 충실한 탄탄한 글과 매력적인 그림으로 소개하는 「어스본 세계 명작」 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오랜 세월 동안 전 세계에서 사랑받아 온 세계 명작을 엄선하여, 초등 저학년의 책 읽기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 세계 문학’이에요. 국내 유수의 번역자들이 오랜 시간 공들여 번역하고 재구성한 완성도 높은 글에 상상력을 더해 줄 매력적인 그림이 더해져, 어린이들이 고전에 흥미를 갖고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해 줄 거예요.

초등 저학년을 위한 얇고 가벼우며 안정감 있는 책의 만듦새도 특징적이에요. 읽기 독립을 준비하는 어린이부터 매일매일 탄탄한 독서 습관을 갖춰 나가는 어린이까지, 가정과 학교 등 어느 곳에서나 독서 시간을 책임져 줄 거예요. 익숙한 이야기는 제대로 읽고, 낯선 이야기는 새롭게 읽어 보세요. 시대와 공간, 세대를 초월하는 고전을 읽다 보면, 어린이들은 세상을 살아가는 이치를 자연스럽게 깨닫고 마음속 자양분을 얻으며 교양을 쌓게 된답니다.

 

◆ 비밀스러운 섬에서 펼쳐지는 박진감 넘치는 보물 찾기

한적한 바닷가 마을, 짐 호킨스네 여인숙에 ‘빌리 본즈’라는 수상한 남자가 머물러요. 알고 보니 그는 해적 ‘플린트 선장’의 보물 지도를 가지고 도망치는 중이었지요. 본즈가 죽은 뒤 보물 지도는 짐의 손에 들어오고, 짐은 의사 리브시 선생, 지주 트렐로니 씨와 함께 탐험대를 모아 보물섬을 찾아가요. 탐험대의 배는 아주 순조롭게 나아가지만, 보물을 노리는 해적들이 탐험대에 숨어들어 있었는데…….

어린이들은 짐의 스릴 넘치는 모험을 들여다보며 마치 탐험대의 일원이 되어 보물을 찾아 나서는 것 같은 흥미진진한 경험을 하게 될 거예요. 해적의 암호와 보물의 비밀이 상상력을 자극하고, 등장인물 사이 얽히고설킨 갈등이 실감 나게 묘사되어 재미를 더해 주지요. 또한 어린 소년인 짐이 슬기와 인내로 위기를 헤쳐 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함께 용기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 풍성하고 매력적인 그림으로 상상력을 더해 주는 ‘어린이 세계 문학’

보물섬 이야기는 오랜 세월 동안 그림책, 애니메이션, 영화 등으로 다양하게 재창작되며 널리 알려져 있어요. 많은 어린이가 보물섬 이야기를 알고 있을 테지만, 제대로 읽은 초등 저학년 친구는 드물 거예요. 묵직한 완역본 고전을 읽어 내기 어려운 초등 저학년 친구들을 위해, 원작에 기초하여 초등 저학년의 책 읽기 수준에 맞는 분량과 번역으로 재구성했어요. 여기에 감각적인 색감을 입힌 매력적인 그림이 풍성하게 더해져 상상력의 폭을 넓혀 주고, 명작을 읽는 재미를 배가 되게 해 준답니다. 책장을 펼치면 비밀이 가득한 보물섬의 풍경이 눈앞에 펼쳐지고, 개성 넘치고 생동감 있게 표현된 짐 호킨스와 빌리 본즈, 리브시 선생, 키다리 존 실버 등 등장인물들을 만나는 경험을 하게 될 거예요.

얇고 가볍지만 견고하고 안정감 있는 책의 판형과 만듦새도 초등 어린이를 위해 고안되었어요. 언제 어디서든 세계 명작을 즐길 수 있고, 고전을 통해 탄탄한 독서 자양분과 교양을 쌓을 수 있게 이끌어 준답니다.

 

◆ 명작을 깊고 의미 있게 즐기도록 안내하는 <원작자와 작품에 대하여>

스코틀랜드의 작가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은 바다를 좋아하고 모험을 동경했어요. 1881년, 스티븐슨은 양아들 로이드와 함께 가상의 섬 지도를 그리다가 진짜 보물섬을 찾아가는 모험 이야기를 떠올렸지요. 이 이야기가 바로 『보물섬』이랍니다. 오늘날에도 해적을 다루는 소설과 영화, 만화 등에서 『보물섬』의 영향을 받은 흔적을 찾을 수 있어요.

부록 <원작자와 작품에 대하여>에는 작품이 언제, 누구에 의해, 어떠한 과정으로 쓰여 전해지는지, 원작자와 작품에 대한 정보가 실려 있어요. 작품과 함께 읽으면 고전을 더 깊이 이해하고 풍성하고 의미 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작가 소개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원작

1850년 영국 스코틀랜드의 에든버러에서 태어났다. 어렸을 때부터 몸이 허약해 유럽 곳곳을 여행하며 요양을 했다. 원래는 아버지의 직업을 이어받아 등대를 설계하고 건설하는 공부를 할 생각이었으나, 공학 공부가 마음에 맞지 않아 법을 공부했다. 그러나 변호사 자격증까지 땄음에도, 이미 작가가 되기로 마음을 굳혔기 때문에 실제로 변호사 일은 하지 않았다. 스티븐슨은 수필과 시를 써서 발표하는 한편 유럽을 돌아다니다가 1880년에 미국인 패니 오즈번과 결혼했다. 오즈번에게는 전 남편에게서 얻은 아들이 있었는데, 1881년의 어느 비 오는 날 아침 스티븐슨은 바로 이 아들과 함께 그린 섬의 지도를 보다가 ?보물섬?의 영감을 얻는다. 잡지 ≪영 포크스≫에 연재했을 때에는 그렇게 반응이 좋은 편은 아니었으나 1883년 책으로 출간하게 되자 곧바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어 어린이 문학의 고전으로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다. 스티븐슨은 아내와 함께 남태평양 사모아에 정착하여 평온한 삶을 살다가 1894년 마흔넷의 나이에 눈을 감았다. 대표 작품으로는『보물섬』외에 『지킬박사와 하이드 씨 Dr. Jekyll & Mr. Hyde』『납치당한 사람 Kidnapped』등이 있다.

마이리 매키넌

"마이리 매키넌"의 다른 책들

스콧 플럼 그림

정영목 옮김

서울에서 태어났다.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다.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대학원 번역학과에서 가르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카탈로니아 찬가』, 『서재 결혼시키기』 『시간의 주름』, 『의인의 최후』, 『눈먼 자들의 도시』, 『펠리컨 브리프』『쥬라기 공원』, 『셰익스피어 이야기』 등이 있다.

"정영목"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