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를 둘러싼 공기

원제 Winde Wehen

글, 그림 엘레오노레 슈미트 | 옮김 김윤태

출간일 1997년 9월 15일 | ISBN 978-89-491-5010-9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20x290 · 28쪽 | 연령 6~9세 | 가격 13,000원

도서구매
우리를 둘러싼 공기 (보기) 판매가 11,700 (정가 13,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그림 동화를 보면서 자연스럽게 배우는 과학.
공기·물·땅, 우리를 둘러싼 환경을 생각하게 하는 과학 그림 동화.

공기는 우리를 둘러싸고 있으며 항상 변화하고 움직인다. 깨끗한 공기는 우리를 건강하게 해 주지만 더러운 공기는 우리를 병들게 한다. 공기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 새 공기의 중요성과 순환 과정을 알게 된다.

편집자 리뷰

우리 인간은 공기 없이는 한 순간도 살 수가 없다. 그리고 매연으로 찌든 공기가 아닌 깨끗한 공기가 있어야만 건강하게 살 수 있다. 물 역시 인간 생존의 기본이 되며 깨끗한 물을 마시기 위해 인간들은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그리고 땅, 인간에게 식량과 연료를 제공하며 많은 생물들의 살아가는 터전이 된다.

엘레오노레 슈미트의 세 권의 책, 「우리를 둘러싼 공기」 「물의 여행」 「살아 있는 땅」은 우리가 그토록 깨끗하게 지키려고 하는 공기, 물, 땅은 어떻게 순환하는지, 왜 지켜야 하는지를 알려 주는 책이다. 공기의 흐름이 느껴지고, 금방이라도 비가 내릴 듯한, 땅 속의 지렁이가 꿈틀거리며 올라올 듯한 그림들은 깨끗한 환경 덕에 우리가 누리는 혜택이 어떤 것인지를 담담하게 보여 주고 있다. 공기를 따라, 물을 따라, 생물이 살아 숨쉬는 땅을 따라 가다 보면 어느 새 그것들의 중요성과 순환 과정을 알게 된다. 어떤 환경에 관한 교육보다도 효과적으로, 쉽게 환경이란 무엇인지를 알려 주는 책이다.

작가 소개

엘레오노레 슈미트 글, 그림

엘레오노레 슈미트는 스위스 루체른에서 태어났으며 그 곳의 예술 학교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공부했다. 한동안 어린이 잡지에 삽화를 그렸고, 그래픽 디자이너로도 활동했다. 지금은 일 년의 반은 스리랑카에서, 나머지 반은 스위스에서 지낸다. 작품으로는 「검은 양」(1977, 브라티슬라바 일러스트레이션스 비엔날레 금상), 「크리스마스 소동」, 「다람쥐와 달」 등이 있다.

교과 연계 정보
3학년   >   3학년1학기   >   과학   >   4. 날씨와 우리 생활   >   기온, 바람, 구름, 비

학습에 도움이 되는 점, 활용도

① 우리 주위에 공기가 있음을 알아보아요..
눈에 보이지 않고 만져지지도 않는 공기가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② 기온, 바람의 방향과 세기를 알아보아요..
공기의 온도를 기온이라고 하지요. 기온의 변화에 따라 날씨는 어떻게 변하나요? 공기의 움직임에 따라 변하는 풍향의 세기를 그림으로 나타내 보세요.

엄마에게 Tip

우리는 맑고 깨끗한 공기가 없으면 살 수가 없어요. 그런데 공기가 점점 더러워져 가고 있어요. 맑은 공기 속에서 살 수 있는 방법 어디 없나요?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 대화)
교과 연계 자료 다운로드
독자리뷰(3)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공기란 무엇인지 알게해줘요
김소희 2008.11.16
엘레오노레 슈미트란 작가에
정유미 2007.1.28
공기에 대해서 [2005.0
유선재 2006.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