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록달록 색깔 학교

펠리시티 브룩스 | 그림 소피아 툴리아투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16년 3월 17일 | ISBN 979-11-9563-158-2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45x295 · 26쪽 | 연령 5세 이상 | 가격 12,000원

책소개

웹페이지_알록달록_색깔_학교

편집자 리뷰

‘색깔 학교’에서 세상의 모든 색깔을 배워요!

색의 이름과 성질, 원리를 보고 느끼는 미술 놀이책

 

◆ 11가지 색깔로 알아보는 색깔의 이름과 성질

빨간색, 파란색과 같은 원색부터 하얀색, 회색, 검정색까지 11가지 색깔이 각 장마다 나와요. 한 가지 색깔이 한 눈에 쏙 들어오는 구성으로 색깔들의 이름과 특징을 하나하나씩 알아볼 수 있지요. 색깔별로 관련된 사물 그림과 단어가 펼쳐지고, 사물뿐만 아니라 하늘색, 연청색, 쪽빛 등 같은 계열의 색깔 이름도 등장해요. 각 색깔의 쓰임새나 분위기, 유래 등 보충 설명도 있어 흥미와 호기심을 갖고 색깔을 이해하도록 도와요. 색깔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담은 ‘색깔 학교’ 책으로 여러 색깔의 이름과 성질을 차근차근 익힐 수 있을 거예요.

 

◆ 직접 체험하며 색깔의 원리를 이해해요!

이 책의 첫 부분에서는 색깔의 기본을 이루는 삼원색, 삼원색 중 두 가지 색을 섞은 이차색, 서로 어울리지 않는 보색 등 색깔의 기본 원리를 배워요. 그런 다음 색깔 바퀴의 구멍에 손가락을 넣고 바퀴를 돌리면서 어떤 색깔이 서로 어울리는지 직접 비교해 볼 수 있어요. ‘색깔 섞기’ 장에서 여러 색을 섞으면 어떤 색이 되는지 익힌 다음, 뒤쪽의 ‘색깔 바꾸기’ 장에서는 형형색색 색깔을 입힌 투명지를 넘겨 다른 페이지에 겹쳐 보며 색깔이 서로 섞이면 어떻게 변하는지 눈으로 직접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아이들이 체험을 통해 색깔의 원리를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하도록 돕는 놀이책이랍니다.

 

◆ 색깔의 의미를 배우고 색깔의 느낌을 함께 감상해요!

각 색깔을 띤 사물의 낱말을 익히는 것은 물론, 색깔 낱말이 어떤 경우에 쓰이고 무슨 의미를 지녔는지 배워 가요. 초록색은 편안함과 새로움, 보라색은 신비로움과 지혜로움을 나타낸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새빨간 거짓말’, ‘초록은 동색’ 등 색깔 낱말이 쓰이는 관용구나 속담도 하나씩 말해 보아요. 책의 뒷부분에서는 색색의 나뭇잎을 가만히 들여다보며 다양한 색깔을 함께 감상해 볼 수도 있어요. 색깔과 관련한 낱말을 이야기하고 느낌을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감성이 발달되고 표현력을 키울 수 있어요.

목차

● 목차

 

3 색의 세계

5 파란색

7 초록색

9 노란색

11 주황색

13 빨간색

15 분홍색

16 보라색

17 검은색, 회색

18 하얀색

19 갈색

20 색깔 섞기

21 색깔 바꾸기

23 색깔의 의미

25 세상의 모든 색

작가 소개

펠리시티 브룩스

"펠리시티 브룩스"의 다른 책들

소피아 툴리아투 그림

독자리뷰(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