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바다에 다녀오셨어요?
아쉽게도 전 계곡만 다녀왔네요.
아이와 바다에 다녀왔거나 아쿠아리움 등 수족관 견학을 하셨다면 연계해서 읽으면 좋을 책 한 권을 소개할께요.
바로 비룡소의 지식 다다익선 시리즈 중 “안녕? 여긴 열대 바다야” 에요.
비룡소의 지식 다다익선 시리즈는 6세 이상~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읽으면 좋을
역사, 인물, 문화, 경제 등 다양한 교양을 재미있는 글과 그림으로 전하는 지식 그림책이에요.
안녕 여긴 열대 바다야의 내용은
어린이 열대 해양체험단에 뽑혀 한 남태평양 해양 연구센터에 가게 된 소라의 이야기에요.
소라는 여행 중에서 보고 느낀 것을 민서라는 친구에게 매일 편지 쓰지요.
편지글과 그림으로 마치 함께 남태평앵 연구센터를 견학하는 듯 자세하고 생생하게 표현했네요.
책을 읽으며 다양한 열대 생물을 연구해 미래 자원으로 사용하는 것,
맹그로브 나무와 맹그로브 숲의 역할,
산호초와 산호초 주변에 사는 여러 물고기, 산호초의 종류와 산호초의 생성과정,
산호초의 중요성과 산호초를 지키기 위한 우리의 실천 등을 배울 수 있죠.
스노쿨링 하는 장면을 보며 신혼여행지 팔라우에서 신나게 스노쿨링 했던 추억이 떠오르네요 ^^ 정말 아름답더라구요.
건휘군이 좀 더 크면 가족이 함께 여행 가서 즐기고 와야겠어요 ^^
책의 뒤에 여러 산호의 모습, 우리나라의 산호초, 산호초에서 사는 생물,
한남태평양 해양연구센터와 해양과학홍보관 코르디움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나와 있어
책에서 접한 지식과 정보에 대한 추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건휘군이 좀 더 크면 한번 코르디움에 견학 가보고 싶네요 ^^
책을 읽으며 해양연구센터가 있음도 알게 되고 그에 따른 직업과 하는 일 등에 대해 알 수 있어 좋네요. ^^
책을 얻으며 알게 된 이런 상식들이 나중에 아이가 자신의 꿈을 세우고 소질을 계발하는데 또 도움이 되겠죠?
시원한 바다 속 여러 물고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지식 정보 그림책
“안녕, 여긴 열대 바다야.” 소개를 마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