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달콤 색깔들 – 색깔책 완결판

시리즈 논픽션 단행본 | 글, 그림 밀라 보탕 | 옮김 신성림
연령 4세 이상 | 출판사 비룡소 | 출간일 2008년 10월 20일 | 정가 15,000원

[비룡소] 새콤달콤 색깔들 – 색깔책 완결판!!!

프랑스의 유명한 그림 작가인 밀라 보탕이 어린이들을 위해 색의 이름과 성질, 원리 등에 대해 쓴 지식 그림책 『새콤달콤 색깔들』

 이 책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물들을 통해 아이들이 그림을 그릴 때 알아두면 좋은 색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새콤달콤 색깔들’은 미술교육 전문가  저자인 밀라 보탕이 만든 어린이용 미술책입니다.
기존의 단순 색깔들을 비교하고 소개하는, 또는 이야기로 꾸민 책이 아닌 어린이 미술에 대한 완결판이라는 생각이 드는 책이에요.
그림책이라곤 하기엔, 너무 전문적인 느낌이 들어 미술 교육책이라는 말이 더 어울리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릴때는 단순 색깔 책으로 보여주다가, 좀 더 자라면, 삼원색 명도 등을 이야기하면서 볼 수 있는 활용도가 높은 책이랍니다.

[특징]
★ 스프링 제본방식으로 튼튼합니다.

 : 기본 양장본에 비해 두꺼운 재질로 되어 있어, 튼튼하고 스프링 제본방식으로 편리합니다.
★ 미술 교육서로 손색이 없습니다.
이차색, 보색, 명도, 동시 대비 등 색의 기본 원리를 알려 주는 책 입니다.
★ 책 중간 중간에 알록달록 투명한 필름이 들어 있어서 빨강, 파랑, 노랑을 같은 양만큼 섞었을 때 어떤 색이 되는지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는 있습니다.

[ 사진으로 보는 ' 새콤달콤 색깔들' ]

파랑 하면 무엇이 떠오르니?
라는 이야기로 파란색에 대해서 보여주며, 파란 배경의 하늘과 바다를 보여주며, 빨강과 노랑과 같은 방식으로 되어 있어요.
그다음에 삼원색에 대해서 이야기 해줍니다.
색깔에 대한 단계별 인지가 가능한 것 같아요..

이부분이 투명한 필름이 있는 부분입니다.
책 중간 중간에 알록달록 투명한 필름으로 빨강, 파랑, 노랑을 같은 양만큼 섞었을 때 어떤 색이 되는지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게 해줍니다.
독특한 느낌으로 아이가 재미있어 하면서, 인지도 빨리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명도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어요.
거기에 투명한 필름을 덧붙여서 명도에 대해서 인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명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있답니다..^^

‘ 명도가 다른 여러가지 파랑을 만들려면 하양이 필요해.
파랑 물감에 하양 물감을 조금씩 섞어봐. 하양을 섞으면 섞을수록 점점 밝은 파랑이 만들어질 거야.’

아이에게 엄마가 설명해 주면 정말 멋진 엄마가 되겠죠? ^^;;
좀 더 자라면 물감을 직접 섞어서 함께 만들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색깔에 대해서도 재미있는 그림과 보호필름과 같은 색깔의 사물로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같은 색도 바탕색에 따라 다르게 보인다는 거 아니?
그림과 함께 자세한 설명이 있어서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답니다.

‘새콤달콤 색깔들’ 엄마가 미술선생님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활용도도 높고, 아이에게 좀 더 자세한 색깔에 대해서 이야기 해줄 수 있고, 인지하게 해 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색깔에 대한 기본교과서 같고, 미술 교육서 같은 ‘새콤달콤 색깔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