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전: 바다 동물 편

원제 ULITIMATE OCEAN RUMBLE/ULITIMATE SHARK RUMBLE

제리 팔로타 | 그림 롭 볼스터 | 옮김 김아림

출간일 2024년 5월 7일 | ISBN 978-89-491-3309-6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67x251 · 76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12,000원

시리즈 누가 이길까? | 분야 과학/수학

도서구매
최강전: 바다 동물 편 (보기) 판매가 10,800 (정가 12,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웹상세페이지_누가 이길까_최강전 바다 동물 편

편집자 리뷰

32마리 바다 동물이 펼치는 최후의 결전!
대결도 지식도 업그레이드된 동물 배틀 도감, 최강전

 

막강한 동물들의 대결로 과학 지식을 쌓는 똑똑한 배틀북 「누가 이길까?」 시리즈의 최신간 『최강전: 바다 동물 편』이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이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은 「WHO WOULD WIN?」 시리즈의 한국어판으로, 원서 두 권을 엮어 한 권에 담았다. 두 마리 라이벌 동물의 일대일 대결을 다룬 이전 책들에 이어, 이번 책에서는 무려 32종의 동물이 절대 강자가 되고자 살벌한 대결을 펼친다. 더 많아진 동물 선수들만큼이나 한층 풍성해진 과학 지식과 대결 장면은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흥미진진한 대결 스토리에 푹 빠져 책을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각 동물들의 몸집, 필살기, 방어 기술, 먹이 등의 생태 정보를 익힐 수 있다. 또한 책 읽기를 어려워하는 아이들도 쉽게 책장을 넘길 수 있는 짧은 호흡의 글과 생동감 넘치는 그림은 책 읽기와 과학에 대한 재미를 일깨운다.

 

 

바다 최강을 건 동물들의 불꽃 튀는 대결과
상어들의 우두머리를 가리는 혈투까지!

신비로운 푸른 바닷속 세상은 언제나 어린이들의 호기심 어린 마음을 두드린다. 이 책은 바로 그 바다 세계에 사는 동물들의 이야기와 정보를 담고 있다. 바다 동물 16종과 바다 상어 16종이 등장하여 최강을 가리는 치열한 대결을 펼치는 것이다.
바다 동물 편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북극곰부터 어마어마한 몸집으로 수많은 전설 속 주인공이 된 대왕오징어, 치명적인 독을 지닌 파란고리문어, 바위로 위장하는 스톤피시까지 다양한 바다 동물이 총출동한다. 각 동물이 자신의 무기를 어떻게 활용하여 싸우는지, 어떤 영리한 작전을 펼쳐 승부를 반전시키는지 지켜보는 게 이 책의 관전 포인트이다.
바다 동물들의 불꽃 튀는 대결이 한바탕 지나고 나면 바다 상어들의 리그가 이어진다. 상어라고 다 같은 상어가 아니다! 톱날 같은 이빨이 줄줄이 늘어선 주둥이, 채찍처럼 휘두르는 꼬리지느러미, 머리 양 끝에 달려서 사방을 살필 수 있는 눈 등 저마다 무시무시한 공격 무기와 방어 기술을 뽐낸다. 과연 목숨을 건 대결 끝에 살아남아 바다를 접수할 동물은 누구일까?

 

읽다 보면 초등 과학 용어와 개념이 술술!
흥미진진 배틀을 즐기며 탄탄해지는 초등 과학 문해력

이 책은 대결 동물들의 정보를 초등 교과과정에 맞추어 정리하여 과학 공부를 막 시작하는 예비 초등학생부터 과학책 읽기를 어려워하는 초등 중학년까지 기초 실력을 다지기에 알맞다. 오징어 다리의 개수 같은 기초 지식부터 바다뱀을 통해 어류와 파충류의 차이점을 알아보는 심화 내용까지 배울 수 있다. 또 일각돌고래의 엄니, 돛새치가 속한 부어의 뜻 등 낯선 용어를 어린이 눈높이에 알맞게 설명하여 과학 실력을 쑥쑥 키워 준다. 각 정보는 대결 이야기 속에 자연스레 녹여 내거나, 한눈에 쏙쏙 들어오는 글 상자로 구성하고 관련된 그림 옆에 배치하여 이해를 돕도록 하였다.

 

동물들의 배틀 장면을 순간 포착!
박진감을 극대화하는 생생한 그림

이 시리즈의 그림 작가는 풍경과 사물을 매우 사실적으로 표현하는 것으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롭 볼스터이다. 특히 다양한 동물이 등장하는 이 책에서 롭 볼스터의 실감 나는 그림은 대결에 생명력을 불어넣는다. 물보라를 일으키며 적을 기습하는 바다악어, 바닷물을 붉게 물들이는 고래상어의 피, 쏜살같이 물살을 가르는 청상아리의 모습 등 독자들은 책장을 넘길 때마다 펼쳐지는 살아 숨 쉬는 듯한 그림에서 눈을 떼지 못할 것이다. 장면을 그대로 보여 주는 사진이 아닌, 대결 순간의 긴박감과 역동감이 극대화된 동물 배틀을 보고 싶다면 이 책을 열어 보자. 치열한 생존 경쟁의 현장이 눈앞에 펼쳐질 것이다.

작가 소개

김아림 옮김

서울대학교에서 공부하고 같은 대학원 과학사 및 과학철학 협동 과정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출판사에서 과학책을 만들다가 지금은 책을 기획하고 번역하는 일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자연 다큐 백과」 시리즈 『수리와 올빼미』, 『육식 동물』,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사이언스 2022』 등이 있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