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꼬마 호기심 퐁퐁 플랩북 왜 옷을 입어야 하나요?

원제 LTF very first Q&A why should I get dressed?

케이티 데이니스 | 그림 마르타 알바레즈 미구엔스 | 옮김 송지혜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21년 12월 14일 | ISBN 979-11-9089-624-5

패키지 변형판 160x190 · 12쪽 | 연령 3세 이상 | 가격 11,000원

도서구매
꼬꼬마 호기심 퐁퐁 플랩북 왜 옷을 입어야 하나요? (보기) 판매가 9,900 (정가 11,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웹페이지_꼬꼬마호기심퐁퐁플랩북 왜 옷을 입어야 하나요

편집자 리뷰

과학적 호기심과 탐구하는 태도를 기르는

유아 생활 과학 그림책

 

37개 플랩을 열고 닫으며

옷 입는 순서부터 때와 장소에 맞는 옷 입기까지

‘올바른 옷 입기 습관’을 길러요!

 

* 3~5세 누리 과정 ‘신체운동 · 건강’ 영역 <건강하게 생활하기>

‘자연 탐구’ 영역 <탐구 과정 즐기기>

 

◆ 생활 속 과학적 호기심을 해결해 주는 「꼬꼬마 호기심 퐁퐁 플랩북」 시리즈

「꼬꼬마 호기심 퐁퐁 플랩북」시리즈는 유아들이 생활 속에서 접하는 궁금증을 과학적으로 쉽게 풀어 주며, 바른 생활 습관을 알려 주는 지식 플랩북이에요. ‘똥’, ‘손 씻기’, ‘잠’ 등 유아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주제와, ‘달’, ‘공룡’ 등 유아들이 궁금해하고 자주 질문하는 과학 주제를 각 권에서 다루어 유아들이 생활 속 과학 원리를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지요. 아이들은 손 씻기, 배변, 수면 등 발달 과정에서 반드시 익혀야 할 생활 습관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달과 우주, 공룡과 화석 등 우리 생활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과학 지식에 대한 흥미를 키우게 될 거예요. 20~40여 개의 크고 작은 플랩 밖에는 질문이, 플랩을 들추면 명쾌한 답이 연결되어 있어요. 한 가지 주제에 관련된 기초 지식을 간결한 글과 그림으로 풀어낸 이 책을 통해 생활 속 여러 가지 현상이 왜, 어떻게 일어나는지 차근차근 알아갈 수 있답니다.

 

◆ 왜 외투를 입어야 할까요? 왜 학교에 공룡 옷을 입고 갈 수 없나요? 장화는 언제 신나요?

37개 플랩 속에 ‘옷 입기’에 관한 궁금증이 쏙쏙!

왜 비옷과 외투를 입어야 하나요? 어떤 순서로 옷을 입어야 하나요? 운동을 할 때는 어떤 옷을 입나요? 이 책은 아이들이 옷 입기에 대해 가졌던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 주고,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알려 줘요. 6가지 주제에 각각 여러 개의 설명이 연결되어 옷 입기에 관한 총 37가지 내용을 살펴볼 수 있지요. 동물들은 옷을 입는 대신 털과 깃털 등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나, 옛날 사람들이 어떤 옷을 입었는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요. 또한, 직업과 상황에 따른 특별한 기능을 가진 옷의 종류에 대해서도 알아가지요. 그림 속 친구들을 따라 때와 장소에 맞는 옷을 입어 보고, 바른 옷 입기 습관을 길러 보세요.

 

 

◆ 놀이하듯 플랩을 열고 닫으며 호기심을 가지고 탐구하는 태도를 길러요!

이 책은 플랩 겉과 속에 간결한 문장으로 관련 내용이 연결되어 있어, 아이들과 플랩 놀이를 즐기며 과학 지식을 쉽게 익히고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어요. 옷은 왜 입는지, 언제 어떤 옷을 입어야 하는지 등 궁금했던 점들을 콕콕 짚어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해 줘요. 공룡 옷을 입고 학교에 가고 싶은 아이, 옷 입기 싫어하는 아이, 여름에 두꺼운 외투를 입고 싶어 하는 아이도 플랩을 열어 보며 쉽고 재미나게 올바른 옷 입기 습관을 기를 수 있지요. 옷 입기에 대한 여러 가지 질문을 읽고 플랩 속 답변을 찾아보는 과정에서 탐구력과 성취감이 자라고, 바른 옷 입기에 흥미를 더해요. 아이들의 일상을 옮겨 놓은 듯한 그림은 아이들이 그 상황에 몰입할 수 있게 해 주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시각화한 플랩이 아이들의 충분한 이해를 돕고 집중력을 높여 준답니다.

 

 

목차

◆ 목차

1쪽 왜 옷을 입어야 할까요?

3쪽 왜 이 옷을 입을 수 없나요?

5쪽 왜 외투를 입어야 할까요?

7쪽 왜 동물들은 옷을 입지 않나요?

9쪽 누구의 옷일까요?

11쪽 어디에 쓰이는 옷일까요?

작가 소개

케이티 데이니스

"케이티 데이니스"의 다른 책들

마르타 알바레즈 미구엔스 그림

"마르타 알바레즈 미구엔스"의 다른 책들

송지혜 옮김

부산대학교에서 분자생물학과 일어일문학을 전공하고, 고려대학교에서 과학언론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제1회 밀크T 창작동화 공모전에서 과학 동화 부문 은상을 받았으며, 어린이를 위한 과학책을 쓰고 옮기는 일을 하고 있다. 쓴 책으로 『초등학생이 딱 알아야 할 첨단과학 상식 이야기』, 『자연을 담은 색, 색이 만든 세상』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알기 쉬운 원소도감』,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바다 100가지』, 『10대를 위한 최신 과학: 드론』 등이 있다.

"송지혜"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