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을 통해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모험을 떠나는 잭과 애니를 따라 과학과 역사, 사회를 자연스레 익히게 되는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에서 책과 친해질 수 있는 즐거운 책놀이 <220가지 게임과 퍼즐>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마법의 시간여행>>은 많은 자료들을 조사하여,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지식을 전달하고 있는데, 이 책은 이 시리즈를 좀 더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고, 책과 더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 책에는 220가지 다양한 게임과 퍼즐을 통해서 아이들의 집중력을 길러주고, 책에 대한 흥미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티라노사우루스를 피해 도망가는 잭을 돕기 위해 미로를 찾고,
숫자를 따라 이어주면 멋진 공룡이 나타납니다.
상상력을 길러주는 ’내 맘대로 쓱쓱’으로 멋진 솜씨를 발휘해보고,
독서 퀴즈를 통해서 그동안 재미있게 읽었던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를 다시 한번 들춰보는 계기를 만들기도 하죠.
잭과 애니가 중세 유럽으로 모험을 떠나서 만났던 단어도 찾아보고,
친구들 혹은 가족들과 재미있게 삼목을 둬 보기도 하구요,
다른 그림 찾기로 집중력과 관찰력을 길러보는 것도 즐거운 시간이 될 거 같아요.
모험을 떠나서 만났던 단어로 가로 세로 단어 퍼즐을 풀어봄으로써 그동안 쌓아두었던 독서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도 있답니다.
<220가지 게임과 퍼즐>은 그동안 이 시리즈를 통해서 알게 된 지식으로 재미있는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책입니다.
이 놀이책은 기존에 읽었던 책의 내용을 다시금 떠올리게 해주고, 예전에 읽고 다시 꺼내읽지 못했던 책을 다시금 꺼내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주기도 하죠. 또한,가족과 친구와 함께 놀이를 즐기면서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주기도 한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책읽기에 대한 즐거움과 책에 대한 흥미로움을 주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놀이를 통해서 책에 접근하고, 이 놀이를 통해서 집중력을 키워주는 <<220가지 게임과 퍼즐>>은 아이들에게 좋은 책 선물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사진출처: ’220가지 게임과 퍼즐’ 본문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