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양 모험 소설의 영원한 고전 ●
숨겨진 보물을 찾아 떠나는 반전 가득한 모험!
◆ 어린이가 ‘처음’ 읽는 세계 명작 「어스본 세계 명작」 시리즈
어린이가 꼭 읽어야 하는 세계 문학 고전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원작에 충실한 탄탄한 글과 매력적인 그림으로 소개하는 「어스본 세계 명작」 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오랜 세월 동안 전 세계에서 사랑받아 온 세계 명작을 엄선하여, 초등 저학년의 책 읽기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 세계 문학’이에요. 국내 유수의 번역자들이 오랜 시간 공들여 번역하고 재구성한 완성도 높은 글에 상상력을 더해 줄 매력적인 그림이 더해져, 어린이들이 고전에 흥미를 갖고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해 줄 거예요.
초등 저학년을 위한 얇고 가벼우며 안정감 있는 책의 만듦새도 특징적이에요. 읽기 독립을 준비하는 어린이부터 매일매일 탄탄한 독서 습관을 갖춰 나가는 어린이까지, 가정과 학교 등 어느 곳에서나 독서 시간을 책임져 줄 거예요. 익숙한 이야기는 제대로 읽고, 낯선 이야기는 새롭게 읽어 보세요. 시대와 공간, 세대를 초월하는 고전을 읽다 보면, 어린이들은 세상을 살아가는 이치를 자연스럽게 깨닫고 마음속 자양분을 얻으며 교양을 쌓게 된답니다.
◆ 비밀스러운 섬에서 펼쳐지는 박진감 넘치는 보물 찾기
한적한 바닷가 마을, 짐 호킨스네 여인숙에 ‘빌리 본즈’라는 수상한 남자가 머물러요. 알고 보니 그는 해적 ‘플린트 선장’의 보물 지도를 가지고 도망치는 중이었지요. 본즈가 죽은 뒤 보물 지도는 짐의 손에 들어오고, 짐은 의사 리브시 선생, 지주 트렐로니 씨와 함께 탐험대를 모아 보물섬을 찾아가요. 탐험대의 배는 아주 순조롭게 나아가지만, 보물을 노리는 해적들이 탐험대에 숨어들어 있었는데…….
어린이들은 짐의 스릴 넘치는 모험을 들여다보며 마치 탐험대의 일원이 되어 보물을 찾아 나서는 것 같은 흥미진진한 경험을 하게 될 거예요. 해적의 암호와 보물의 비밀이 상상력을 자극하고, 등장인물 사이 얽히고설킨 갈등이 실감 나게 묘사되어 재미를 더해 주지요. 또한 어린 소년인 짐이 슬기와 인내로 위기를 헤쳐 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함께 용기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 풍성하고 매력적인 그림으로 상상력을 더해 주는 ‘어린이 세계 문학’
보물섬 이야기는 오랜 세월 동안 그림책, 애니메이션, 영화 등으로 다양하게 재창작되며 널리 알려져 있어요. 많은 어린이가 보물섬 이야기를 알고 있을 테지만, 제대로 읽은 초등 저학년 친구는 드물 거예요. 묵직한 완역본 고전을 읽어 내기 어려운 초등 저학년 친구들을 위해, 원작에 기초하여 초등 저학년의 책 읽기 수준에 맞는 분량과 번역으로 재구성했어요. 여기에 감각적인 색감을 입힌 매력적인 그림이 풍성하게 더해져 상상력의 폭을 넓혀 주고, 명작을 읽는 재미를 배가 되게 해 준답니다. 책장을 펼치면 비밀이 가득한 보물섬의 풍경이 눈앞에 펼쳐지고, 개성 넘치고 생동감 있게 표현된 짐 호킨스와 빌리 본즈, 리브시 선생, 키다리 존 실버 등 등장인물들을 만나는 경험을 하게 될 거예요.
얇고 가볍지만 견고하고 안정감 있는 책의 판형과 만듦새도 초등 어린이를 위해 고안되었어요. 언제 어디서든 세계 명작을 즐길 수 있고, 고전을 통해 탄탄한 독서 자양분과 교양을 쌓을 수 있게 이끌어 준답니다.
◆ 명작을 깊고 의미 있게 즐기도록 안내하는 <원작자와 작품에 대하여>
스코틀랜드의 작가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은 바다를 좋아하고 모험을 동경했어요. 1881년, 스티븐슨은 양아들 로이드와 함께 가상의 섬 지도를 그리다가 진짜 보물섬을 찾아가는 모험 이야기를 떠올렸지요. 이 이야기가 바로 『보물섬』이랍니다. 오늘날에도 해적을 다루는 소설과 영화, 만화 등에서 『보물섬』의 영향을 받은 흔적을 찾을 수 있어요.
부록 <원작자와 작품에 대하여>에는 작품이 언제, 누구에 의해, 어떠한 과정으로 쓰여 전해지는지, 원작자와 작품에 대한 정보가 실려 있어요. 작품과 함께 읽으면 고전을 더 깊이 이해하고 풍성하고 의미 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