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본 세계 명작 위대한 유산

원제 Great Expectations

원작 찰스 디킨스 | 마이리 매키넌 | 그림 엘레나 셀리바노바 | 옮김 황소연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23년 12월 8일 | ISBN 979-11-9243-030-0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77x246 · 64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11,000원

도서구매
어스본 세계 명작 위대한 유산 (보기) 판매가 9,900 (정가 11,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웹페이지-어스본 세계 명작 위대한 유산

편집자 리뷰

● ‘영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작가’ 찰스 디킨스의 대표작 ●

참다운 신사를 꿈꾸는 대장장이 소년의 위대한 성장기

 

◆ 어린이가 ‘처음’ 읽는 세계 명작 「어스본 세계 명작」 시리즈

어린이가 꼭 읽어야 하는 세계 문학 고전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원작에 충실한 탄탄한 글과 매력적인 그림으로 소개하는 「어스본 세계 명작」 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오랜 세월 동안 전 세계에서 사랑받아 온 세계 명작을 엄선하여, 초등 저학년의 책 읽기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 세계 문학’이 새롭게 태어났어요. 국내 유수의 번역자들이 오랜 시간 공들여 번역하고 재구성한 완성도 높은 글에 상상력을 더해 줄 매력적인 그림이 더해져, 어린이들이 고전에 흥미를 갖고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해 줄 거예요.

초등 저학년을 위한 얇고 가벼우며 안정감 있는 책의 만듦새도 특징적이에요. 읽기 독립을 준비하는 어린이부터 매일매일 탄탄한 독서 습관을 갖춰 나가는 어린이까지, 가정과 학교 등 어느 곳에서나 독서 시간을 책임져 줄 거예요. 익숙한 이야기는 제대로 읽고, 낯선 이야기는 새롭게 읽어 보세요. 시대와 공간, 세대를 초월하는 고전을 읽다 보면, 어린이들은 세상을 살아가는 이치를 자연스럽게 깨닫고 마음속 자양분을 얻고 교양을 쌓게 된답니다.

 

◆ 진정한 행복으로 이끌어 주는 ‘위대한’ 유산을 찾아서!

핍은 일찍이 부모를 잃고 결혼한 누나의 집에 얹혀살아요. 누나는 핍을 구박하기 일쑤였지만 매형 조는 핍을 따뜻하고 진실하게 대해 주었지요. 어느 날, 핍은 공동묘지에서 만난 죄수의 탈출을 도와주게 돼요. 그 후 핍은 부유한 숙녀 해비셤의 저택을 드나들며 말동무가 되어 주고, 해비셤의 양녀인 에스텔라를 만나요. 에스텔라는 예쁘지만 남에게 상처 주는 걸 즐겼지요. 핍은 에스텔라에게 상처를 입으면서도 에스텔라를 좋아하게 되고, 그럴수록 자신의 삶을 가난하고 초라하게 느껴요. 그러던 어느 날, 누군가가 핍에서 엄청난 유산을 상속하고, 핍은 런던으로 건너가 신사 수업을 받으며 지금까지와 완전히 다른 삶을 살게 되는데…….

어린이들은 주인공 핍이 성장 과정에서 겪는 시련과 방황, 사랑의 아픔에 함께 아파하기도 하고, 핍의 미래에 대한 기대를 품은 채 이야기에 빠져들 거예요. 시공간을 뛰어넘어서 산업 혁명 이후 영국 사회의 모습을 경험하고, 사회적 약자를 둘러싼 사회적 환경이 오늘날 우리가 살아가는 세계와 별반 다르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되지요. 가치관의 변화를 겪는 핍의 모습을 통해서 과연 무엇이 ‘위대한’ 유산이며, 우리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는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 풍성하고 매력적인 그림으로 상상력을 더해 주는 ‘어린이 세계 문학’

이 작품은 여러 나라의 언어로 번역되어 수많은 사람에게 사랑받았고 지금까지 문학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어요. 그 이름을 들어 누구나 알고 있지만, 내용을 제대로 알고 있는 초등 저학년 친구는 드물 거예요. 묵직한 완역본 고전을 읽어 내기 어려운 초등 저학년 친구들을 위해, 원작에 기초하여 초등 저학년의 책 읽기 수준에 맞는 분량과 번역으로 재구성했어요. 여기에 감각적인 색감을 입힌 매력적인 그림이 풍성하게 더해져 상상력의 폭을 넓혀 주고, 명작을 읽는 재미를 배가 되게 해 준답니다. 책장을 펼치면 19세기 산업 혁명 이후의 영국을 배경으로 런던의 호화로운 모습과 시골 빈민층의 환경이 대비를 이루어 펼쳐지고, 개성 있게 표현된 핍, 조, 에스텔라, 해비셤, 매그위치 등 여러 등장인물들을 만나는 경험을 하게 될 거예요.

얇고 가볍지만 견고하고 안정감 있는 책의 판형과 만듦새도 초등 어린이를 위해 고안되었어요. 언제 어디서든 세계 명작을 즐길 수 있고, 고전을 통해 탄탄한 독서 자양분과 교양을 쌓을 수 있게 이끌어 준답니다.

 

◆ 명작을 깊고 의미 있게 즐기도록 안내하는 <원작자와 작품에 대하여>

원작자 찰스 디킨스는 어려서부터 혹독한 가난을 경험하고 이후 기자로 일하면서 사회적인 안목을 갖추게 되었어요. 이를 바탕으로 1833년부터 당시 영국의 사회 문제를 드러내는 글을 쓰기 시작했지요. 『위대한 유산』은 주인공 핍의 성장 이야기에 작가 자신이 경험한 삶을 담아낸 작품이에요. 이를 통해 작가로서 큰 명성을 얻게 되었고, 이후 디킨스는 셰익스피어와 더불어 영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작가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어요.

부록 <원작자와 작품에 대하여>에는 작품이 언제, 누구에 의해, 어떠한 과정으로 쓰여 전해지는지, 원작자와 작품에 대한 정보가 실려 있어요. 작품과 함께 읽으면 고전을 더 깊이 이해하고 풍성하고 의미 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작가 소개

찰스 디킨스 원작

찰스 디킨스(Charles Dickens)는 1812년 2월 7일 영국 햄프셔 주 포츠머스 교외에서 해군성 경리국 하급관리, 존 디킨스의 아들로 태어났다. 어린 시절, 빚더미 때문에 아버지가 감옥살이까지 해야 했던 어려움으로 인해 가난의 비참함에 대해 일찌감치 눈을 뜨게 된다. 1824년부터 1827년까지 변변치 않으나마 약간의 학교 교육을 받은 디킨스는 열다섯 살 때 변호사 사무실의 사환으로 일하면서 밤에는 속기 기술을 배운다. 속기 기술을 바탕으로 1829년에는 신문사의 통신원이 되어 하원을 출입하게 된다. 1833년 은행가의 딸 마리아 비드넬과의 첫사랑은 실패로 끝나고 1836년 캐서린 호가르트와 결혼하여 슬하에 열 명의 자녀를 둔다. 하지만 1858년 결혼 생활에 파경을 맞고 만다.『크리스마스 캐럴』은 1843년 10월과 11월에 걸쳐 쓰인 작품으로 이때는 디킨스가 불어나는 식구들을 먹여 살리기 위해 돈이 아주 필요하던 시기였다. 그해 12월 17일에 출간된 이 작품은 크리스마스이브까지 육천여 부가 팔리는 대 성공을 거두었고, 지금까지도 가장 유명한 크리스마스 소설로 전 세계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1867년 말부터 1868년 초까지 낭독 여행을 마치고 미국에서 돌아온 찰스 디킨스는 그만 병을 얻는다.『올리버 트위스트 The Adventures of Oliver Twist』(1837~1839),『데이비드 코퍼필드 David Copperfield』(1849),『고된 시기 Hard Times』(1854),『위대한 유산 Great Expectations』(1861) 등의 걸작들을 남긴 19세기 영국 빅토리아 시대를 풍미한 대작가 디킨스는 1870년 6월 추리소설 풍의 『에드윈 드루드의 수수께끼 The Mistery of Edwin Drood』(1870)을 미완성으로 놔둔 채 1870년 6월 9일 세상을 떠났다.

마이리 매키넌

"마이리 매키넌"의 다른 책들

황소연 옮김

글 노동자.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출판 기획자를 거쳐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작은 아씨들 1, 2』, 『파랑 피』, 『프랑켄슈타인』, 『피터 래빗 전집』, 『올리버 트위스트』, 『브루클린으로 가는 마지막 비상구』, 『케이크와 맥주』 등이 있다.

독자리뷰(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