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부터 너무너무 재미있는 과학 그림동화가 도착했어요. 지구는 왜 똥으로 가득차지 않을까?
와~ 제목만으로도 궁금증 폭발 일으키는 이 의미심장한 동화!
과연 어떤 답을 내려줄까 기대되기도 하지요.
정답은 알려주는 듯 말듯, 스물스물 책 속에 녹아내리고…. 어른인 저도 몰랐던 지식을 쏙쏙 심어주더군요^^
어떤 내용이 나올지는 대에충 짐작은 가지만 하나하나 보다보면
정말 많은 동물들, 여러 똥 이야기가 담겨있는 작품이라 보면 볼 수록 시간이 오래오래 걸린답니다.
동물에 대해 더 찾아보고 싶기도하구요~^^
겉표지 대박이죠!
사실~ 이 겉표지에 너무너무 끌려서 언넝언넝 보고 싶었답니다.ㅎㅎ 파랑, 초록에다 하양 동물~ 근데 똥은 노랑..ㅋㅋ 색 대비가 참 예술이지요.
내용에는 딱! 똑같은 장면은 없고~ 전부 채색된 장면만 있어 조금은 아쉽다는 생각이..ㅋㅋ 근데, 이건 과학 그림동화잖아요! 그래서 바로 아쉬움을 접었다지요?
첫페이지.. 앗! 멍멍 귀욤 강아지 앞에 떵이 떡! 누구야? 누가 똥을 안 치운거야!로 시작되는 동화~ 음.. 글쎄 누가 안치웠을까요?
근데 이게 누구의 떵일까? 그것또한 궁금해지네요~
다음장부턴 반전이예요, 갑자기 강아지가 벌떡 일어나서 궁금해 하지요. 글쎄.. 내 똥은 우리 누나가 치워주는데, 대체 다른 동물들건 누가 치우지? ㅋ
과학의 시작은 호.기.심 그리고 궁.금.증이잖아요!
저 진심.. <동물 똥 백과사전> 있나 싶었답니다. 정말 있는거 아닐까요? ㅋㅋ
있어도 좋겠다 싶은데, 작가님이 하나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어요^^
여기 양쪽 면 가득.. 동물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똥을 싸며 줄서있는데, 이게 기분이..좀..ㅋㅋ 꼭 뒤에 있는 애들이 앞에 있는 애들 똥을 먹을거 같은 기분이 ..드는건 저만 그랬을까 싶네요? ㅎㅎ
각자 사는곳에서 똥을 누는데요, 당근 새들은 하늘에서 똥을 누겠지요. 아.. 지금까지 본 책들 중에서 똥 모양이며 “똥”이란 단어가 젤루 많이 다양하게 나온책이지 않을까싶어요.ㅋㅋ
마지막엔 이런 의문을 던지지요, 우리가 버린 똥도 쓸모가 있을까?
아이들은 왜 이렇게 똥 얘기에 열광하는걸까요? 정말 궁금하답니다.ㅎㅎ 그 어느때보다도 풍성한 똥얘기가 가득한 책이예요. 굉장히 많은 동물들과 각기 다른 똥의 모양, 이 똥이 쓰이는 과정까지 담긴 비룡소 과학 그림동화책!
아이들이면 누구나 쉽게 만날 수 있는 우리 주변의 이야기가 담긴 작품이예요.
마지막으로.. 일본 작가님의 그림과 글이 낯설지 않아서 살펴보았는데요, 우리집에도 있는 00생물이야기 시리즈의 작가님이셨답니다.
저도 책을 보면서 과연 크기가 이렇게 비슷할까? 하는 생각을 하기도 했는데 일러두기에 친절히 부가 설명을 해주셨네요~
이 아름다운 과학 그림동화는 비룡소에서 연못지기로 활동하며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