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부터 재미있는 동화책!
진짜 뿌~웅 방구 냄새가 날 것 같은 초강력 방구를 가진 엉뚱한 기자 김방구!
이 책은 자신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알아가는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내용인데요.
영화 눈썹맨 열풍으로 외모 콤플렉스에 빠진 어린이들 사건을 취재하고 파헤치며 사건을 해결하게 되는 김방구 기자의 맹활략을 이야기 하고 있어요.
어느 날 모자같은 강아지를 쓰고 나타난 친구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취재하던 김방구 기자는 영화 눈썹맨을 본 후 자신의 눈썹과 비교하면서, 외모 컴플렉스를 가진 친구들의 마음을 이해하게 되었는데요.
자신 또한 볼품없다고 생각하며 스스로에 대한 좋지 않은 감정을 가지고 있던 그때!!!!
사실 그렇게 멋진 눈썹맨 조차 자신의 외모에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이 있다는 것, 그리고 그로 인해 자기에 의기소침해져 하는 것을 알게 되요.
그리고 그렇게도 선망의 대상인 눈썹맨도 김방구 기자에게 부러워 하는 것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지요.
그래서 결국.
사람은 누구나 자기 자신만의 외모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지만, 그것은 다른 사람에게는 부러워 하는 부분일 수 있다는 것과 누구나 자기 자신만의 아름다움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요.
그렇게 자신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알아가게 되는 거죠!!!
<엉뚱한 기자 김방구 2. 눈썹맨이 나타났다>이 이야기 하고자 하는 바가 바로 그거예요.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도 너무나도 재미있고, 동화책 속에 담겨진 코너들 또한 흥미진진하지만.
무엇보다 이야기 속에 담긴 주제가 너무나도 아름다운 책!!
그래서 우리 아이들이 재미있게 이 책을 읽으며 담긴 뜻을 알아갔으면 하는 마음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
바로 자신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알아가는 동화 <엉뚱한 기자 김방구 2. 눈썹맨이 나타났다>이랍니다.
외모에 대한 고민와 걱정을 가진 친구가 있다면.
자기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가진 친구가 있다면.
그렇지 않더라도 성장해 가면서 자기 자신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형성해 나가며 자라가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
이 동화책을 완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