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본 코리아의 어스본 세계 명작 시리즈입니다. 어린이가 꼭 읽어야 하는 세계 명작을 쉽고 재밌게 읽을 수 있도록 출간된 시리즈이고요. 원작에 충실한 탄탄한 글과 그림으로 만나는 세계 명작입니다.
이번에 소개한는 도서는 영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작가 ‘찰스 디킨스’의 대표작 <위대한 유산>입니다.
부모를 잃은 핍은 누나에게 구박을 받으며 살아갑니다. 다행히 누나의 남편은 좋은 사람이었고요. 핍은 우연히 죄수를 만나 탈출을 돕게 되었는데요. 물론 선의가 아닌 공포에서의 도움이었지만요.
마을에는 해비셤이라는 나이든 숙녀분이 계셨는데 놀러 와 줄 사내아기가 필요하다고 해서 방문한 그 저택에서 예쁘지만 마음이 없는 에스텔라를 만나게 됩니다. 기묘한 옷차림과 느낌의 해비셤에게는 사연이 있는데요. 그 사연으로 인해 마음이 무너졌고 에스텔라 역시 그 밑에서 마음없는 아이로 자라났답니다.
에스텔라를 좋아하지만 에스텔라로 인해 더욱더 자신의 삶이 초라해지는 핍…
어느날 아침 누군가로부터 엄청난 유산을 상속받았다는 소식을 받겨 됩니다. 누가 물러주신 것인지는 알 수도 없고 신사가 되기 위한 수업을 받게 된 후 달라진 삶의 핍…
핍과 에스텔라 그리고 해비셤…
각자의 이야기와 엄청난 유산을 받게된 이유까지 숨 쉴틈없이 달려가는 이야기에 빠져듭니다. 신비롭고 예쁜 삽화도 한 몫을 하네요.
영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작가 ‘찰스 디킨스’의 대표작이죠. 참다운 신사를 꿈꾸는 대장장이 소년의 성장 이야기 <위대한 유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