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슬레 스마티즈상 수상 작가 악셀 셰플러의 그림으로 함께하는 깜짝 팝업북!

벤의 알록달록 나비 정원

원제 BEN PLANTS A BUTTERFLY GARDEN

케이트 페티 | 그림 악셀 셰플러 | 옮김 노은정

출간일 2024년 1월 18일 | ISBN 978-89-491-0560-4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55x255 · 24쪽 | 연령 3세 이상 | 가격 15,000원

도서구매
벤의 알록달록 나비 정원 (보기) 판매가 13,500 (정가 15,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웹상세페이지_벤의알록달록나비정원 (1)

편집자 리뷰

**전 세계 14개국 출간**

⠀⠀⠀⠀⠀⠀⠀⠀⠀⠀⠀⠀⠀⠀⠀

네슬레 스마티즈상 수상 작가
악셀 셰플러의 그림으로 함께하는 깜짝 팝업북!

플랩을 열며 꽃과 나비의 성장 과정을 관찰하는 유아 그림책

⠀⠀⠀⠀⠀⠀⠀⠀⠀⠀⠀⠀⠀⠀⠀

팔랑팔랑 나비가 날아드는 알록달록 정원을 가꾸는 과정을 담은 그림책 『벤의 알록달록 나비 정원』이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네슬레 스마티즈상, 블루 피터상 등을 수상한 영국을 대표할 만한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악셀 셰플러와 다양한 팝업과 장치로 문법을 쉽게 배우는 영미 베스트셀러 『아주 위대한 문법책 The Great Grammar Book』의 글 작가 케이트 페티가 함께한 논픽션 그림책이다. 『벤의 알록달록 나비 정원』은 1895년 설립된 영국 자연 보호 단체 ‘내셔널 트러스트’와 공동 기획으로 새롭게 개정되었다. 곳곳에 있는 플랩을 통해 꽃과 나비의 성장 과정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팝업을 열면 알록달록한 정원에 날아드는 색색의 나비를 볼 수 있어 아이들에게 신기하고 재미있는 책 읽기의 기쁨을 선사한다.

⠀⠀⠀⠀⠀⠀⠀⠀⠀⠀⠀⠀

■ 꽃과 나비는 어떻게 자라지? 플랩과 팝업으로 해답을 찾는 논픽션 그림책
자기만의 정원을 예쁘게 가꾸던 벤은 꽃과 나비를 키우려고 한다. 그러자 벤 앞에 무당벌레와 지렁이가 나타나 꽃과 나비의 성장을 함께 관찰하며 도움을 준다. 꽃씨에서 나온 싹이 어떻게 자라는지, 나비 알에서 나온 애벌레가 어떻게 번데기가 되는지 등을 알려 주는 두 친구의 친절한 설명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알록달록 예쁜 꽃밭과 나비를 만나게 된다.
자연물을 관찰하고 주변 동식물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는 어린 독자들은 책을 읽으며 자연에 관한 관심을 키울 수 있다. 씨앗이 꽃으로 자라기까지 흙 속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 그리고 쐐기풀 뒤에 다닥다닥 붙은 깨알 같은 알 속에는 누가 잠들어 있을까? 씨앗에서 새싹이 돋아나고, 흙 속에서 뿌리가 아래로 뻗어 나가는 모습을, 알에서 깨어난 애벌레가 번데기로, 번데기에서 훨훨 나는 나비로 자라 훨훨 날아가는 모습을 플랩을 열고 팝업을 펼치며 관찰할 수 있다.

⠀⠀⠀⠀⠀⠀⠀⠀⠀⠀⠀⠀

■ 무언가를 키우고 돌보는 건 참 즐거운 일이야!
매 작품 새로운 캐릭터를 독자에게 선보이는 작가 악셀 셰플러는 특히 동물 친구들을 자주 등장시키는데, 『벤의 알록달록 나비 정원』의 주인공인 벤은 꽃과 나비를 좋아하는 곰이다. 그런 벤과 함께 등장하는 친구는 지렁이와 무당벌레로, 정원이나 텃밭에서 볼 수 있는 곤충이 친절한 선생님이 되어 함께 정원을 가꾼다.
어린 독자는 꽃과 나비의 성장을 관찰하는 벤을 따라가며 무언가를 키우고 돌보면서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끼고, 자신만의 정원을 가꾸고 싶어질 것이다. 마지막 장에는 꽃밭 가꾸는 법을 부록으로 넣어 아이의 궁금증을 만족시켜 주는 그림책이다.

작가 소개

케이트 페티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팝업북, 책장을 펼치면 화산과 꽃다발이 튀어나오고 곳곳에 플랩과 탭이 숨어 있어 재미있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과학과 수학, 음악 등을 쉽게 가르쳐 준다면 더욱 신이 나겠지요.

케이트 페티는 제니 메이즐스와 함께 ‘종이 공학의 걸작’이라는 평을 들을 만큼 정교하고 화려한 팝업북으로 전 세계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콤비랍니다.
우선 주제가 정해지면 이를 어떻게 보여 줄지 정한 다음 백지 위에 온갖 아이디어를 그려 보고, 가위로 하나하나 잘라 3차원 입체로 만들어 가지요. 컴퓨터 없이 눈대중만으로도 그렇게 정교한 작업을 한다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글을 쓴 케이트 페티는 팝업북뿐만 아니라 과학, 요리, 지리 등 다양한 분야의 어린이 책과 십대들을 위한 소설도 쓰는 실력 있는 작가입니다. 어린이 책작가가 되기 전 수년 동안 편집자로 일했던 그녀는 요즘 캐나다와 영국을 오가며 에덴 프로젝트의 어린이 책 편집자로 바쁘게 생활하고 있답니다. 요크 대학교를 졸업했으며 1977년에 결혼해 지금은 두 아이의 엄마가 되었지요.

악셀 셰플러 그림

1957년 독일 함부르크에서 태어나 예술사를 공부했고 1982년 영국으로 건너가 그래픽을 공부했다. 현재 런던에 살면서 광고와 출판 분야의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독일 출신 그림 작가로 꼽힌다. 1999년에 나온 『그루팔로』는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어린이 문학상 중의 하나인 ‘네슬레 스마티스 상’과 어린이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것으로 유명한 ‘블루 피터 상’을 수상했다. 『홍당무 리제와 독수리』, 『우리 마을 멋진 거인』 등의 책에 그림을 그렸다.

"악셀 셰플러"의 다른 책들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어요.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 『생일 축하해요, 달님!』, 『못생긴 친구를 소개합니다』, 「마녀 위니」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등 300권이 넘는 책들을 번역했어요.

"노은정"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