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 위니와 함께 하는 놀이책

연령 4~8세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14년 9월 19일 | 정가 13,000원

<마녀 위니와 함께 하는 놀이책>

 

그동안 봐왔던 위니는 모두 위니의 좌충우돌 재미난 에피소드가 담긴 내용이었어요. 위니가 실수를 하면 영특한 고양이 윌버가 뒷수습을 하는게 보통인데 이번에 만난 위니 책은 내용 위주의 책이 아니라서 신기하네요. 그동안 위니를 봐왔던 아이들에게 좋아하는 위니 캐릭터를 이용해서 다양한 관찰과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놀이책이라는 점에서 돋보입니다. 그렇다면 위니 놀이책이 어떤 구성인지 한번 살펴볼까요?

 

 

 

 

제목부터 신나네요. <마녀 위니랑 놀자!>입니다. 그동안 위니를 통해서 재미난 모험을 했는데 이제는 직접적으로 아이들에게 마녀 위니랑 함께 놀자고 제안하고 있네요.

이번에는 해적 복장을 한 위니의 뒤로 수많은 해적들이 함께 하고 있으니 뭔가 더 신나는 모험이 담겼을 것만 같은 기대감을 갖게 합니다.

 

 

 

책장을 넘기면 제일 먼저 만나게 되는 그림이 너무 이뻐서 그냥 못넘어가겠어요.

책장을 넘기면 안쪽에는 아이들이 그린 것 같은 그림이 그려져 있답니다. 위니와 윌버의 그림인데 왼쪽과 오른쪽의 위니가 다르네요. 아마도 두 아이의 그림을 그려 놓은 거 같아요. 책장 커버를 넘긴 쪽은 보통 색지로 장식된게 다인데 이렇게 아이들 그림이 그려져 있으니 그림책이 더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이번 책에서는 마녀 위니가 책을 보는 아이들에게 참 많은 제안을 한답니다.

윈와 고양이 윌버가 살고 있는 집을 보여주면서 네가 살고 있는 집은 어디냐고 묻기도 하죠. 물론 아이들이 살고 있는 집은 이 그림에는 없지만 다양한 집을 살펴보면서 관찰력을 높일 수 있답니다.

 

마녀위니가 변장 파티를 하는데 아이들을 초대하기도 한답니다. 아이들은 복잡한 그림 속에서 뭔가 찾는 걸 좋아하잖아요. 그래서 아이들에게 단서를 주고 인물을 찾게도 한답니다. 그림을 꼼꼼하게 살피면서 관찰력을 키울 수 있는 재미난 놀이가 되죠. 누구랑? 마녀 위니랑^^

 

 

 

마녀 위니의 영원한 친구 윌버의 다양한 모습을 담긴 그림을 보여주면서 어떤 표정의 윌버를 제일 좋아하냐고 물어보기도 하죠. 하나씩 집어가면서 윌버의 모스도 보고 내가 제일 좋아하는 윌버를 그린다면 훨씬 좋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전 이 페이지가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위니가 요술지팡이를 휘둘러서 보박을 헬리콥터로 변신시킨답니다.

그렇다면 너희들은 이 물건을 무엇으로 바꾸고 싶냐는 질문을 하는 페이지랍니다. 이 책 중에서 가장 상상력을 자극하는 페이지가 아닌가 싶어요.

 

 

전 건초더미가 잔뜩 올려진 수레를 선택했어요. 건초 더미는 허수아비로 변신하고 수레는 좀더 멋진 자동차로 변신해서 여행을 떠나보고 싶더라구요, 운전사는 당연히 허수아비로 하구요^^

 

 

 

가장 마지막 페이지에는 다음에는 어떤 일이 벌어질까 아이들에게 상상하여 이야기하기를 하기도 한답니다. 그동안 아이들에게 위니의 이야기를 읽어주기만 했다면 이번 책은 적극적으로 아이들이 직접 참여해서 관찰도 하고 상상도 하면서 이야기를 만들 수 있는 능동적인 책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마녀 위니라는 캐릭터가 아이들에게 너무 인기 있기 때문에 이런 놀이책은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을 듯해요.

마녀 위니 너의 변신은 정말 끝이 없구나.

 

 

 

책 뒷표지를 보니 그동안 마녀 위니시리즈가 참 많이도 나왔네요, 그동안에 나온 마녀 위니 시리즈의 표지를 보면서 아이들과 읽었던 책의 내용도 다시 한번 떠올려보시면 좋을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