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Don't Want to Go Up to the Blackboard

Fun Read Level 2-1

다니엘 포세트 | 그림 베로니크 보아리

출간일 2011년 9월 30일 | ISBN 978-89-6548-055-6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55x221 · 32쪽 | 연령 6세 이상 | 절판

시리즈 Fun Read 2단계 1 | 분야 영어

책소개

비룡소 대표 시리즈 「난 책읽기가 좋아」를 영어로 읽는다!

우리 아이가 스스로 읽는 영어책 「Fun Read」

우리 아이가 스스로 읽는 영어책 「Fun Read」 시리즈가 고릴라박스에서 출간되었다. 이 시리즈는 비룡소의 「난 책읽기가 좋아」 시리즈 중 가장 인기 있는 책을 모아 비룡소의 새 브랜드 고릴라박스에서 영어책으로 새롭게 재구성한 책이다. 「Fun Read」 시리즈는 영어를 배우는 어린이에게 영어책 읽는 재미를 알려 준다. 이번에 출간된 Level 2는 「난 책읽기가 좋아」 2단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책 열 권을 선별해, 아이들이 즐기면서 볼 수 있도록 쉬운 영어 표현으로 난이도를 조절해 출간하였다. 아이들에게 어려울 수 있는 단어나 숙어는 영어 교육 전문가가 풀어 쓴 영영 단어 풀이 부록으로 보강하였다. 또한, 원어민 전문 성우가 각각 일반 속도, 느린 속도로 읽은 오디오C D도 포함되어 있어 아이들이 듣고 따라하며 자연스럽게 문장을 익힐 수 있게 했다. 영어 문장을 읽기 시작하는 아이들을 위한 기초 단계의 Level 1은 올해 안, 다양한 문장 구성과 표현으로 쓰기 실력도 향상시켜 줄 심화 단계의 Level 3은 내년 초에 출간될 예정이다.

오디오 샘플 들어보기(보통속도)
(느린속도)
편집자 리뷰

● 영어책을 스스로 읽기 시작한 아이들을 위한 「Fun Read」 2단계

아이들이 영어를 배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스스로 영어에 흥미를 느끼는 것이다. 영어책 읽기는 딱딱한 문법 위주의 공부에서 벗어나 영어 단어, 문장 구성, 쓰기를 자연스럽게 익히게 하는 좋은 방법이다. 책을 읽어 나가면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표현을 쉽게 익힐 수 있고 마침내 한 권을 다 읽었을 때 성취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아이들에게 이러한 재미를 느끼게 하기 위해서는 아이 수준에 맞는 적당한 단계의 영어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이야기 흐름이나 내용을 파악하기 쉽고 아이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책이라면 더욱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Fun Read」 시리즈는 이러한 점을 염두에 두어 단계별로 읽을 수 있는 재미있는 읽기책 시리즈로 기획되었다.

●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책을 영어로 읽으면

영어 표현이 저절로 머리에 쏙쏙, 자신감은 쑥쑥!

「Fun Read」 Level 2는 영어책을 스스로 읽기 시작한 아이들을 위한 단계이다. 본문은 영어 전문가들의 꼼꼼한 감수로,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주는 단순한 문장부터 중간 단계 난이도의 문장까지 한 권의 책 안에 단계별로 수준을 맞추었다. 따라서 아이들은 영어책을 읽으면서 아는 단어와 문장 구조를 복습할 수 있다. 또한 영어 공부에 자극이 되는 새로운 단어나 문장 구조를 사이사이에 넣음으로써 책읽기를 즐기면서도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을 키울 수 있게 했다.

● 엄마가 권하는 아이들 눈높이의 생활 동화

Level 2는 책의 분량과 책을 읽는 아이들의 연령대를 고려하여 선정되었고, 아이들이 공감하기 좋은 생활 동화 위주로 구성되었다. 이 책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아이들의 독특한 시선이 잘 드러나 있다는 것이다. 아이들 눈으로 보는 친구들이나 부모님과의 관계, 고민 등에 대한 이야기라, 아이들은 영어로 책을 읽는 재미뿐만 아니라 건강한 교훈과 생각할 거리를 얻게 될 것이다. Level 2의 『I Don’t Want to Go Up to the Blackboard(칠판 앞에 나가기 싫어)』, 『Hey, Give Me That!(너, 그거 이리 내놔!)』, 『Hopeless at Arithmetic!(수학은 너무 어려워)』 등은 어린이도서연구회, 한우리독서운동본부, 서울시 교육청 등에서 추천 도서로 선정되어 그 내용을 검증받은 바 있다. 어떤 영어책을 읽히는 것이 좋을까 고민하는 어머니들에게는 영어 학습 수준도 고려하면서 내용도 믿을 수 있는 좋은 영어책 시리즈가 될 것이다.

● 현지 영어 전문가가 쉽게 풀어 쓴 영영 단어 풀이장과 오디오 CD로 영어 실력을 한 단계 UP!

영어를 배우는 기초 단계에서는 영어 발음을 반복적으로 듣고 직접 읽어 보면서 단어와 발음을 익히고 어떤 문장 구조가 바른지 자연스럽게 아는 것이 중요하다. 「Fun Read」 시리즈는 오디오 CD를 통해 전문 원어민 성우가 실감 나게 읽은 본문 내용을 각각 일반 속도, 느린 속도로 들을 수 있다. 10년 이상 경력의 전문 성우가 등장인물들의 말투와 느낌을 그대로 살려 지루하지 않게 표현했다. 또한 현지 영어 전문가가 문장 속 어려운 단어나 숙어를 영어로 쉽게 풀어쓴 Language Key(영영 단어 풀이장)를 부록으로 제공하여 어휘력, 영어 학습력을 높일 수 있게 했다. 한글로 뜻을 풀이하기보다 영어로 조금 더 쉬운 표현을 알려 줌으로써 유사한 의미의 다양한 표현을 익힐 수 있게 했다.

● 영어에 재미를 느끼게 하는 단계별 읽기책 시리즈 「Fun Read」!

이번에 출간된 Level 2뿐만 아니라 「난 책읽기가 좋아」 시리즈 1단계, 3단계 책을 선별한 「Fun Read」 Level 1, Level 3도 곧 출간될 예정이다. 1단계는 영어 읽기를 막 시작하는 아이들, 3단계는 영어책 읽기에 자신감이 붙어 다층적인 이야기 구조와 내용을 이해하는 아이들에게 적합한 단계이다. 각각 다른 영어 수준과 나이를 고려하여 구성한 「Fun Read」 시리즈로 아이들은 영어책을 즐겁게 읽으면서 단계적으로 영어 읽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연스럽게 실력을 키우게 될 것이다.

「Fun Read」시리즈 Level 2

1) I Don’t Want to Go Up to the Blackboard (칠판 앞에 나가기 싫어)

2) Hey, Give Me That! (너, 그거 이리 내놔!)

3) I’m Going to Tell Mom About It (우리 엄마에게 이를 거야)

4) My Father is the Strongest (우리 아빠가 제일 세다)

5) Got Lice on My Head (머리에 이가 있대요)

6) You Aren’t My Friend Anymore (이제 너랑 절교야)

7) Hopeless at Arithmetic! (수학은 너무 어려워)

8) My Sweetheart (내 남자 친구야)

9) I Will Get Married to My Teacher (선생님하고 결혼할 거야)

10) And You, Who Do You Look Like? (너, 누구 닮았니?)

 

「Fun Read」 시리즈 Level 2 줄거리

 

1권 I Don’t Want to Go Up to the Blackboard (칠판 앞에 나가기 싫어)

에르반은 칠판 앞에 나가 발표하는 일이 너무나 싫습니다. 그래서 발표를 시키는 목요일 아침에는 이유도 없이 배가 아프고, 학교로 가는 버스 안에서는 발표 생각뿐입니다. 발표 시간엔 고개도 들 수가 없습니다. 에르반은 어떻게 이것을 극복하고 발표를 잘하게 될까요?

작가 소개

다니엘 포세트

1954년 프랑스 북부의 불로뉴쉬르메르에서 태어났으며, 문학 교사이자 동화 작가이다. 마다카스카르에서 6년간 체류한 그녀는 그 나라에 대해서, 무엇보다 그곳의 아이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다. 요즘은 사진기와 공책을 들고 지구 곳곳을 여행하며 보고 들은 것들을 모두 기록해 두었다가 그것을 소재로 하여 동화를 쓴다. 아이들과 어른들을 위한 글쓰기 교실도 운영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칠판 앞에 나가기 싫어』,『선생님하고 결혼할 거야』,『할아버지 나무』등이 있다.

베로니크 보아리 그림

어려서부터 친구들에게 그림 그려주기를 좋아한 그녀는 지금 어린이 책에 그림 그리는 일을 하고 있다. 그녀의 그림에는 그녀 자신의 아이들과 세르부르에 있는 그녀 집의 물건이 자주 등장한다.

독자리뷰(10)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I don't want to go up to …
노훈금 2011.11.15
I don't want to go up to …
유서영 2011.11.15
[I DON'T WANT TO GO UP TO…
최은정 2011.11.15
-영어 미니북 만들기
1 정미란 2011.11.14
영어책 「Fun Read」 시리즈
정미란 2011.11.14
I Don't Want to Go Up to …
김민희 2011.11.14
I DON'T WANT TO GO UP TO …
3 이혜경 2011.11.14
[I DON'T WANT TO GO UP TO…
이혜경 2011.11.14
I don't want to go up to …
마루사랑 2011.11.14
칠판 앞에 나가기 싫어
진경숙 201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