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 위니를 찾아라!

원제 What Can You Spot in Winnie’s World

밸러리 토머스 | 그림 코키 폴

출간일 2013년 8월 30일 | ISBN 978-89-491-1246-6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18x284 · 24쪽 | 연령 4세 이상 | 가격 13,000원

도서구매
마녀 위니를 찾아라! (보기) 판매가 11,700 (정가 13,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세계적 베스트셀러 「마녀 위니」 시리즈 특별판!

집중력과 관찰력이 쑥쑥 자라는 숨은그림찾기!

 

전 세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는 세계적 베스트셀러, 「마녀 위니」의 시리즈의 특별판 『마녀 위니를 찾아라!』가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마녀 위니」 시리즈는 1987년 『마녀 위니』가 어린이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영국 어린이 도서상(Children’s Book Award)’을 받은 이래 계속 출간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30여 개국에서 300만 부 이상 팔렸다. 부스스한 머리와 풀린 눈, 매부리코 등 장난기 가득하고 익살스러운 모습의 마녀 위니와 새까만 고양이 윌버가 펼치는 흥미진진한 마법의 세계에 아이들은 열광한다. 무슨 소원이든 들어주는 요술 지팡이 하나 있었으면 하는 아이들의 심리를 코믹하고 엉뚱하면서도 따뜻한 상상력으로 풀어내어 신나는 판타지의 세계로 초대하기 때문이다.

『마녀 위니를 찾아라!』는 「마녀 위니」 시리즈 각 권에서 가장 재미있는 장면을 하나씩 뽑아내서 꾸민 숨은그림찾기 놀이책으로, 「마녀 위니」 시리즈의 열네 번째 이야기 『용감한 해적 마녀 위니』의 출간을 기념하며 동시 출간되었다. 오밀조밀한 그림과 허를 찌르는 질문이 조화를 이루며 「마녀 위니」 시리즈만의 매력을 새롭게 재조명한다. 그동안 못 보고 스쳐 지났던 장면들을 다시 한 번 꼼꼼히 살펴 보다 보면 집중력과 관찰력이 쑥쑥 자라게 될 것이다.

편집자 리뷰

▣ 20년 이상 사랑 받은 마녀 위니가 한 권에 쏙!

     꼭꼭 숨어 있는 마녀 위니와 윌버를 찾아라!

책장을 펼치면 『마녀 위니의 겨울』의 한 장면이 펼쳐진다. 때 아닌 여름이 찾아온 위니의 정원에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우글우글 모여 있는 장면이다. 그림책을 읽었던 독자들이라면 낯설지 않을 광경이다. 그런데 이번에는 독자들에게 색다른 과제가 주어진다. 이 정신 없는 아수라장 속에서 ‘선글라스를 쓴 곰 인형’을 비롯해 빗자루며 물방울무늬 리본 등을 찾아야 하는 것이다. 불가능해 보이지만 눈을 크게 뜨고 잘 찾아보면 정말로 있다. 선글라스를 쓰고 씩 웃고 있는 곰 인형이 북적대는 사람들 틈에서 고개를 쑥 내밀고 있는 것이다. 그 외에도 울퉁불퉁한 초록색 꼬리, 안대를 한 고양이 등 평소엔 보지 못했던 엉뚱하고 재미있는 요소들이 속속 눈에 들어온다. 일견 복잡하고 정신없어 보이던 그림 속에 유머러스하고 섬세한 디테일이 숨어 있는 것이다.

『마녀 위니의 공룡 소동』, 『바다에 간 마녀 위니』, 『마녀 위니와 슈퍼 호박』 등 「마녀 위니」 시리즈 도서 12권에서 가장 재미있는 장면을 한 개씩 뽑아낸 특이한 구성으로 눈길을 끄는 이 책은 독자들에게 그림책 읽기의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미 그림책을 읽어 보았던 독자들은 스쳐 지나갔던 장면 속에 숨어 있던 재미있는 요소들을 발견하며 재미있어할 것이고, 아직 원작 그림책을 보지 못한 독자라 할지라도 숨은그림찾기를 즐기는 데 불편한 점이 없다. 만만치 않은 난이도의 숨은그림찾기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관찰력과 집중력이 쑥쑥 자란다. 초시계 등을 가지고 시간을 재면서 누가 가장 빨리 찾는지 게임해도 좋고, 책에서 정해 준 물건들 외에 다른 물건들을 찾아보는 놀이로 확장할 수도 있어서 활용도가 높다.

 

▣ 보고 또 봐도 재미있는 와글와글 북적북적한 그림이 한가득!

책장을 넘길 때마다 바닷속에서 우주, 한낮에서 새까만 밤, 지상에서 공중으로 전환되는 활기차고도 역동적인 화면 구성이 눈길을 끈다. 각 장마다 서로 다른 공간과 시간을 담아낸 풍성한 구성은 「마녀 위니」 시리즈가 지난 이십여 년 간 전 세계 어린이 독자들과 함께 공유해 온 모험의 세계를 그대로 보여 준다. 작가 또한 숨은그림찾기에 맞게 기존의 그림을 수정하거나 새로 그리는 등 정성을 쏟았다. 위니의 팬이라면 책 속에 등장하는 장면들이 어떤 책에서 뽑아낸 건지 찾아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일 것이다. 원작 그림책을 몇 번이나 보았던 아이라 하더라도 본인이 미처 몰랐던 재미있는 요소를 다시 발견하게 될 것이고, 이를 통해 책 한 권을 읽더라도 깊게 들여다보는 소중한 습관을 들이게 될 것이다.

작가 소개

밸러리 토머스

밸러리 토머스는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태어나 세계 여러 곳을 여행했다. 현재 초등학교에서 어린이들을 가르치면서 그림동화의 글을 쓰고 있다.

"밸러리 토머스"의 다른 책들

코키 폴 그림

1951년 짐바브웨에서 태어났다. 1987년 『마녀 위니』로 영국 어린이 도서관 협회에서 주관한 어린이 도서 상을 받으면서 그림책 작가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마녀 위니』, 『마녀 위니의 겨울』, 『샌지와 빵집 주인』, 『마녀 위니, 다시 날다 』, 『마녀 위니의 요술 지팡이 』 등 코믹한 주인공들이 펼치는 재미있는 이야기들에 그림을 그렸다.

"코키 폴"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