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피의 꿈나라

글, 그림 딕 브루너

출간일 2018년 7월 12일 | ISBN 978-89-491-1703-4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60x160 · 30쪽 | 연령 2세 이상 | 가격 8,000원

시리즈 미피 시리즈 | 분야 그림동화

도서구매
미피의 꿈나라 (보기) 판매가 7,200 (정가 8,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상세페이지_미피의꿈나라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작은 토끼 이야기, 「미피」 시리즈가 ㈜ 비룡소와 손을 잡고 새롭게 선보입니다. 미피는 세계적인 디자이너이자 그림책 작가인 딕 브루너가 1955년에 첫 출간한 그림책 시리즈로, 처음 출간된 지 60년이 넘도록 한결같이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그동안 영국, 일본, 독일, 중국, 러시아 등 약 50여 개의 언어로 번역 출간되어 전 세계에서 8,500만 부 이상 판매되었지요.

『미피의 꿈나라』는 깊은 밤 미피를 따라 행복한 꿈속으로 여행을 떠나는 그림책이에요. 미피가 두둥실 뭉게구름을 타고 어디론가 날아갑니다. 캄캄한 꿈나라를 떠돌다가 꿈속 친구를 만났지요. 둘은 반짝반짝 빛나는 별을 따기도 하고, 별 위에 걸터앉아 신나게 놀기도 해요. 날렵하게 굽은 달에서 미끄럼도 타고요. 미피와 꿈속 친구는 사이좋게 놀다가 폭신한 구름 위에서 스르르 잠이 들었습니다. 잠자기 전 아이와 함께 이 책을 본다면 행복한 꿈나라로 가는 문을 열어 줄 거예요.

편집자 리뷰

■ 우리 아이의 인성과 마음의 기초를 다져 주어요.

「미피」 시리즈는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단순하고 친근한 에피소드로 책을 보는 아이에게 일상생활의 리듬, 가족의 사랑, 우정, ‘나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 줍니다. 특히 『미피의 꿈나라』는 자아가 형성되면서 잠투정이 늘어난 아이에게 더 없이 좋은 잠자리 동화랍니다. “미피가 행복한 꿈나라로 떠나요. / 두둥실 뭉게구름 타고 저 멀리 떠나요. / 꿈속 친구와 재미있게 놀다가 / 폭신한 구름 위에서 새근새근 잠이 들어요.“ 자장가의 노랫말처럼 시작되는 이 책은 아이가 잠들기 전 불안을 달래 주고, 잠이 든 뒤에도 재미난 일이 생길 것 같은 기대감을 심어 줍니다. 등장인물이 정면을 바라보아 아이도 함께 노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지요. 뭉게구름을 타고 떠다니는 미피와 함께 한바탕 놀고 나면 아이도 미피처럼 스르륵 잠이 들게 될 것입니다.

■ 유아에게 최적화된 아이 중심의 책

「미피」 시리즈는 책을 보는 아이 중심으로 만들었습니다. 가로세로 16cm 크기의 정사각형 모양은 유아가 책을 장난감처럼 친숙하게 느끼고, 손에 잡기 쉽도록 기획된 것이에요. 아이들은 호기심으로 책을 집어 들었다가 한 장, 한 장 넘기며 ‘책은 재미있는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또 고유의 여섯 가지 색깔인 ‘브루너 컬러’는 유아가 선호하는 색깔과 맞아떨어지며 특히 브루너 빨강과 브루너 노랑은 기본 색채에 따뜻한 느낌을 더하여 아이에게 정서적인 안정과 높은 집중력을 선사합니다.

■ 예술과 교육의 환상적인 결합, 완벽에 가까운 디자인

네덜란드의 미술 교육학 박사 크리스티안 나우웰러츠는 「미피」 시리즈가 그림책에 요구하는 교육적 가치와 현대 미술을 성공적으로 결합시킨 좋은 예라고 말합니다. 「미피」 시리즈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마티스, 레제, 피카소 같은 예술가들의 영향을 받았답니다. 수평과 수직 구도 위주로 사용하여 안정감을 주고, 엄격한 비율로 균형을 이루었지요. 또 최소한의 색을 사용하면서도 조화로움과 고전적인 아름다움을 잃지 않는 거의 완벽한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한편 글줄은 장식이 없는 간결한 서체를 사용하여 아이가 최대한 그림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 아이들의 풍부한 상상력을 자극하는 그림

「미피」 시리즈의 그림은 마치 그림문자처럼 간결하면서도 명확합니다. 그래서 책을 보는 아이들은 그림만 보고도 이야기의 흐름을 금세 알아차릴 수 있어요. 작가는 그림을 그릴 때 사물을 직접 보고 정교하게 그린 다음 작업실로 돌아와 그것의 본질만 남기고 부수적인 선들을 지우는 작업을 반복했습니다. 본질 이외의 부분은 아이들의 상상으로 채워질 수 있도록 과감하게 생략한 것이지요. 그렇게 함으로써 아이들은 책을 볼 때마다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미피의 꿈나라』에서는 글을 최소한으로 넣어 아이들이 행복한 꿈나라를 자유롭게 상상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 미피가 타고 다니는 뭉게구름을 일정한 방향으로 흐르게 하여 아이가 다음에 어떤 장면이 펼쳐질지 기대하게 되지요. 등장인물 주변에 그려진 선은 속도감을 주어 아이가 미피와 함께 떠다니는 것 같은 생생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작가 소개

딕 브루너 글, 그림

1927년 네덜란드 위트레흐트에서 태어났다. A.W. Bruna & Zoon 출판사를 운영한 아버지의 권유로 런던과 파리 등지의 출판사에서 연수를 받고 난 뒤 출판 디자이너가 되었다. 1955년 직접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미피」 시리즈가 큰 사랑을 받으며 전 세계 5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2011년 은퇴 전까지 매일 아이들을 관찰하며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을 그렸다. 아이들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에도 앞장섰으며 골드 브러시 상, 네덜란드 막스 벨트하우스 상 등을 수상하였다.

"딕 브루너"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