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시간여행 (54)] 알래스카의 썰매 개 발토
책소개
우리 함께 마법의 시간여행을 떠나요!
미국 태생의 동화 작가 메리 폽 어즈번의 『마법의 시간여행』 제54권 《알래스카의 썰매 개 발토》. 호기심쟁이 ‘잭’과 ‘애니’ 남매가 책 속으로 마법의 시간여행을 떠나면서 벌어지는 짜릿한 모험으로 초대합니다. 이번에는 멀린 할아버지와 모건 할머니의 부탁으로 사람들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알래스카로 모험을 떠납니다. 신나는 모험을 함께 하면서 역사적인 사건, 유명한 건물과 인물, 자연 환경 등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남매가 도착한 곳은 디프테리아라는 전염병이 도는 작은 마을 놈으로, 치료약을 가져오기 위해 뒤어난 썰매 개 팀들이 릴레이로 며칠 째 달려오는 중입니다. 소년 오키는 엄마와 동생을 살릴 약이 도착하기만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한시가 바븐 이때, 하필이면 북극에서 엄청난 눈폭풍이 몰려온다는 소식이 전해옵니다. 치료약 배달에 문제가 생기자 잭과 애니는 돕겠다고 나서는데….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저자소개
메리 폽 어즈번
2002년 [마법의 시간여행(1) 높이 날아라 프레라노돈]로 시작된 이 시리즈가 벌써 10년 넘게 모험을 좋아하는 아이들의 사랑을 받으며 계속 출간되오고 있네요. 벌써 54권 시리즈까지.
집에도 이 책의 시리즈 중 몇권이 있고, 도서관에도 서가 한쪽에 쫘~~~악 자리 잡고 있고 빛!을 발하고 있네요.
이번 시리즈 책은 지금 계절과 딱! 맞아 떨어지는 눈이 가득한 ‘알래스카’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모험이야기입니다.
공룡, 바이킹, 우주, 사막에 이어 이번에는 북극!
이 시리즈 단순한 이야기동화가 아니라 현실과 상상세계를 넘나드는 모험이야기 속에 사회, 과학, 역사이야기까지 쉽게 배우고 접할 수 있다는 것이 커더란 장점입니다.
『마법의 시간여행』 제54권 《알래스카의 썰매 개 발토》에도 다양한 정보가 책 속에 쏙쏙쏙~~~
– 이 책의 배경인 ‘북극’
– 알래스카 땅에 대한 역사 이야기
– ‘머셔’, ‘개썰매’에 대해서도 배우고요~
– ‘눈폭풍’이라는 자연현상에 대해서도 알아 볼 수 있네요.
전염병이 돌고 있는 알래스카의 놈이라는 곳에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머셔들과 개들이 그 전염병을 고칠 수 있는 약을 가지고 오고있는데…….
이 위기의 순간에 글쎄…… 눈폭풍까지 밀려온다고 예고되고 있습니다….
우리의 주인공 잭과 애니가 이번 모험을 어떻게 해결해나가게 될까요???
▶ 아이의 독후활동 : 마인드 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