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기 첫 손가락 놀이책 출렁출렁 문어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23년 7월 26일 | ISBN 979-11-9243-053-9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80x180 · 10쪽 | 연령 1세 이상 | 가격 12,0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아기의 ‘소근육’과 ‘두뇌’ 발달을 돕는
꼬물꼬물 손가락 놀이!
동그란 구멍에 손가락을 쏙 넣고
출렁출렁 헤엄치는 문어가 되어
바닷속 동물들과 재미있게 놀아요!
『우리 아기 첫 손가락 놀이책 출렁출렁 문어』는 책 속 동그란 구멍에 손가락을 쏙 넣고 그림책 속 주인공이 되어 이야기를 즐기는 ‘손가락 놀이책’이에요. 엄마와 아기가 손가락을 하나씩 넣고 출렁출렁 문어가 되어 이야기를 즐길 수 있지요. 긴 팔다리를 쭈욱 뻗어 힘차게 헤엄치는 아기 문어가 되어 바닷속 동물들과 물놀이를 하러 가 볼까요?
아기 문어가 ‘출렁출렁’ 신나게 헤엄을 치며 놀고, ‘팔랑팔랑’ 헤엄치는 해파리 친구들을 만나 인사해요. 배고픈 상어가 나타나 굴속으로 도망쳐 ‘꼭꼭’ 숨어요. 어두운 굴속을 ‘반짝반짝’ 빛나는 조개껍데기로 꾸미고, ‘참방참방’ 물놀이도 하지요. 아기자기한 그림과 이야기를 따라 엄마 손과 아기 손으로 행복한 책놀이를 즐겨 보세요. 아기의 소근육과 두뇌가 발달될 거예요. 집중력과 언어 능력도 쑥쑥 자라난답니다.
◆ 아기와 함께 이렇게 놀아 주세요!
○ 엄마가 먼저 구멍 속에 손가락을 넣어 아기에게 보여 주세요. 아기는 호기심을 보이며 엄마를 따라 구멍에 손가락을 넣을 거예요.
○ 아기의 손가락을 동그란 구멍에 넣어 보세요. 손가락 힘을 길러 소근육을 발달시켜 주지요. 오른손 왼손을 번갈아 가며 손가락을 넣으면 좌뇌와 우뇌가 고루 발달될 거예요.
○ 아기를 무릎에 앉히고 역할극을 하듯 이야기를 읽어 주며 아기의 반응에 섬세하게 반응해 주세요. 안정적인 애착이 형성되고, 정서가 발달될 거예요.
○ 문어와 바다 친구들의 움직임과 소리를 담은 ‘출렁출렁’, ‘팔랑팔랑’, ‘뽀글뽀글’ 등 재미난 의성어와 의태어가 언어 감각을 키워 주고, 책 읽는 재미를 더해 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