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1억 명이 선택한 어린이 베스트셀러!

7. 야호, 공룡이랑 날자!

원제 THE MAGIC SCHOOL BUS® Science Reader (Flies with the Dinosaurs, Sleeps for the Winter)

조애너 콜, 마틴 슈바바허, 에바 무어 | 그림 브루스 디건, 캐럴린 브래컨 | 옮김 김현명

출간일 2017년 10월 30일 | ISBN 978-89-491-5258-5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63x245 · 68쪽 | 연령 6세 이상 | 가격 10,500원

책소개

전 세계 1억 명이 선택한 어린이 베스트셀러

과학이 좋아지는 마법의 책!

 

* 어린이 과학책에 대한 가장 신선하고 놀라운 접근 – 뉴욕 타임스

* 유머와 과학이 훌륭한 콤비를 이룬 책이에요. 최고! – 레이첼(미국, 아마존 독자)

* 아이들의 관심사를 정확히 포착한 그림! 책 속 현장 학습에서 배울 게 정말 많아요!

- 씨비(영국, 아마존 독자)

 

 

정말 깃털 달린 공룡이 있었을까?

곰은 겨울 내내 잠만 잘까?

신기한 스쿨버스와 함께라면 호기심 해결!

 

1986년 미국에서 첫 출간된 이래, 전 세계 1억 부, 국내 1천만 부가 판매되며 ‘어린이 과학책의 교본’으로 자리매김한 「신기한 스쿨버스」의 새로운 시리즈, 『과학탐험대 신기한 스쿨버스 7. 야호, 공룡이랑 날자!』가 출간되었다.

이번 7권에서는 ‘공룡’과 ‘동물들의 겨울잠’을 주제로 다룬다. 옛날 옛적 공룡들은 어떤 모습으로 살았는지, 동물들은 추운 겨울을 어떻게 나는지, 놀라운 탐험 이야기를 통해 과학 지식을 전달한다. 새가 육식 공룡에서 진화했다는 최신 연구 결과를 반영해, 공룡 하면 파충류와 비슷한 모습만 떠올리는 어린이들에게 신선한 지적 충격을 안겨 줄 것이다.

 

‘좋아하는 공룡 그리기’발표 수업 중인 프리즐 선생님 반 아이들. 도로시 앤은 가장 좋아하는 공룡이 애완 앵무새 다이나라고 발표한다. 어리둥절해하는 아이들 앞에 스쿨버스를 출동시킨 프리즐 선생님! 과학탐험대는 수백만 년 전 중국으로 날아가 공룡을 직접 맞닥뜨리는데……. 초식 공룡, 육식 공룡, 깃털이 숭숭 난 낯선 공룡 등 다양한 공룡을 만날 수 있다.

다음 에피소드에서 스쿨버스는 야생 동물 공원으로 현장 학습을 떠난다. 가을에서 겨울로 갑자기 계절이 변해 버린 야생 동물 공원! 과학탐험대는 곰으로 변한 스쿨버스를 타고 진짜 곰과 함께 추운 겨울을 난다. 동물들의 가지각색 겨울나기를 살필 수 있다.

|교과 연계|과학 3-2 3. 동물의 한살이/ 과학 3-2 1. 동물의 생활

편집자 리뷰

혼자 책 읽기를 시작하는 어린이를 위한

「신기한 스쿨버스」 NEW 시리즈!

 

「신기한 스쿨버스」는 출간 이후 30여 년이 지난 현재까지도‘과학 에듀테인먼트 최강 콘텐츠’로서 독보적인 입지를 자랑한다. EBS에서 1997년 인기리에 방영된 애니메이션이 지금도 교육용으로 널리 쓰이며, 2018년에는 세계 최대 TV 서비스 넷플릭스에서 교육용 CG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방영될 예정이다.

「과학탐험대 신기한 스쿨버스」는 아직 과학 용어가 낯선 6세부터 초등 저학년 어린이를 위해 개발되었다. 괴짜 프리즐 선생님, 개성 만점 친구들, 마법의 변신 버스 같은 흥미로운 캐릭터 설정을 유지하면서, 쉬운 어휘와 짧은 문장, 풍성한 그림, 권당 2개 에피소드에 각 32쪽의 분량으로 차별화를 꾀해‘읽기 독립’을 시작하려는 어린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이보다 재밌는 과학책은 없다!

재미와 학습을 모두 잡은 과학 동화

 

아이의 과학적 호기심은 어떻게 해결할까? 이 시리즈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기발한 설정과 재밌는 모험 이야기 속에 녹여 넣은 과학 지식으로 재미와 학습을 모두 충족시킨다.

이번 7권에서는 괴짜 프리즐 선생님과 함께 스쿨버스를 타고 직접 공룡과 곰을 만나는 스릴 만점 모험을 펼친다. 과학탐험대 아이들은 수백만 년 전 중국으로 날아가 공룡에게 쫓기기도 하고, 한겨울 동굴 속으로 들어가 곰과 함께 겨울잠을 자기도 한다. 기상천외한 모험을 몸소 겪으며 아이들은 자연스레‘공룡과 오늘날 동물의 닮은 점과 차이점’ ‘곰이 겨울잠을 자는 이유’ 등의 과학 지식들을 체득해 나간다. 늘 모험이 두려운 소심한 아널드, 학구적인 도로시 앤, 장난 치고 농담하기 좋아하는 카를로스 등 아이들의 개성이 유머러스한 대사들로 표현돼 있어 과학 모험을 더욱 재밌게 즐기게 만들어 준다.

책 말미에는 「신기한 과학 교실」, 「프리즐 선생님의 노트 엿보기」, 「신기한 과학 상식」 같은 부록을 실어 더 알아 두면 좋을 과학 지식을 전달한다. 우리나라의 공룡 화석, 공룡이 사라진 까닭, 동물들의 겨울잠 유형 등 본문에서 미처 다루지 못했던 과학 지식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목차

야호, 공룡이랑 날자!

곰과 함께 겨울잠을!

작가 소개

조애너 콜

어린 시절 벌레, 곤충을 다룬 책들을 즐겨 읽는 과학 소녀였습니다. 초등학교 교사, 사서, 어린이 책 편집자로 일하다가, 어린이 문학과 과학 지식을 결합한 어린이 책을 쓰기로 결심했습니다. 첫 번째 책 『바퀴벌레』를 시작으로 90권이 넘는 책을 펴냈습니다. 그중 가장 널리 알려진 「신기한 스쿨버스」시리즈로 워싱턴 포스트 논픽션 상, 데이비드 맥코드 문학상 등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조애너 콜"의 다른 책들

마틴 슈바바허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책을 쓰고 있다. 우주, 동물 등 여러 소재를 다룬다. 지은 책으로 「신기한 스쿨 버스 테마 과학 동화」 시리즈가 있다.

에바 무어

「신기한 스쿨 버스」테마 과학 동화 시리즈 외에「조지 워싱턴 이야기」, 「팝콘 노래를 불러 봐요」를 비롯한 많은 어린이책에 글을 썼다.

브루스 디건 그림

미국 뉴욕 쿠퍼 유니언 대학과 프라트 대학에서 일러스트를 공부했습니다. 「신기한 스쿨버스」시리즈를 비롯해 「프리즐 선생님의 신기한 역사 여행」 시리즈, 「토드 선장」 시리즈 등 40권이 넘는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브루스 디건"의 다른 책들

캐럴린 브래컨 그림

미국의 일러스트레이터. 「과학탐험대 신기한 스쿨버스」의 그림을 공동 작업했다.

"캐럴린 브래컨"의 다른 책들

김현명 옮김

아주대학교에서 물리학과 심리학을, 중앙대학교에서 대학원에서 유아 교육을 공부했습니다. 현재 유치원에서 ‘어린이 과학 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과학 놀이를 즐기고 있습니다.

독자리뷰(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