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수학] 꼭대기 왕자는 자동차를 좋아해

시리즈 스토리 수학 7 | 정은정 | 그림 윤정주 | 감수 이범규
연령 4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5년 1월 9일 | 정가 11,000원

 

 

2013년부터 초등학교 1~2학년들은 스토리텔링으로 수학의 개념을 익힌답니다.

스토리텔링은 기존의 딱딱한 주입식이나 단답형의 문제나 개념정리가 아닌 이야기의 흐름속에서 개념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며 더불어 내용을 읽어내려가면서 독해력도 키울 수 있는 교육방법중의 하나입니다.

전집출판사뿐만아니라 단행본출판사에서도 다양한 스토리텔링수학이 출간되고 있어요.

여러 출판사의 책들을 저도 만나봤답니다. 각각의 개념을 이야기속에서 다루고 있어 아이들이 책을 읽으면서 개념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책을 잘 읽어 온 아이들이라면 스토리텔링형식이 낯설지않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번에 만나본 도서는 비룡소의 꼭대기 왕자는 자동차를 좋아해랍니다.

안과 밖/ 위와 아래/앞과 뒤/사이/오른쪽과 왼쪽에 대한 부분을 이야기속에서 자연스럽게 익혀요.

 

 

 

숲 속 마을에 커다란 소리가 들려요. 숲 속으로 가니 무언가가 꿈틀거려요.

자동차 나라의 꼭대기 왕자가 탄 자동차가 사고를 당했던 거에요. 앞과 뒤, 옆까지 멀쩡한 곳이 한군데도 없어요.

이딱딱 로봇과 친구들은 합심하여 그 전의 자동차보다 더 반짝반짝 빛나게 고쳐주었어요.

안과 밖 모두 이전보다 훨씬 더 깔끔해졌어요. 고마움의 보답으로 자동차 나라에 초대된 친구들은 많은 자동차를 보며

입을 다물 줄 모르지요. 자동차 나라의 왕자답게 친구들에게 자동차를 한대씩 선물합니다.

선물받은 자동차를 타고 친구들은 구석구석 신나게 돌아다녔답니다.​

 

 

 

 

 

 

이범규 수학 선생님이 권하는 수학의 생활화에 대한 이야기와 더불어 스토리수학 시리즈가 수학 교과와 어느 부분이

연계가 되었는지 보여주는 부분도 있고 아이와 함께하는 공간 이야기와 생활 속 공간 놀이까지 알차게 소개되어져 있어요.

엄마표 활동을 망설이시는 분이라면 이 부분을 꼼꼼히 보시면서 도움이 될 겁니다.

 

 

 

 

책의 뒷편에는 책의 전체적인 줄거리와 함께 앞으로 출시될 책들의 근간까지 나와 있어요.

유치원 누리과정과 초등 1~2학년 수학과의 연계도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사실 올해 7살이라 이 책이 아이에게 조금은 쉬운 감이 있었답니다. 앞과 뒤, 위와 아래, 오른쪽과 왼쪽 등의 위치 개념은

이미 다 알고 있으며 개념이 확실히 정해진터라 책을 보며 이야기를 즐기는 형식으로 읽어보았어요.

중간에 봉봉 마녀가 출현한 부분에서는 전에 읽어보았던 봉봉 마녀의 꼬치꼬치떡꼬치에서 만나 본 터라

반가워하더라구요. 그리고 꼭대기 왕자가 봉봉 마녀를 봉봉 미녀로 잘 못 알아 듣고 눈에 하트가 그려진 눈에서

웃음을 만끽하기도 했어요.

 

 

 

 

 

스토리수학의 특징이라고하면 스티커가 함께 내장되어져 있어요.

책의 내용을 아이가 잘 이해하고 있는지를 알아보기에 좋은 부록인데요. 커다란 그림에 붙임딱지와 지문이 나와 있어요.

지문에 따라 그림판을 보며 하나씩 붙여보아요.

 

 

 

 

 

 

엄마가 혹여 이해가 안 되는 부분에서 한두번 더 읽어내려가니 아이가 직접 설명을 해 주기도 하구요.

앞과 뒤, 오른쪽과 왼쪽, 위와 같은 공간개념의 단어를 이용하여 붙임딱지를 붙이게끔 유도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스토리수학의 출간이 계속 예정되어 있는데요. 아이의 이해정도에 따라 책을 선택해서

아이의 부족한 부분을 메워주거나 이해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