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와 사진으로 보는, 자연과 문화가 보이는 지리책

초등학생을 위한 세계 지도책

원제 Beginner’s World Atlas

글, 그림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 그림 데비 기본스 | 감수 스카이 파워스-카민스키 | 옮김 서남희

출간일 2024년 2월 7일 | ISBN 978-89-491-3262-4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60x343 · 65쪽 | 연령 7세 이상 | 가격 23,000원

도서구매
초등학생을 위한 세계 지도책 (보기) 판매가 20,700 (정가 23,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웹상세페이지_초등학생을위한세계지도책

편집자 리뷰

지도와 사진을 펼치면,
자연과 문화가 보인다!
초등 사회가 재밌어지는 세계 지도책

 

“기초적인 지리 정보 위주로 구성된 2022 개정 사회과 교육 과정의
세계 지리 내용을 학생들이 잘 이해하도록 도와줄 책으로 기대됩니다.”
– 유수진(서울내발산초 교사, 초등학교 사회 교과서 집필진)

“지도를 다양한 시선으로 살펴보는 이 책을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문해력을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세계 시민으로 미래를 열 우리 아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 배성호(송중초 교사, 전국초등사회교과모임 공동대표)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세계 지리 정보를 한 권에 담은 『초등학생을 위한 세계 지도책』이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세계의 자연환경과 사람들의 사회 문화를 담은 지도와 사진을 함께 실어 세계 지리를 종합적으로 알아보기에 유용한 책이다. 130년 넘게 지구를 탐사하며 지도를 만들어 온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지도 제작팀과 어린이를 위한 재미있는 교양서를 펴내 온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어린이 교육 전문가들이 협력해 만든 세계 지리책이다. 한국 독자를 위하여 대한민국이 지구촌에서 어디에 위치하는지, 자연과 문화적 특징은 무엇이 있는지 알려 주는 페이지도 실었다.

■ 지도의 제작 원리부터 지도 기호의 의미와 실제 모습까지,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춰 알차게 담아낸 기초 지리 정보!
 

이 책은 지도가 어떻게 우주에서도 한눈에 볼 수 없는 지구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만들어지는지 알려 주는 것으로 시작한다. 지도에서 어떤 장소를 찾기 위해 알아야 할 방위표, 축척, 기호에 대해서 알려 주어 지도를 읽는 법을 차근차근 알려 준다. 지구 표면의 형태를 담은 자연 지도와 사람들이 만든 나라와 도시를 담은 정치 지도를 견주어 보며, 이 책을 통해서 알 수 있는 내용을 예고한다. 자연 지도에 표현된 기호들이 실제 세상에서는 어떤 모습인지 보여 주는 사진을 통해서 산, 사막, 침엽수림, 낙엽수림, 열대 우림, 초원, 습지, 툰드라, 빙상의 특징을 구분해 볼 수 있다.

■ 두 종류의 지도와 선명한 사진으로 살펴보는
세계의 자연과 문화!
 

세계 지도로 지구의 전체 모습을 봤다면, 이제 아시아에서 시작해 유럽, 아프리카,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오세아니아, 남극 대륙까지, 세계를 일곱 지역으로 나누어서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가장 큰 대륙부터 가장 추운 대륙까지, 오래전부터 사람이 살아온 대륙부터 나라가 없는 대륙까지, 각 지역의 특징을 시원한 사진과 함께 알아볼 수 있다.

자연 지도와 사진으로 만나는 대륙별 지형과 동식물!
대륙별로 땅, 물, 기후, 식물, 동물에 대한 특징을 살펴본다. 가장 높은 산, 화산, 강, 습지 등의 지형 정보가 나타나 있는 지도를 통해 자연환경의 특징을 알아볼 수 있다. 인도천산갑, 대서양퍼핀, 뱀잡이수리, 키위, 남극빙어 등 우리 주변에서 쉽게 만나기 힘든 동물들과 낙엽수림, 맹그로브 숲 같은 식생도 사진으로 만날 수 있다.

정치 지도와 사진으로 만나는 대륙별 나라와 문화!
어떤 대륙에는 어떤 나라가 있을까? 그 지역 사람들은 어떻게 살고 있을까? 나라, 도시, 사람, 언어 특징을 알아볼 수 있다. 지역의 역사가 담긴 유적과 건축물, 유물, 축제, 스포츠 같은 문화부터 도시 풍경과 주요 생산물 같은 산업 정보도 사진으로 만날 수 있다. 대한민국, 미국, 캐나다는 나라를 소개하는 페이지를 따로 마련해서 도시. 사람, 언어, 문화, 자연의 특징을 간단히 소개하고 있다.

■ 초등 사회 교과 속 지리 주제와 연계!
세계 지도, 대륙, 주요 국가의 위치, 지형, 기후에 대한 정보를 두루 담고 있어 관련 수업 자료로 사용하기에 알맞은 책이다. 초등 5학년 사회의 ‘국토와 우리 생활’, 6학년 사회의 ‘세계 여러 나라의 자연과 문화’ 단원과 연계하여 볼 수 있다. 우리나라 국토의 생김새와 세계 속의 위치를 지도로 알아보고, 자연과 문화적 특징을 사진으로 살펴볼 수 있게 구성했다. ‘한눈에 보는 세계’ 코너에서는 면적과 인구,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과 폭포, 가장 큰 바다와 호수, 산호초, 가장 긴 강 등이 무엇이고 어느 대륙에 위치하는지도 알아볼 수 있다.

목차

세계를 알아봐요
둥근 지구를 평평하게 만들기
지도란 무엇일까요?
이 책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나요?
자연 지도
자연 세계를 살펴봐요
정치 지도

아시아

사람
대한민국

유럽

사람

아프리카

사람

북아메리카

사람
미국
캐나다

남아메리카

사람

오세아니아

사람

남극 대륙

한눈에 보는 세계
용어 풀이
찾아보기

작가 소개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글, 그림

내셔널지오그래픽 협회는 1888년 설립되어 130년 넘게 우주부터 바닷속까지 전 지구를 연구하기 위한 여러 가지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매거진은 매달 28개국과 23개의 언어로 수백만 명의 독자들을 만나고 있으며, 어린이 출판 브랜드인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는 우주, 자연, 생태, 역사 등의 콘텐츠를 독보적인 수준의 사진 자료와 함께 제공하고 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의 다른 책들

데비 기본스 그림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지도 제작자들과 연구원들을 이끌며 어린이 독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지도를 만들고 있다.

스카이 파워스-카민스키 감수

내셔널지오그래픽 공인 교육자이며 환경 지리학 학사 학위 및 과학과 사회 교육 석사 학위가 있다. 20년 넘게 교육 현장에서 일하면서 교육 과정을 개발하고 교육법을 지도했다. 특히 생물 지리학 교육에 관심이 많고 사람이 자연과 문화를 이해하고 연결해 볼 수 있도록 돕는 데서 기쁨을 얻고 있다.

서남희 옮김

대학에서 역사와 영문학을, 대학원에서 서양사를 공부했어요. 「그림책과 작가 이야기」 시리즈를 썼으며, 「아기 물고기 하양이」 시리즈, 『분홍 모자』, 『코끼리 탐험대와 지구 한 바퀴』, 『세계사 박물관』, 『가난한 사람은 왜 생길까요?』 등 수많은 책을 우리말로 옮겼어요.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