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 옮기기

신기한 스쿨 버스 베이비 5

원제 Liz on the Move

조애너 콜 | 그림 브루스 디건 | 옮김 노은정

출간일 2003년 2월 14일 | ISBN 978-89-491-5085-7 (89-491-5085-9)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03x203 · 24쪽 | 연령 4~7세 | 가격 7,000원

도서구매
짐 옮기기 (보기) 판매가 6,300 (정가 7,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도마뱀 리즈와 함께하는 재미난 과학 놀이

리즈는 우리 반에서 기르는 애완 도마뱀이에요. 리즈와 함께 있으면 언제나 신나는 일이 일어나지요. 어느 날 완다에게 멋진 오두막집이 생겼어요. 완다는 팀과 함께 오두막집으로 짐을 옮기기로 했지요. 하지만 짐이 너무 무거워서 도저히 들 수가 없었어요. 어떻게 나무 위로 무거운 짐을 옮길 수 있을까요?

편집자 리뷰

도마뱀 리즈와 함께하는 재미난 과학 놀이

<신기한 스쿨 버스> 영유아판 <신기한 스쿨 버스 베이비>가 새롭게 출간되었다. <신기한 스쿨 버스>는 우리나라에서 1999년에 출간되어 출판물 사상 혁신적이고 새로운 길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 최고의 아동 과학책으로서 몇 년이 지난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신기한 스쿨 버스 베이비>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신기한 스쿨 버스>와 <신기한 스쿨 버스 키즈>보다 한 단계 더 쉬운 과학책이다.

특징 1- 재미있는 책 모양

<신기한 스쿨 버스 베이비>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책의 모양이다. 아이들이 책을 가지고 놀다가 모서리에 다치지 않도록 표지의 뾰족한 모서리를 둥글게 굴렸고, 표지를 넘기면 나오는 본문의 모양은 획일화된 네모난 책에서 벗어나 물결 모양으로 둥글게 잘랐다. 이 책을 보면 딱딱하고 어려운 과학책이라는 느낌은 가질 수 없을 것이다.

특징 2- 스스로 문제 해결

이 시리즈에서는 프리즐 선생님이 등장하지 않고 반 아이들과 애완 도마뱀 리즈만 등장한다. 따라서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해결책을 가르쳐 주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 스스로 생각하고 찾아다니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더욱이 어눌하면서도 귀여운 캐릭터 리즈가 문제의 해결사 역할을 해 과학 공부의 부담감을 덜어 준다. 수수께끼처럼 사건을 풀어가는 재미와 실수 같이 보이는 리즈의 행동에서 얻는 힌트가 재치 있게 처리되었다.

특징 3- 실생활과 밀접한 주제

각 권에서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우리는 모두 집에서 사는데 그럼 개미는 어디에 살고, 도마뱀은 어디에 사는 걸까? 2. 무지개를 그리고 싶은데 물감이 빨강, 파랑, 노랑, 남색만 있다면 어떻게 할까? 3. 여러 가지 물건을 분류할 때는 무엇을 기준으로 어떻게 나누는 걸까? 4. 왜 어떤 동물은 포유류라고 부르고 어떤 건 새, 파충류, 양서류라고 부르는 걸까? 5. 어떻게 하면 무거운 짐을 쉽게 옮길 수 있을까? 6. 비행기나 풍선, 연은 어떻게 하늘을 나는 걸까? 이 질문들은 이 책의 주인공뿐 아니라 모든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것이다. 이 시리즈의 또 하나의 특징은 주인공들이 겪는 문제가 모두 실생활에서 우리 아이들이 실제로 접하는 문제라는 것이다.

작가 소개

조애너 콜

미국 뉴저지 주 뉴어크에서 태어났다. 뉴욕 시립 대학에서 심리학을 전공했으며 초등학교 사서로 있다가 어린이 책을 쓰는 전업 작가가 되었다. 작품으로는 <닥터 체인지>, <어떻게 태어났니>, <성 프란시스의 선물>, <애너 바나나>, <개구리의 몸> 등이 있다. 그리고 가장 널리 알려진 <신기한 스쿨 버스> 시리즈의 작가로 워싱턴 포스트지 논픽션 상과 데이비드 맥코드 문학상을 받았다.

"조애너 콜"의 다른 책들

브루스 디건 그림

1945년 미국에서 태어나 뉴욕 쿠퍼 유니언 대학과 프라트 대학에서 일러스트를 전공했다. 한때 아이들에게 미술을 가르치기도 했으며, 연필이나 펜으로 밑그림을 그린 수채화와 연필화가 뛰어나다. 작품 속 캐릭터는 「신기한 스쿨 버스」의 프리즐 선생님이나 아이들처럼 주로 밝고 익살스럽고 활기차며, 자신이 직접 글을 쓴 『잼베리』 등을 비롯해 30권 이상의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다. 자신이 그린 그림 중 가장 인상적인 캐릭터로 프리즐 선생님을 꼽을 정도로 「신기한 스쿨 버스」에 대한 애착이 남다르며, 현재 조애너 콜과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추어 「프리즐 선생님의 신기한 역사 여행」 세 번째 이야기인 중국 편을 준비하고 있다.

"브루스 디건"의 다른 책들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 책들을 번역하고 있다. 옮긴 작품으로는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 시리즈, 「슈퍼걸스!」 시리즈, 「빅 네이트」 시리즈,「과학탐정 도일과 포시」 시리즈와 『안녕, 해리』, 『해리야, 잘 자』 등이 있다.

"노은정"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3)
도서리뷰 작성하기

매월 리뷰왕 5분께 비룡소 신간도서를 드립니다.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이해하기 쉽게 표현되었어요
쇼앤슈 2012.1.4
아이들이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공감 형성
김주희 2010.6.1
이혜련 2006.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