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드타임 스토리 동물 옛이야기

원제 Animal stories for bedtime

수산나 데이비드슨, 케이티 데이니스 | 그림 리터드 존슨 | 옮김 노은정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19년 6월 10일 | ISBN 979-11-8845-473-0

패키지 변형판 213x167 · 96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15,000원

도서구매
베드타임 스토리 동물 옛이야기 (보기) 판매가 13,500 (정가 15,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Animal_stories_for-bedtime

편집자 리뷰

우리 아이의 정서 안정과 독서 습관을 위하여

잠자리에서 읽는 교훈과 재미가 담긴

세계의 옛이야기 10편

◆ 편안한 잠자리 독서 습관을 만드는 따뜻하고 상상력 넘치는 이야기

「베드타임 스토리」 시리즈

세계의 옛이야기부터 고전까지, 잠자리에서 읽기에 좋은 따뜻하고 상상력 넘치는 이야기를 엮은 잠자리 동화책 「베드타임 스토리」 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동물들이 주인공이 되어 펼쳐지는 세계의 옛이야기, 발레 작품의 바탕이 되는 발레 이야기 등 주제별로 엮인 한 권에 7~10편의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따뜻하고 잔잔한 이야기, 신비롭고 상상력 넘치는 이야기, 경쾌한 모험 이야기 등 다양한 이야기가 잠자리를 준비하는 아이들에게 정서적 안정감과 더불어 즐거운 독서 습관을 갖도록 도와줄 거예요.

 

◆ <이솝 우화>, <그림 형제 동화>, <안데르센의 동화> 등 옛이야기 속 흥미진진한 동물들의 모험

옛날부터 어느 나라에서든 사람들은 동물에 대한 이야기를 즐겨 듣고 동물들이 모험을 펼치는 상상을 즐겨 왔어요. 이야기를 지어 입에서 입으로 전하기도 하고, 글로 써서 책을 내기도 했지요.

2000년쯤 전, 그리스에 살았던 ‘이솝’은 동물들을 주인공으로 하는 우화를 많이 지었지요. 우화는 동물이 주인공인 이야기에 교훈이나 배워야 할 점들을 녹여 냈다는 특징이 있어요. 이 책에는 이솝 우화 중 「도시 쥐와 시골 쥐」, 「토끼와 거북」 이야기가 실려 있어요.

또한 세계 여러 나라에서 동물에 대한 옛이야기를 전해 내려갔어요. 이 책에는 영국의 「아기 돼지 세 마리」, 「햇병아리 치킨 리킨」, 러시아의 「빨간 암탉」, 노르웨이의 「부루퉁 염소 세 마리」, 말레이시아의 「애기 사슴과 악어」 등이 실렸어요. 이 이야기들은 할머니의 할머니의 할머니 시절부터 대대로 전해 내려온 옛이야기로, 누가 언제 처음 지었는지는 몰라도 워낙 재미있어서 자꾸만 들려주게 되는 이야기지요.

1812년 독일인 형제인 야곱 그림과 빌헬름 그림은 민담 모음집을 출간했어요. 이 책에 실린 「브레맨 음악대」는 그림 형제의 책에 실린 옛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랍니다. 그림 형제의 책이 나오고 약 20년 뒤, 덴마크인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은 독창적인 동화를 발표했어요. 그 가운데「미운 오리 새끼」가 실려 있지요. 한편 1902년 러디어드 키플링이 출간한 『그저 그런 이야기』라는 책에 소개된 「코끼리 코」라는 작품도 담겼어요. 코끼리 코가 어떻게 길어지게 되었는지 재미난 상상력이 풀어져 있답니다.

개성 있는 동물 주인공들이 펼쳐 나가는 옛이야기 열 편을 통해 옛날 사람들의 생각과 지혜를 엿보고, 교훈을 얻기도 하며, 동물들의 모험을 따라 상상력의 나래를 펼칠 수 있답니다.

 

◆ 편안한 수면을 부르는 따스하고 지혜로운 이야기

편안한 잠자리를 위해서는 규칙적이고 안정되게 잠자리를 준비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짧은 분량의 단편 이야기가 실려 있어, 한두 편씩 적당히 나누어 읽어 나가면 안정된 독서 습관을 갖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따뜻하고 지혜로운 이야기들이 아이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고 정서 안정에 도움이 된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고 친숙한 동물들을 주인공으로 한 이야기를 글맛을 내어 풀어내 술술 읽어 내려갈 수 있어요. 이야기 곳곳에 따스하고 세밀한 그림이 더해져 상상력과 흥미를 돋우어 주지요. 글과 그림을 따라가다 보면 편안하게 이야기에 빠져들게 된답니다.

목차

● 목차

도시 쥐와 시골 쥐 5

코끼리 코 15

아기 돼지 세 마리 25

빨간 암탉 33

부루퉁 염소 세 마리 41

애기사슴과 악어 51

햇병아리 치킨 리킨 61

브레멘 음악대 69

토끼와 거북 79

미운 오리 새끼 85

작가 소개

케이티 데이니스

"케이티 데이니스"의 다른 책들

리터드 존슨 그림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어요.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 『생일 축하해요, 달님!』, 『못생긴 친구를 소개합니다』, 「마녀 위니」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등 300권이 넘는 책들을 번역했어요.

"노은정"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