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열, 신영우 만화 수호지 6
출간일 2013년 6월 17일 | ISBN 978-89-6548-115-7
패키지 반양장 · 46배판 188x257mm · 200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13,000원
시리즈 이문열 신영우 만화 수호지 6 | 분야 문학, 만화
우리 시대의 거장 이문열과 캐릭터의 마술사 신영우가 만났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고전 문학 『수호지』의 결정판!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이문열·신영우 만화 수호지』 6권이 비룡소의 만화 브랜드 고릴라박스에서 출간됐다. 이 책은 대한민국 대표 작가 이문열의 『수호지』를 원작으로 하여, 『키드 갱』으로 국내 만화계에 코믹 붐을 일으켰던 신영우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새롭게 그려 낸 책이다. ‘캐릭터의 마술사’라고 불리는 신영우 특유의 재치와 만화적 표현으로 되살아난 108 영웅호걸들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쉽고 재미있게 『수호지』라는 고전과 만나게 한다.
이 책은 개성만점 주인공들의 특성을 잘 살려 아이들에게 원작 내용을 재미있게 전달한다. 책 뒷부분에는 사진과 삽화가 풍부한 정보 페이지를 두어 아이들이 중국의 역사와 문화, 어렵고 딱딱한 고전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주요 등장인물의 성격과 특징,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실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용기와 지략, 신념 등 우리가 꼭 지녀야 할 교훈을 얻을 수 있게 했다. 이 시리즈는 앞으로 10권까지 나올 예정이다.
● 호방함과 유쾌함이 넘치는 수호지!
신영우는 이문열이 창조한 웅장한 필체의 『수호지』를 호방함이 넘치는 그림으로 재탄생시키고자 인물 하나, 배경 하나마다 정성을 쏟아 작품성을 높였다. 한편 만화의 재미는 놓치지 않아, 지루할 틈이 없다. 『이문열·신영우 만화 수호지』 6권에서는 바람과 비를 부르는 입운룡 공손승, 양손으로 채찍을 잘 다루는 쌍편 호연작, 양산박의 제갈량 지다성 오용, 수호지 최고의 화포 기술자 굉천뢰 능진 등 개성 넘치는 호걸들의 박진감 넘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 어린이도 쉽고 재미있게 읽는 만화 수호지!
『이문열·신영우 만화 수호지』는 어른들의 소설을 만화로 각색하여 아이들이 고전 문학에 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했다. 흥미 위주의 읽을거리가 아닌 정치, 사회, 문화 등 현대인이 세상을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지혜가 고스란히 담긴 고전 문학의 첫 번째 단추 역할을 할 것이다. 또한 어려운 용어는 가능한 한 배제하고, 뜻풀이를 더하는 등 어린이 눈높이에서 그렸기에 누구라도 쉽게 읽을 수 있다. 아이들은 역동적인 그림 속에 펼쳐지는 108 호걸의 삶을 보며, 옳은 일에 앞장서는 정의로움과 암울한 상황 속에서도 꺾이지 않는 불굴의 의지를 배울 수 있다.
● 흥미진진 108 호걸을 따라가면 중국 역사 끝!
『이문열·신영우 만화 수호지』에는 중국 역사와 문화가 잘 녹아 있다. 송나라를 중심으로 한 국제 관계, 당시 사회 체제 및 서민들의 생활상, 더 나아가 창과 봉 등 무기 문화까지 다룬다. 이처럼 다양한 중국 역사와 문화를 아이들이 쉽고 자세하게 배울 수 있도록 책 뒷부분에 학습 페이지 ‘아는 만큼 재미있는 수호지’를 실었다. 또한 ‘수호지 호걸 열전’에는 주요 등장인물들의 성격과 특징,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수록하여 보는 재미를 더한다.
시진, 누명을 쓰다
도술을 부리는 고렴
공손승을 찾아서
공손승의 도술로 고렴을 무찌르다
쌍편 호연작
더욱 커지는 싸움
호연작의 연환갑마를 쓰러뜨리다
노지심, 도화산과 힘을 합치다
호연작을 얻은 양산박
아는 만큼 재미있는 수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