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스파이더

글, 그림 박하잎

출간일 2013년 4월 30일 | ISBN 978-89-491-6169-3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48x215 · 68쪽 | 가격 7,500원

도서구매
꼬마 스파이더 (보기) 판매가 7,650 (정가 8,5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이것만은 나도 잘할 수 있다고!”
소심쟁이 꼬마 스파이더의 진짜 스파이더맨 되기!

 
■ 새로운 감각, 새로운 일러스트, 유아동화의 신선한 시선

소심한 꼬마 스파이더의 귀여운 성장기를 담은 유아동화 『꼬마 스파이더』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작가 박하잎의 첫 유아동화로, 세상에 대한 호기심이 왕성해지고, 엄마로부터 몸과 마음이 한층 독립적으로 변하기 시작하는 6,7세를 위한 이야기다. 세상에 태어난 지 두 돌도 채 되기 전에 어린이집이나 문화센터 같은 곳에서 공동생활을 시작하는 요즘 아이들에겐, 6,7살이란 나이는 예전으로 따지자면 초등학교 1,2학년과 같은 시기이다. 그만큼 몸과 마음이 쑥쑥 자라면서, 본격적으로 친구들을 사귀면서, 자아가 커 가는 시기이다. 『꼬마 스파이더』는 소심한 꼬마 스파이더가 자기만의 자랑거리로, 친구들을 도와주면서 씩씩함을 되찾는 이야기다. 친구들마다 모두 다를 수 있고 각자 잘할 수 있는 것이 따로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이 이야기를 통해, 자기보다 뭔가 잘하는 친구를 보면 금세 주눅 들고 소심해지는 아이들도 든든한 격려를 받게 된다. ‘누구든지 잘할 수 있는 게 있어!’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디자인하면서 이야기와 일러스트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 작가는, 그래픽을 통한 시원하면서도 원색적인 색감과 감각적인 구도를 통해 유아 동화에 신선한 접근을 보여 준다.

편집자 리뷰

■ “꼭 힘세고 멋져 보이는 것만 최고는 아니야.”

숲속 친구들 사이에서 ‘자기 자랑 대회’가 열린다. 메뚜기, 풍뎅이, 쇠똥구리 그리고 꼬마 스파이더가 모여 자기가 가장 잘하는 것을 하나씩 보여 주기로 한 것. 쇠똥구리는 뒷다리로 커다란 공을 굴리고, 장수풍뎅이는 뿔로 힘자랑을, 메뚜기는 폴짝 폴짝 높이뛰기 실력을 자랑한다. 모두들 멋진 모습을 보여 주자 꼬마 스파이더는 수줍게 말한다. “나는 거미줄로 뜨개질을 잘할 수 있어.” 그러자 친구들은 힘세고 멋진 일이 아니라며 꼬마 스파이더를 놀려 댄다. 스파이더도 텔레비전에서 본 멋진 스파이더 맨처럼, 멋지게 힘센 악당도 물리치고 친구들도 도와주고 싶다. 하지만 자기가 잘하는 뜨개질은 시시하고 하나도 안 멋진 것만 같다. 그러자 엄마는 꼬마 스파이더를 위로해 주려고 뜨개질로 멋진 가면을 만들어 준다. 가면을 쓰는 순간 짜잔, 꼬마 스파이더의 멋진 변신이 시작된다. 바로 스파이더 맨처럼! 그리고 가면 쓴 모습만 스파이더 맨을 닮은 게 아니다. 친구들을 도와주는 마음 씀씀이도 스파이더 맨 그대로~!
겉으로 보이는 화려하고 멋진 장기만이 최고는 아니다. 조용조용 자기가 잘할 수 있는 게 뭔지 곰곰이 생각하다 보면, 자신만의 장기로 친구들을 도와줄 수 있고, 그 덕분에 즐겁고 씩씩하게 지낼 수 있다.

작가 소개

박하잎 글, 그림

1984년 서울에서 태어나고 자랐으며, 현재 동화책과 디자인 작업을 하고 있다.

대학에서 화학을 공부한 후 SADI(Samsung Art and Design Institute)에서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을 전공하였다. 아이들에 관한 다양한 제품을 디자인하면서 자연스레 동화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꼬마 스파이더』는 첫 책이다.

 

독자리뷰(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