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책 아주 신선하다.
그 유명한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각각의 책에서 읽은거에대한~~ 요건 활용책 놀이책이다!!
책형태로 나와있는 구성이고~ 절대 퍼즐은 아니라는거!!^^
책속 220가지 게임이랑 퍼즐~~ 따라하면서 내용을 한번더 생각하게도 하고 재미를 더해주기도 하는 책!!
하면서 못챙긴 책을 더 읽어야겠구나하는 마음도 생기게한다.
4학년 2학년 두딸아이…
며칠 이책을 서로 잡고 볼려고~~ 아웅아웅이었다!!^^
<마법의 시간여행>책시리즈 전체의 독후활동지같은 느낌이다.
단답형을 요하는 문제보단 생각하게하고 책속 흐름이랑 비슷하게 상상해서 글쓰기하는 부분이 많아서 좋다.
물론 단순한 길찾기/다른그림찾기/짝맞추기/단어퍼즐/비밀글씨/말풍선/단답독서퀴즈… …요런것도 재미난다.
이번에 같이 읽었던 <마법의 시간여행 44권> 크리스마스의 유령부분 체크해본다.<223p>
>다음번 모험은 어디로?
잭과 애니가 어느 장소에서 모험을 벌이면 좋을까요? 누구를 도와주면 좋을까요? 여러분이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의 새책을 쓴다고 상상하며 표지를 그려보세요.
제목을 적는 것도 잊지 말구요.
>내가 좋아하는 마법의 시간여행 best5!!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에서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책을 1위부터 5위까지 뽑아 보세요. 그 이유도 함께 적어 주세요.
독서지도사 공부하면서~ 발문지 굉장히 만드는연습 자주했지만 솔직히 어려운 부분이 많다!!
명시적발문해서 답뿐인 질문이야 만들고 답하면 된다지만~
요렇게 여러 꺼리까지 잡아줄수있는 질문들은 어렵기도 하고… 책내용보다 많이알고 넓게봐야 나오는것이라 생각한다.
그런부분까지 꼼꼼하게~~ 재미는 있으면서 깊이까지있는 연결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질문하고 답하는거에 괜히 올인?하는 아이들인지라~~ 방학때 요시리즈로 많이 챙겨주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