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에서 나오는
<기발하고 괴상하고 웃긴 과학사전>시리즈에서
[음식]편 신간이 나왔어요.
무려 300가지 음식과 관련된 과학과 역사, 뉴스를 모두 담고 있어요.
그래서 아이들이 더욱 좋아하는 책이랍니다.
정말 새롭고 믿기힘든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담긴 책이라 7세,9세 남자 형제도 엄청 재미있게 읽었어요.
우리 아이들에게 평소에 아이스크림 먹으면 감기에 걸린다고 안된다고 했는데 이 책에서는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체온이 올라가. 소화시키는 데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거든.
이라고 나와있어서 아이들이 아이스크림을 자주 먹어도 되겠다며 환호를 했어요.
그리고 요즘 핫한 ‘크로플’을 아이들도 자주 먹는데 이 말이 ‘크루아상 와플’의 줄임말이라는 것을 알게됐지요.
그리고
-프랑스에서는 냄새로 땅 속에 파묻힌 트러플을 찾아내는 돼지가 있어. 킁킁, 꿀꿀.
이라는 이야기에 ‘트러플’이 무엇인지 궁금해했는데 하단에 트러플에 대한 설명이 있어서 아이들이 궁금증을 해결하며 이해가기 정말 좋았어요.
아이들이 우리도 돼지를 기르자고! 돼지를 길러서 트러플을 찾아내게 해야겠다고 했답니다.
이 책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키즈의 사진들이 수록되어 한 눈에 어떤 내용인지 파악하기 쉬워요.
그리고 음식에 대한 이야기들이 길게 늘어져 설명된것이 아니라 짧고 굵게 몇 줄 이내로 설명되어 있어서 유아들도 읽기 좋았어요.
책을 읽고 나면 뒷부분에 퀴즈도 있고 원하는 부분을 찾아보도록 [찾아보기]코너가 있어서 스스로 읽으며 찾아볼 수 있답니다.
무엇보다 좋은 점은 우리 아이들이 외출시에도 간단하게 챙겨 들고 나가서 카페, 식당 어디서든 읽고 서로 이야기를 나누더라구요.
그리고 다양한 음식의 맛을 보게 해주는 우리 혀의
맛봉오리!!!
이 맛봉오리는 10일밖에 못 산대요.
우리 아이들이랑 맛봉오리가 어디있나~
서로 혀를 내밀어 관찰도 해요.
혀를 내민 자체가 재밌어서 신나게 웃는 아이들이랍니다^^
다른 책에서는 알려줄 수 없는 기발하고 괴상하고 웃긴 이야기들이 모두 모여 있어서 다양한 음식과 식재료에 대한 관심을 높여줄 수 있는 아주 재미있는 책이랍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비룡소 #과학사전 #기발하고괴상하고웃긴과학사전 #내셔널지오그래픽키즈 #유아도서 #초등도서 #과학도서 #초등과학도서 #유아과학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