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본 세계 명작 피노키오의 모험

원제 Pinocchio

원작 카를로 콜로디 | 마이리 매키넌 | 그림 파블로 피노 | 옮김 김경미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23년 5월 23일 | ISBN 979-11-9243-025-6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77x246 · 44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11,000원

도서구매
어스본 세계 명작 피노키오의 모험 (보기) 판매가 9,900 (정가 11,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웹페이지-어스본 세계 명작 피노키오의 모험

편집자 리뷰

◆ 전 세계 어린이들의 사랑받는 고전 동화 ◆

진짜 말 안 듣는 피노키오가 진짜 어린이가 된 비결!

 

◆ 어린이가 ‘처음’ 읽는 세계 명작 「어스본 세계 명작」 시리즈

어린이가 꼭 읽어야 하는 세계 문학 고전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원작에 충실한 탄탄한 글과 매력적인 그림으로 소개하는 「어스본 세계 명작」 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오랜 세월 동안 전 세계에서 사랑받아 온 세계 명작을 엄선하여, 초등 저학년의 책 읽기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 세계 문학’이 새롭게 태어났어요. 국내 유수의 번역자들이 오랜 시간 공들여 번역하고 재구성한 완성도 높은 글에 상상력을 더해 줄 매력적인 그림이 더해져, 어린이들이 고전에 흥미를 갖고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해 줄 거예요.

초등 저학년을 위한 얇고 가벼우며 안정감 있는 책의 만듦새도 특징적이에요. 읽기 독립을 준비하는 어린이부터 매일매일 탄탄한 독서 습관을 갖춰 나가는 어린이까지, 가정과 학교 등 어느 곳에서나 독서 시간을 책임져 줄 거예요. 익숙한 이야기는 제대로 읽고, 낯선 이야기는 새롭게 읽어 보세요. 시대와 공간, 세대를 초월하는 고전을 읽다 보면, 어린이들은 세상을 살아가는 이치를 자연스럽게 깨닫고 마음속 자양분을 얻고 교양을 쌓게 된답니다.

 

◆ 아슬아슬 거부할 수 없는 피노키오의 모험 세계

제페토 할아버지가 나무로 만든 꼭두각시 인형 피노키오! 피노키오는 아빠 말씀을 안 듣는 말썽꾸러기입니다. 먹고 자고 실컷 놀고만 싶고 학교 가는 건 싫어하지요. 아빠가 외투를 팔아 사 준 책을 팔아 인형극을 보러 가는가 하면, 제멋대로 놀러 다니다 사악한 여우와 고양이를 만나 나무에 매달릴 위험에 처하고 말아요. 죽을 고비에서 파란 요정이 나타나 구해 주지만, 거짓말해서 코가 길어지기도 하지요. 그렇지만 또다시 나쁜 친구들과 어울려 장난감 나라에 갔다가 당나귀가 되고 맙니다. 혹독한 시련을 겪으면서도 실수를 반복하다 결국 상어 배 속까지 들어가게 되는데…….

어린이들은 장난기 가득한 피노키오의 모습에 감정을 이입하며 큰 기쁨과 재미를 느낄 거예요. 상상하지 못했던 아슬아슬한 모험들을 연이어 경험하며 피노키오의 세계로 빠져들지요. 또한 어리석은 실수를 되풀이하지만 시련을 겪으며 잘못을 뉘우치고 성장해 나가는 피노키오의 모습을 통해 응원과 위로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 풍성하고 매력적인 그림으로 상상력을 더해 주는 ‘어린이 세계 문학’

피노키오 이야기는 오랜 세월 동안 그림책, 애니메이션, 영화, 뮤지컬 등을 통해 다양하게 재창작되며 널리 알려져 있어요. 많은 어린이가 거짓말해서 코가 길어진 피노키오 이야기를 알고 있을 테지만, 제대로 읽은 초등 저학년 친구는 드물 거예요. 묵직한 완역본 고전을 읽어 내기 어려운 초등 저학년 친구들을 위해, 원작에 기초하여 초등 저학년의 책 읽기 수준에 맞는 분량과 번역으로 재구성했어요. 여기에 감각적인 색감을 입힌 매력적인 그림이 풍성하게 더해져 상상력의 폭을 넓혀 주고, 명작을 읽는 재미를 배가 되게 해 준답니다. 책장을 펼치면 누구라도 혹할 만한 피노키오의 세계가 펼쳐지고, 개성 넘치고 생동감 있게 표현된 피노키오, 파란 요정, 제페토 할아버지, 사악한 여우와 고양이 등 등장인물들을 만나는 경험을 하게 될 거예요.

얇고 가볍지만 견고하고 안정감 있는 책의 판형과 만듦새도 초등 어린이를 위해 고안되었어요. 언제 어디서든 세계 명작을 즐길 수 있고, 고전을 통해 탄탄한 독서 자양분과 교양을 쌓을 수 있게 이끌어 준답니다.

 

◆ 명작을 깊고 의미 있게 즐기도록 안내하는 <원작자와 작품에 대하여>

1881년, 카를로 콜로디가 《어린이 신문》에 「피노키오의 모험, 꼭두각시의 이야기」를 연재하기 시작했을 때, 어린이만을 위한 이야기가 새로웠던 때라 큰 호응을 얻었어요. 처음 이 이야기를 썼을 때는 여우와 고양이가 피노키오를 나무에 매다는 걸로 이야기를 끝냈어요. 이런 결말은 어린이 독자들에게 너무 슬프다는 의견을 받아들여 피노키오가 남자아이로 변하는 새로운 결말로 『피노키오의 모험』을 완성했지요.

부록 <원작자와 작품에 대하여>에는 작품이 언제, 누구에 의해, 어떠한 과정으로 쓰여 전해지는지, 원작자와 작품에 대한 정보가 실려 있어요. 작품과 함께 읽으면 고전을 더 깊이 이해하고 풍성하고 의미 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목차

5 피노키오의 모험

42 원작자 카를로 콜로디와 작품에 대하여

작가 소개

카를로 콜로디 원작

1826년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태어났다. 본명은 카를로 로렌치니(Carlo Lorenzini)이며, ‘콜로디’는 어머니의 고향이자, 자신이 어린 시절을 보낸 이탈리아의 작은 마을 이름이다. 가난한 가정에서 10남매 중 장남으로 태어나, 학업을 일찍 그만두고 피아티 서점 출판사에서 일한다. 1848년 이탈리아 통일 전쟁에 자원하여 참전했다. 이후 토스카나 상원의원의 비서로 일하며 잡지에 글을 기고했다. 1857년 일간지에서 처음으로 콜로디라는 필명을 사용했다. 젊은 시절부터 정치 풍자 저널리스트로 이름을 날렸고, 교육에 관심이 많았다. 1861년 이탈리아 통일 이후에는 본격적으로 어린이 교육에 집중한다. 1876년 프랑스의 옛이야기를 이탈리아어로 옮겨 찬사를 받은 뒤 용기를 얻어 직접 동화를 쓰기 시작했다. 1881년 이탈리아 최초의 어린이 잡지인 《어린이 신문》에 「피노키오의 모험, 꼭두각시 이야기」를 연재했다. 어린이 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편집자의 요구로 회를 연장한다. 1883년 『피노키오의 모험』 단행본을 출간했다. 1940년에 월트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영화로 각색되어 더 많은 사랑을 받게 됐고, 피노키오의 모험은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 동화의 고전으로 자리매김했다. 1890년 10월 26일 피렌체에서 숨을 거두었다.

마이리 매키넌

"마이리 매키넌"의 다른 책들

파블로 피노 그림

김경미 옮김

1968년 태어났다.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한 뒤 현재 어린이 책 전문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안녕하세요, 하느님? 저 마거릿이에요』, 『빨간 머리 앤』, 『에이번리의 앤』, 『바람이 불 때에』, 『개구리 왕자』 등이 있다.

"김경미"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