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본 세계 명작 정글북

원제 The Jungle Book

원작 러디어드 키플링 | 마이리 매키넌 | 그림 샤하르 코버 | 옮김 정영목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23년 5월 23일 | ISBN 979-11-9243-023-2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76x246 · 56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11,000원

도서구매
어스본 세계 명작 정글북 (보기) 판매가 9,900 (정가 11,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웹페이지-어스본 세계 명작 정글북

편집자 리뷰

● 최연소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키플링의 대표작 ●

정글의 세계에 홀로 선 늑대 소년의 성장과 모험!

 

◆ 어린이가 ‘처음’ 읽는 세계 명작 「어스본 세계 명작」 시리즈

어린이가 꼭 읽어야 하는 세계 문학 고전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원작에 충실한 탄탄한 글과 매력적인 그림으로 소개하는 「어스본 세계 명작」 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오랜 세월 동안 전 세계에서 사랑받아 온 세계 명작을 엄선하여, 초등 저학년의 책 읽기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 세계 문학’이 새롭게 태어났어요. 국내 유수의 번역자들이 오랜 시간 공들여 번역하고 재구성한 완성도 높은 글에 상상력을 더해 줄 매력적인 그림이 더해져, 어린이들이 고전에 흥미를 갖고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해 줄 거예요.

초등 저학년을 위한 얇고 가벼우며 안정감 있는 책의 만듦새도 특징적이에요. 읽기 독립을 준비하는 어린이부터 매일매일 탄탄한 독서 습관을 갖춰 나가는 어린이까지, 가정과 학교 등 어느 곳에서나 독서 시간을 책임져 줄 거예요. 익숙한 이야기는 제대로 읽고, 낯선 이야기는 새롭게 읽어 보세요. 시대와 공간, 세대를 초월하는 고전을 읽다 보면, 어린이들은 세상을 살아가는 이치를 자연스럽게 깨닫고 마음속 자양분을 얻고 교양을 쌓게 된답니다.

 

◆ 깊은 정글 속에서 펼쳐지는 모글리의 좌충우돌 모험

늑대 부부는 호랑이 시어칸에게서 아기를 구해 자신들의 새끼로 키우기로 해요. 아기에게 ‘모글리’라고 이름 붙이지요. 모글리는 정글에서 늑대들과 함께 성장하며 갈색 곰 ‘발루’와 강인한 흑표범 ‘바기라’에게서 정글의 법칙과 동물들의 언어를 배워 나가요. 원숭이들에게 납치돼 위험한 순간을 맞이하기도 하지만 발루와 바기라, 뱀 카아의 도움으로 이겨낼 수 있었지요. 하지만 호랑이 시어칸은 끈질기게 모글리를 위협했어요. 더 이상 동물들과 정글에 살 수 없게 된 모글리는 인간 사회로 떠나기로 결심하지요. 하지만 모글리는 인간 사회에도 어울리지 못하고 쫓겨나 다시 정글로 돌아오게 되는데…….

어린이들은 인간의 세계와 구별되는 동물의 세계에 호기심을 느끼며, 정글 속 모험에 박진감 있게 빠져드는 경험을 하게 될 거예요. 생생하게 묘사된 동물들의 모습과 생존을 둘러싼 갈등, 각기 다른 동물들이 보여 주는 다양한 삶의 모습도 이야기를 읽는 즐거움을 더해 주지요. 또한 어려움을 마주하고 인내하며 강인하게 맞서 나가는 모글리의 성장 과정을 엿보며 성장 해 나가는 데 힘을 얻을 수 있답니다.

 

◆ 풍성하고 매력적인 그림으로 상상력을 더해 주는 ‘어린이 세계 문학’

정글북 이야기는 오랜 세월 동안 그림책, 애니메이션, 영화, 뮤지컬 등을 통해 다양하게 재창작되며 널리 알려져 있어요. 많은 어린이가 정글북에 등장하는 늑대 소년 모글리의 이야기를 알고 있을 테지만, 제대로 읽은 초등 저학년 친구는 드물 거예요. 묵직한 완역본 고전을 읽어 내기 어려운 초등 저학년 친구들을 위해, 원작에 기초하여 초등 저학년의 책 읽기 수준에 맞는 분량과 번역으로 재구성했어요. 여기에 감각적인 색감을 입힌 매력적인 그림이 풍성하게 더해져 상상력의 폭을 넓혀 주고, 명작을 읽는 재미를 배가 되게 해 준답니다. 책장을 펼치면 숲이 우거진 정글의 세계가 눈앞에 펼쳐지고, 개성 넘치고 생동감 있게 표현된 모글리, 호랑이 시어칸, 갈색곰 발루, 흑표범 바기라, 뱀 카아 등 등장인물들을 만나는 경험을 하게 될 거예요.

얇고 가볍지만 견고하고 안정감 있는 책의 판형과 만듦새도 초등 어린이를 위해 고안되었어요. 언제 어디서든 세계 명작을 즐길 수 있고, 고전을 통해 탄탄한 독서 자양분과 교양을 쌓을 수 있게 이끌어 준답니다.

 

◆ 명작을 깊고 의미 있게 즐기도록 안내하는 <원작자와 작품에 대하여>

러디어드 키플링은 인도 뭄바이에서 태어나 다섯 살까지 인도에서 살았어요. 인도의 자연과 환경, 다양한 동물들을 경험할 수 있었지요. 그 경험을 토대로 1894년, 『정글북』를 썼어요. 여기에 담긴 이야기 가운데 모글리의 성장과 모험을 다룬 이야기 세 편이 특히나 많은 사랑을 받았답니다. ‘모글리’는 ‘개구리’라는 뜻으로, 이 아이가 늑대 새끼와 달리 털이 없고 여기저기 팔짝팔짝 뛰어다녔기 때문에 이런 이름을 붙였다고 해요.

부록 <원작자와 작품에 대하여>에는 작품이 언제, 누구에 의해, 어떠한 과정으로 쓰여 전해지는지, 원작자와 작품에 대한 정보가 실려 있어요. 작품과 함께 읽으면 고전을 더 깊이 이해하고 풍성하고 의미 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목차

5 정글북

54 원작자 러디어드 키플링과 작품에 대하여

작가 소개

러디어드 키플링 원작

1865년 인도 뭄바이에서 태어났다. 아버지 존 록우드 키플링은 화가이자 학자로 훗날 키플링의 작품에 삽화를 그리기도 했다. 어린 시절부터 인도와 영국을 오가며 여러 종교와 언어를 비롯한 폭넓은 문화를 경험한 키플링은 그 경험에서 얻은 남다른 감수성과 성찰로 작가로서의 내적 성장을 다져 나간다. 여섯 살 때 홀로 영국으로 건너가 수양 가족과 함께 살며 정신적인 어려움을 겪은 후 학업을 마친 그는 1882년 다시 인도로 돌아와 신문 기자로 일하며 시, 산문, 단편소설 등 다양한 작품을 발표하며 당대 가장 사랑받는 작가의 반열에 오른다. 인도에서의 경험이 큰 밑바탕이 된 『정글북』은 그중에서도 수작으로 손꼽히며 동물문학의 장을 새롭게 연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당시에 헨리 제임스는 그를 단순한 명석함을 떠나 독창적인 면에서 “내가 아는 사람 중 가장 완벽한 천재”라고 평했으며, 마침내 키플링은 1907년 영국인 최초, 영어권 작가로서는 처음이자 최연소의 나이에 노벨문학상을 수상하게 된다. “관찰력, 독창적인 상상력, 발상의 힘 그리고 서술에 대한 놀라운 재능” 이 노벨상 선정 이유였다. 『정글북』은 키플링의 그러한 재능과 작품 특징이 고스란히 담긴 작품으로 지금에 이르기까지 영화, 애니메이션, 뮤지컬 등 여러 장르로 오래토록 재창작되고 있다.

마이리 매키넌

"마이리 매키넌"의 다른 책들

샤하르 코버 그림

정영목 옮김

서울에서 태어났다.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다.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대학원 번역학과에서 가르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카탈로니아 찬가』, 『서재 결혼시키기』 『시간의 주름』, 『의인의 최후』, 『눈먼 자들의 도시』, 『펠리컨 브리프』『쥬라기 공원』, 『셰익스피어 이야기』 등이 있다.

"정영목"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