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조절하는 마인드를 배워 건전한 게임문화 만들어요~~

시리즈 마인드 스쿨 8 | 기획 천근아 | 글, 그림 이윤희
출판사 고릴라박스 | 출간일 2014년 7월 14일 | 정가 9,500원
어린이 인성 만화, 초등학생의 고민, 초등인성교육, 천근아, 게임중독, 셧다운제
 
 
무언가에 집중하고 좋아해서 빠져드는 경험은 때론 에너지가 되어 주기도 하지만 
조절능력을 잃고 폭주하기 시작하는 중독이란 이름을 다는 순간 무서워지는것 같아요..
그래서 세상엔 중독으로 인해 폐인이 되고 결국 삶까지 져버리게 되는 경우들을 듣곤 하죠..
사리분별이 가능하다는 어른들도 그럴진데, 아직은 어린 초등학생들의 경우라면 더 어려울거에요.
 
처음엔 호기심에 시작하지만 점점 빠져들고 중독되는 아이들이 점점 많아지는 스마트한 세상에
아이들이 게임을 딱~~ 조절하게 도와주는 책이 있다면 불티나게 팔리겠죠???
이책을 읽는다고 정말 제목처럼 딱!!! 조절할수 있게되지는 않겠지만
아이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거란 생각에 비룡소에서 펴낸 초등학생 인성교육 만화인  <마인드 스물>
제 8 권 게임으 딱~~ 조절하는 책 함께 읽었답니다~~~~
 
 
 
마인드 스쿨은 처음 접하고서,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저도 맘에 들어 기획자인 천근아 샘의강의도 듣고,
아이들과 겨울학교 참석하며 참 좋아라하는 책이 되었어요.
 
( 마인드 스쿨 1권 서평 http://blog.naver.com/mcjart/120200682934
비룡소 겨울학교 인성교육 참여기  http://blog.naver.com/mcjart/120205162965 )
그리곤 한권 한권 사서 읽게 되었고, 어느새 8권이 출간되었는데,
8권은 <게임에 빠진 소년의 갈팡질팡 게임 중독 탈줄기 >에 관하여  다루고 있내요…
 
 
마인드 스쿨의 그림은 각 권마다 다른데요…
8권의 그림은 딸들이 좋아하는 느낌이라며 보자마자 펼쳐 읽어내려갑니다..
  
 
세상 어느 누가 게임에 중독이 되고싶겠어요…..
조절 능력이 부족해서 일 수도 있고 사회성에 문제가 있는 경우나,
현실을 도피하고자하는 경우 등 ‘진짜’ 다른문제로 인해 중독에 이르는 것일 수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진짜’ 문제가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그걸 해결함으로써
게임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책에서는 알려주고 있는데요~~
 
주인공인 도현이도 학업에서 오는 스트레스와 교우관계를 넓히는 방법으로 선택한 게임으로 인해
처음엔 교우관계로 좋아지고, 기분전환도 되는 같았으나. 지나치게 게임에 몰입하게되면서
오히려 부모님과도 문제가 생기고, 친구들과의 관계도  다른 문제들로 번지게 되며 힘들어지게 되요.
하지만, 같은 반 친구 안나의 도움으로 건강하게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건전하게 게임을 즐기는 법을 익혀 게임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었내요…
 
 
자주 컴퓨터 게임이나 스마트폰 게임 등을 접한적 없는 아이들이지만
가끔 친구들이나 언니들과 어울릴때면 게임을 하고 싶어하고 조절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며 걱정이 많았는데요…
마인드 스쿨의 기획자이신 천근아 선생님의 토닥 토닥 한마디를 읽고는
무조건적인 제한보다는 건전하게 조절하며 즐길 수 있도록 마음을 다스리는 연습이 필요하겠구나 생각했답니다~~
 
  어른들도 좋지않은 경우만을 보기 보단 아이가 과몰입하는 이유를 살피고,
형식적인 제제나 제도보다는 진정으로 아이들이 스스로 건강하게 조절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다양하고 건전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면
지금처럼 게임 과 현실을 구별하지 못 할정도로  중독되는 아이들이 줄어들테구요~~
 
거기에 이 마인드 스쿨 시리즈와 같이 아이들의 고민에 귀 기울이고,
해결법을 함께 고민하는 책들이 계속해서 나와 준다면 더 좋겠다는 바램 가져봅니다~~ 
 
초등인성교육만화인 마인드 스쿨 시리즈….. 요즘 아이들의 고민이 무엇인지도 알아볼 수 있고
그에대한 현명한 해결법도 배워 갈 수 있어 참 좋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