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난 동시가 가득!

연령 5~13세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0년 1월 8일 | 정가 11,000원

 

말놀이 동시집은 정말 말 그대로 말을 갖고 노는 것처럼 재미난 동시들로 가득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시리즈잖아요.

어렵게 생각할 수도 있는 시를 정말 재미나게 쉽게 풀어 쓴 느낌을 받아요.

이 책 속의 동시를 몇편 읽으면 아이들이 자기도 동시를 써보고 싶은 자극을 받는답니다.

이 책 주제가 “리듬”인 만큼 더욱 말의 운율이 살아있는 동시 모음 같아요.

우리 말의 우수성은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이러한 말을 가지고 시를 만드는 일은 참 중요하고도 대단하네요.

 

몇 달 전 타악기로 배우는 신나는 동시교실도 참여했던 터라 우리 아이(7세)가 아주 좋아라 하며 동시들을 읽어가고 있어요.

그 중 가장 사랑받는 동시는 번데기 ^^

타악기로 배우는 신나는 동시교실에서 드럼과 함께 읽었던 동시라 아이가 아주 외우고 있어요.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아지랑이..

 

반복되는 어구 속에 우리말의 리듬이 살아나지요?

또 주변 사물에 대해 아이의 창의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기 때문에 아이다운 질문과 상상력이 곳곳에 묻어난답니다.

동시는 짧은 문장 안에 함축적인 의미 전달이 되기 때문에 동시를 많이 접해 본 아이는 호기심과 상상력이 풍부하고 자신의 감정 또한 잘 표현할 줄 알게 되지요.

책읽기 중간중간 동시읽기를 넣어주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글 읽기 활동을 할 수 있어요.

동시 주제도 주변 친숙한 사물들이기 때문에 독후활동할 소재도 굉장히 풍부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