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나르도 다빈치와 르네상스 (마법의 시간여행 지식탐험 19). 비룡소]

연령 8~13세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1년 10월 7일 | 정가 7,500원
수상/추천 중앙독서교육 추천 도서 외 1건

 

비룡소 역사탐험 동화「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38권『다빈치와 하늘을 날다』와 연계된 지식탐험 책이에요.
르네상스 시대의 위대한 예술가이자 발명가였으며 과학자인 다빈치에 대한 궁금증을 마법의 시간여행을 다녀와 잭과 애니 남매가 직접 조사하여 정리한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역사 속 지적 깊이와 학문적 성취가 가장 큰 인물로 평가받을 만큼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천재성은 놀랍습니다.
회화, 조각, 건축, 도시 계획, 발명, 천문학 등의 기술이 출발점이 된 아이디어들과 해부학, 식물학 등 다방면에 걸친 그의 깊고도 폭넓은 이해와 지식을 그가 남긴 공책과 스케치를 통해 보여줍니다.
하늘을 날기 위해 그린 비행기의 설계도 ‘오너텁터’가 수백 년이 지난 뒤 현대의 기술적 진보로 인해 하늘 높이 날 수 있는것을 본다면 다빈치가 얼마나 감격할까요?
그가 남긴 공책에 적은 메모와 스케치 등의 사진 자료들은 다빈치가 얼마나 멋진 생각을 많이 했는지 알 수 있어요.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기억하게 만드는 가장 강한 상징은 <최후의 만찬>, <모나리자> 같은 회화를 통해 그의 천재성이 가장 잘 드러납니다.
미소를 짓고 있는지 아닌지 궁금하게 만드는 모자리자는 그가 발명한 ‘스푸마토’기법으로 그렸기 때문이래요.
사물의 윤곽을 분명하기 하지 않고 아주 연하게 처리해 희미하게 만들어 이런 신비로운 묘사는 회화 표현의 새로운 기법을 제시한 것이죠.

다빈치가 살던 르네상스 시대와 다빈치와 가까이 지내던 유명한 인물들까지 다빈치가 살다간 르네상스를 돌아보면서 다빈치에 대한 궁금증을 생생한 사진과 그림을 통해 설명하고 있어요. 책을 읽은 후 박물관, 도서관, 인터넷 등을 활용해 직접 자료를 찾을 수 있는 방법도 알려 주어 당시 다빈치와 르제상스에 대한 재미있는 정보를 찾아 신나게 지식탐험을 떠나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