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⑥ 단위와 측정

로지 호어 | 그림 베네데타 죠프레, 엔리카 루시나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17년 8월 4일 | ISBN 979-11-8687-287-1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23x285 · 16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14,000원

도서구매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⑥ 단위와 측정 (보기) 판매가 12,600 (정가 14,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쉽고-재밌는-초등-영재-플랩북-⑥-단위와-측정

편집자 리뷰

초등 수학과 과학의 핵심, <단위와 측정> 완전 정복!

150개 플랩을 열고 퀴즈를 풀면 사고력이 쑥쑥!

 

◆ 평범한 아이도 똑똑한 영재가 되는 첫걸음,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초등 저학년에게 꼭 필요한 분야별 지식을 깊이 있고 흥미롭게 담아낸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각 권에서는 초등 학습과 연계된 컴퓨터와 코딩부터 수학, 과학과 예술, 스포츠, 역사까지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지요.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은 ‘호기심’을 돋우고, ‘집중력’을 기르고,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어려운 지식책은 이제 그만! 기본 개념부터 원리를 이해하는 단계까지, 보다 깊이 있는 학습 효과를 얻게 된답니다.

 

◆ 길이의 단위는 무엇이고, 속력은 어떻게 잴까요?

150여 개 플랩을 열어 수치를 측정하고 비교하는 법을 배워요!

플랩 곳곳을 열어 보며 측정의 개념과 여러 가지 측정 단위 및 측정 방법을 차근차근 알아가요. 측정이란 무엇인지, 측정한 값은 무슨 단위로 나타내고 어떻게 읽고 비교하는지 자연스럽게 알 수 있지요. 길이와 넓이, 부피, 질량, 시간, 속력, 온도 등 상황별로 각기 다른 단위와 측정 방법을 이해하고, ‘마이크로’, ‘나노’로 시작되는 아주 작은 단위부터 ‘기가’, ‘테라’로 시작되는 아주 큰 단위까지 폭넓은 단위를 익히고 비교할 수 있어요.

플랩 겉면과 플랩 속 지식이 연결되어 아이들이 입체적으로 사고할 수 있게 도와줘요. 따라서 개념과 원리를 더욱 효과적으로 이해하지요. 개념과 원리를 이해한 다음, 퀴즈를 풀어 보세요. 이해한 내용을 스스로 확인하면 부족한 점도 스스로 보완할 수 있답니다.

 

◆ 생활 속에서 ‘단위와 측정’을 이해하고 직접 측정하면

‘수학적 사고력’과 ‘과학적 사고력’, ‘문제 해결력’이 Up!

길고 짧음, 무거움과 가벼움, 빠름과 느림 등 사물의 양이나 정도를 재는 ‘측정’은 초등 수학과 과학의 핵심이자 기초예요. 우리가 실제 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개념이기도 하지요. 따라서 이 책은 이러한 수학적, 과학적 지식을 단순히 나열하지 않고, 생활에 밀접하게 활용되는 예시를 통해 설명하여 아이들의 수학적 및 과학적 이해를 도와요. 가령 당근의 길이를 잴 때는 ‘센티미터’가 쓰이고, 나무의 높이를 잴 때는 ‘미터’가 쓰인다는 것을 알려 줘요. 1‘분’ 동안에는 신발 끈을 묶을 수 있고, 1‘시간’ 동안에는 운동 경기를 할 수 있다는 것도 알려 주지요.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수학과 과학이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하다고 여기고 친숙하게 느낄 거예요.

또한 이 책은 아이들이 스스로 여러 가지 값을 측정하고 비교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어요. 책 속에 포함된 플랩 자를 떼어내어 여러 사물 그림의 ‘길이’를 직접 측정하고, 그림 속 저울과 온도계의 눈금을 읽어 ‘질량’과 ‘온도’를 각각 측정할 수 있지요. 이러한 과정에서 예시와 설명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관련 교과 지식을 효과적으로 익히게 될 거예요. 나아가 개념과 원리를 응용하는 측정 활동을 통해 수학적 사고력과 과학적 사고력, 문제 해결력을 기르게 된답니다.

목차

● 목차

1쪽 측정이란 무엇일까요?

2~3쪽 길이를 측정해요!

4쪽 평면 도형을 측정해요!

5쪽 부피를 측정해요!

6~7쪽 질량을 측정해요!

8쪽 시간을 측정해요!

9쪽 속력을 측정해요!

10~11쪽 온도를 측정해요!

12쪽 아주 작은 단위

13쪽 아주 큰 단위

14~15쪽 측정 문제를 풀어 보아요!

작가 소개
독자리뷰(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