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본 세계 명작 오즈의 마법사

원제 The Wizard of Oz

원작 L. 프랭크 바움 | 마이리 매키넌 | 그림 다비드 오투 | 옮김 김영진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23년 5월 23일 | ISBN 979-11-9243-005-8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77x246 · 72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11,000원

도서구매
어스본 세계 명작 오즈의 마법사 (보기) 판매가 9,900 (정가 11,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웹페이지-어스본 세계 명작 오즈의 마법사

편집자 리뷰

● 세계 최고의 판타지 모험 ●

회오리바람을 타고 날아간 신비로운 오즈의 나라!

 

◆ 어린이가 ‘처음’ 읽는 세계 명작 「어스본 세계 명작」 시리즈

어린이가 꼭 읽어야 하는 세계 문학 고전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원작에 충실한 탄탄한 글과 매력적인 그림으로 소개하는 「어스본 세계 명작」 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오랜 세월 동안 전 세계에서 사랑받아 온 세계 명작을 엄선하여, 초등 저학년의 책 읽기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 세계 문학’이 새롭게 태어났어요. 국내 유수의 번역자들이 오랜 시간 공들여 번역하고 재구성한 완성도 높은 글에 상상력을 더해 줄 매력적인 그림이 더해져, 어린이들이 고전에 흥미를 갖고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해 줄 거예요.

초등 저학년을 위한 얇고 가벼우며 안정감 있는 책의 만듦새도 특징적이에요. 읽기 독립을 준비하는 어린이부터 매일매일 탄탄한 독서 습관을 갖춰 나가는 어린이까지, 가정과 학교 등 어느 곳에서나 독서 시간을 책임져 줄 거예요. 익숙한 이야기는 제대로 읽고, 낯선 이야기는 새롭게 읽어 보세요. 시대와 공간, 세대를 초월하는 고전을 읽다 보면, 어린이들은 세상을 살아가는 이치를 자연스럽게 깨닫고 마음속 자양분을 얻고 교양을 쌓게 된답니다.

 

◆ 환상의 나라로 소원을 안고 떠나는 도로시와 친구들의 모험

시골 소녀 도로시가 사는 캔자스 주에 거센 회오리 바람이 불어닥쳐요. 도로시는 강아지 토토와 함께 회오리바람에 휩쓸려 오즈의 나라에 가게 되지요. 집으로 돌아갈 방법은 단 하나, 위대한 마법사 오즈를 만나 부탁하는 것뿐이에요. 도로시는 마법사 오즈를 찾아 에메랄드 시로 떠납니다. 오즈를 만나러 가는 길에서 똑똑한 지혜를 얻고 싶은 허수아비, 따뜻한 마음을 얻고 싶은 양철 나무꾼, 용기를 얻고 싶은 겁쟁이 사자를 만나 친구가 되고 함께 가기로 해요. 저마다 소원을 품고 에메랄드 시로 향하는데…….

어린이들은 도로시와 친구들의 모험을 통해 마음속에 환상과 상상의 세계를 그려 보는 즐거운 경험을 하게 될 거예요. 더불어 이야기를 읽는 내내 마음에 머무르는 따뜻한 감동을 느낄 수 있지요. 위기 상황과 모험 속에서도 서로를 다독이며 함께 나아가는 오즈와 친구들에게서 사랑과 용기, 지혜를 읽어 낼 수 있었을 테니까요. 그 덕목이 마법이나 그 어떤 힘보다 강인하다는 사실이 마음 깊숙이 전해진답니다.

 

◆ 풍성하고 매력적인 그림으로 상상력을 더해 주는 ‘어린이 세계 문학’

오즈의 마법사 이야기는 오랜 세월 동안 그림책, 애니메이션, 영화, 뮤지컬 등을 통해 다양하게 재창작되며 널리 알려져 있어요. 많은 어린이가 오즈의 나라로 간 도로시 이야기를 알고 있을 테지만, 제대로 읽은 초등 저학년 친구는 드물 거예요. 묵직한 완역본 고전을 읽어 내기 어려운 초등 저학년 친구들을 위해, 원작에 기초하여 초등 저학년의 책 읽기 수준에 맞는 분량과 번역으로 재구성했어요. 여기에 감각적인 색감을 입힌 매력적인 그림이 풍성하게 더해져 상상력의 폭을 넓혀 주고, 명작을 읽는 재미를 배가 되게 해 준답니다. 책장을 펼치면 반짝반짝 빛나는 에메랄드 시가 눈앞에 펼쳐지고, 개성 넘치고 생동감 있게 표현된 도로시, 사악한 서쪽 마녀, 오즈의 마법사, 허수아비, 양철 나무꾼, 사자 등 등장인물들을 만나는 경험을 하게 될 거예요.

얇고 가볍지만 견고하고 안정감 있는 책의 판형과 만듦새도 초등 어린이를 위해 고안되었어요. 언제 어디서든 세계 명작을 즐길 수 있고, 고전을 통해 탄탄한 독서 자양분과 교양을 쌓을 수 있게 이끌어 준답니다.

 

◆ 명작을 깊고 의미 있게 즐기도록 안내하는 <원작자와 작품에 대하여>

L. 프랭크 바움은 교훈적인 이야기를 떠나, 아이들을 기쁘게 할 책을 쓰고 싶다는 바람으로 1900년, 『오즈의 마법사』를 썼어요. 당시 유럽 동화에만 익숙하던 미국 아이들은 평범한 미국 소녀가 주인공으로 활약하는 이 이야기를 무척 좋아했지요. 덕분에 바움은 「오즈」 시리즈를 열세 권이나 더 썼고, 이 책들은 전 세계 5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며 수백만 부가 판매되었답니다.

부록 <원작자와 작품에 대하여>에는 작품이 언제, 누구에 의해, 어떠한 과정으로 쓰여 전해지는지, 원작자와 작품에 대한 정보가 실려 있어요. 작품과 함께 읽으면 고전을 더 깊이 이해하고 풍성하고 의미 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목차

5 오즈의 마법사

70 원작자 L. 프랭크 바움과 작품에 대하여

작가 소개

L. 프랭크 바움 원작

1856년 미국 뉴욕 주 시터냉고에서 태어났다. 아버지가 석유 사업으로 돈을 많이 번 덕에 픽스킬 육균 사관학교의 엄격한 교육으로 고생한 2년여 간을 제외하고는 부유한 환경에서 풍부한 상상력을 키우며 성장한다. 하지만 아버지 사업이 파산하고, 일찍 결혼해 네 명의 아이들이 생기면서 바움은 극작가, 잡지 편집자, 신문 기자, 배우, 외판원, 잡화상 운영, 심지어 닭 기르는 일 등 돈 되는 여러 직업을 전전하기 시작하는데, 흥미롭게도 그의 첫 책은 양계장을 운영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쓴 『함부르크 닭 양육법 The Bool of the Hamburgs』이다. 바움은 경제적 어려움에서 벗어나지 못했지만 아내의 격려로 좌절하지 않았고, 장모 마틸다 게이지의 권유로 어린이를 위한 글을 쓰기 시작한다. 1899년 W. W. 덴슬로우와 함께 작업한 『파더 구즈, 그의 책 Father Goose, His book』이 출판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으며 이듬해인 1900년, 평범한 시골 소녀의 환상적인 모험담을 담은 『오즈의 마법사』를 출간하면서 동화 작가로 큰 명성을 얻는다. 발간 5개월 안에 9만 부가 팔렸고 여세를 몰아 1902년에는 뮤지컬로 만들어 대 성공을 시킨다. 이후 바움은 어른들을 위한 책도 여러 편 썼으나 그다지 큰 인기를 끌지는 못했고, 『오즈의 마법사』 후속편을 기다리는 어린이들의 산더미 같은 편지를 받으며 「오즈」 시리즈를 계속 써 나간다. 「오즈」 시리즈 14번째 책인 『오즈의 착한 마녀 글린다  Glinda of Oz』를 끝냈을 무렵 바움은 병원에서 그의 마지막 생을 보내고 있었고, 끝내 출간을 보지 못하고 1918년 5월 눈을 감았다.

마이리 매키넌

"마이리 매키넌"의 다른 책들

다비드 오투 그림

김영진 옮김

한국에서 영문학을 공부하고, 독일에서 번역학 석사 과정을 마쳤다. 독일 본 대학에서 오랫동안 한국어 강사로 일했으며, 지금은 HBRS 대학 등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캐럴』,『오즈의 마법사』,『하이디』,『꿀벌 마야의 모험』,『당나귀 실베스터와 요술 조약돌』,『무지개 물고기와 특별한 친구』,『마술사의 코끼리』, 『세상에서 가장 힘센 소녀 삐삐』,『내 인생 첫 캠프』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김영진"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