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수학 여행의 시작!
중학교 3학년이 된 세 쌍둥이.세 쌍둥이는 여러가지 전설이 많은 O현으로 수학 여행을 떠나게 된다.그런데 수학 여행을 가지 못하게 하려는 누군가가 있으니.바로 누에! 그 누에는 교장 선생님 대리 선생님으로 가게 된 탐정 유메미즈에게 쪽지로 협박을 한다.바로 ‘누에가 우는 밤을 조심하라!’
누에가 우는 밤을 조심하라
별이 쏟아지는 여관으로 수학여행을 간 고우호쿠가쿠엔 3학년은 셋째날 극비로 예정된 치란의 피난 훈련이 예정 된 시간 쯤에 화재 경보가 울려 모두 피난한다.다마이네 방에 스프링클러가 작동되어 다마이와 같은 방을 쓴 모든 여자애들의 옷과 이불이 젖는다.하지만 다마이 한 명은 소리 없이 웃고 있는데..과연 누에는 누구고 그 풀이는 무엇일까??
역시 명탐정 유메미즈다
이 책에서 유메미즈는 누에를 정확한 근거로 추리를 하고 누에를 불러 고개를 끄덕일 수 밖에 없는 풀이 과정을 말한다.과연 명탐정 유메미즈! 유메미즈의 풀이 과정을 본 순간 감탄이 입에서 저절로 나온다.명탐정의 기막힌 사건 풀이.내 생각에 10권이 최고의 풀이였던 것 같다.
내가 본 최고의 명탐정 유메미즈
최고의 명탐정엔 셜록 홈즈,명탐정 코난 등 많은 탐정들이 있고 저마다 훌륭하게 사건을 해결하지만 내가 본 명탐정 시리즈 중에서 최고의 명탐정은 유메미즈가 아닐까 싶다.저절로 ‘억’소리가 나는 풀이에 전혀 탐정같지 않은 명탐정,이러한 친근함을 가지고 있는 명탐정은 아마 유메미즈 밖에 없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명탐정 유메미즈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