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고개 탐정 7. 악당과 탐정

허교범 | 그림 고상미

출간일 2017년 1월 23일 | ISBN 978-89-491-9586-5

패키지 양장 · 188쪽 | 연령 10세 이상 | 가격 9,000원

수상/추천 스토리킹

도서구매
스무고개 탐정 7. 악당과 탐정 (보기) 판매가 8,100 (정가 9,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제1회 스토리킹 수상작

『스무고개 탐정』시즌 2 세 번째 이야기

 

★국내 어린이 추리 소설의 새로운 역사다!- 동아일보

★아이들이 원하는 글이 무엇인지 확인해 준 이야기.- 중앙일보

★ 어린이 심사위원 100명이 뽑은 국내 최초 본격 심리 게임이 펼쳐진다. -어린이 동아

★한 번도 쉬지 않고 단숨에 읽어 버린 이야기다. 흥미진진한 추리에 쫓고 쫓기는 추격전이 마음을 조마조마하게 만들었다. -상원중학교 김채원

 

 

흔적을 감춘 분홍 점퍼를 입은 의뢰인

그 사건을 파헤치다 마주한 어마어마한 악의 세계

탐정이라는 이름을 두고 벌이는

선 Vs 악의 숨막히는 대결이 지금부터 시작된다!

 

 

 

제1회 비룡소 스토리킹 수상작 허교범의 장편동화 『스무고개 탐정과 마술사』의 일곱 번째 이야기 『스무고개 탐정 7- 악당과 탐정』이 출간되었다. 어린이 책의 실제 독자인 어린이들이 직접 뽑아 화제를 낳은 이 시리즈는 뒤이어 나온 후속권 모두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하며 어린이들이 진정 원하는 이야기가 무엇인지 알게 해 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욱이 시리즈가 완결되기도 전에 중국에 저작권이 선계약 되는 등 어린이 출판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이번 권은 스무고개 탐정 사무소를 무대로 펼쳐지는 시즌 2의 세 번째 이야기로, 하드보일드형 탐정소설을 표방하며 어린이들에게 추리소설의 다양한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하드보일드인 만큼 이번 권에서 스무고개 탐정이 마주한 ‘악의 세계’는 그 어떤 상상보다 극악하다. 보통 지금까지 스무고개 탐정이 대적했던 상대는 추리 대결을 통해 승부가 판가름이 되면 결론이 났다. 하지만 이번에 만난 상대는 그 악의 농도가 다르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탐정이 된 ‘악당 탐정’은 스무고개 탐정이 뛰어난 추리로 ‘탐정’이 아닌 ‘범인’임을 밝혀냈어도 오히려 협박을 하며 절대 무너지지 않는다. 추리 대결에서 이겨도 결국은 악당에게 무릎을 꿇을 수밖에 없는 절망적인 상황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이야기의 몰입도를 한껏 끌어올린다. 추리를 통해 정의를 세웠음에도 악에게 속절없이 무너져야 하는 절망적인 상황은 스무고개 탐정의 마지막 선택이 무엇일지 주목하게 한다.

편집자 리뷰

● 스스로를 탐정이라 부르며 옆 학교를 공포로 지배하는 녀석이 나타났다!

“내 구역의 일에 함부로 끼어들지 마세요. 나중에 후회하게 될 겁니다.”

 

분홍색 점퍼를 입은 아이가 스무고개 탐정 사무소에 사건을 의뢰하고자 찾아온다. 사건을 말하려다 무언가에 쫒기는 듯 갑자기 나가 버리고, 그 뒤에 스스로를 ‘탐정’이라고 소개하는 이웃 학교 탐정이 나타나 다른 학교 일에 끼어들지 말라고 경고한다. 스무고개 탐정은 그 경고를 무시한 채 흔적을 감춰 버린 의뢰인을 찾아 나서고 그 의뢰인 사건을 파헤치다 상상도 하지 못한 어마어마한 악의 세계와 마주한다. 그 탐정이라는 아이(악당 탐정)는 탐정의 탈을 쓰고 오히려 아이들의 약점을 파헤쳐 협박하고 용돈을 빼앗아 왔던 것. 심지어 사건을 기획해 아이들의 약점을 만들어내기까지 했다. 악당 탐정의 실체를 스무고개 탐정이 추리를 통해 밝혀내지만 악당 탐정은 자신이 모은 아이들의 약점들을 오히려 공개한다고 협박한다.

 

이런 종류의 패배는 뭔가 납득할 수가 없었다. 지금까지는 추리로 악당의 정체와 수법을 알아내고 나면 모든 것이 척척 해결되었다. 스무고개 탐정은 그래서 추리력을 갈고 닦으면 최고의 탐정이 될 수 있다고 믿었다. 그런데 지금은 추리 같은 것은 쓸모가 없었다.

 

추리가 쓸모없어진 절망적인 상황에 스무고개 탐정은 절망하고 고뇌한다. 그리고 깊은 고민의 끝에 최후의 방법을 강구해 낸다. 난 악당이 이기는 모습을 절대 보고 싶지 않아!

목차

1. 분홍 점퍼

2. 과학문구

3. 탐정

4. 증인들

5. 과학실의 로봇

6. 찌그러진 부품

7. 발자국

8. 병호네 집

9. 붉은 피

10. 부하들

11. 협박 메시지

12. 스파이

13. 몽둥이와 손가락

14. 선글라스를 쓴 아이

15. 탐정 사무소

16. 선택

17. 현관 앞의 만남

18. 탐정다운 방식

19. 중절모를 쓴 남자

 

작가의 말

작가 소개

허교범

1985년 강원도 홍천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에서 사회학을 전공했다. 어린 시절부터 이야기 만드는 것을 좋아하여 중학교 1학년 때, 작가가 되겠다는 꿈을 품었다. 『스무고개 탐정과 마술사』는 어린 시절부터 가장 좋아하는 장르인 추리 소설을 읽으면서 느꼈던 흥분과 재미를 생각하면서 쓴 첫 번째 장편동화이다. 특히 이 작품의 주인공인 스무고개 탐정은 어릴 적 어른스럽게 보이고 싶었던 자신의 모습을 담아냈다. 이 책을 읽고 어린이들이 스스로 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세상을 자기만의 시선으로 볼 수 있기를 바란다. 첫 장편동화 『스무고개 탐정과 마술사』로 제1회 스토리킹을 수상했다.

고상미 그림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림책 작가. 그린 책으로는 『지구를 살리는 환경 지식 사전』, 『그런 편견은 버려』, 『타조의 꿈』, 『크리스마스의 기적』, 『잘사는 나라 못사는 나라』, 『그림자 아이들 5, 6, 7』, 『통문장 영어』 등이 있다.

독자리뷰(2)
도서리뷰 작성하기

매월 리뷰왕 5분께 비룡소 신간도서를 드립니다.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새로운 전환 '스무고개탐정7 악당과탐정'
유정민정맘 2017.2.10
악당탐정과 맞서는 스무고개 탐정!!
버터쿠키 2017.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