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본 세계 명작 빨간 머리 앤

원제 Anne of Green Gables

원작 루시 모드 몽고메리 | 메리 세백-몬테피오레 | 그림 앨런 마크스 | 옮김 김경미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24년 1월 17일 | ISBN 979-11-9243-011-9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77x246 · 80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11,000원

도서구매
어스본 세계 명작 빨간 머리 앤 (보기) 판매가 9,900 (정가 11,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웹페이지-어스본 세계 명작 빨간 머리 앤

편집자 리뷰

● 전 세대의 마음속에 오래도록 빛날 명작 ●

꿈 많은 소녀 앤이 전하는 깊고 따스한 낭만과 감동

 

◆ 어린이가 ‘처음’ 읽는 세계 명작 「어스본 세계 명작」 시리즈

어린이가 꼭 읽어야 하는 세계 문학 고전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원작에 충실한 탄탄한 글과 매력적인 그림으로 소개하는 「어스본 세계 명작」 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오랜 세월 동안 전 세계에서 사랑받아 온 세계 명작을 엄선하여, 초등 저학년의 책 읽기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 세계 문학’이 새롭게 태어났어요. 국내 유수의 번역자들이 오랜 시간 공들여 번역하고 재구성한 완성도 높은 글에 상상력을 더해 줄 매력적인 그림이 더해져, 어린이들이 고전에 흥미를 갖고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해 줄 거예요.

초등 저학년을 위한 얇고 가벼우며 안정감 있는 책의 만듦새도 특징적이에요. 읽기 독립을 준비하는 어린이부터 매일매일 탄탄한 독서 습관을 갖춰 나가는 어린이까지, 가정과 학교 등 어느 곳에서나 독서 시간을 책임져 줄 거예요. 익숙한 이야기는 제대로 읽고, 낯선 이야기는 새롭게 읽어 보세요. 시대와 공간, 세대를 초월하는 고전을 읽다 보면, 어린이들은 세상을 살아가는 이치를 자연스럽게 깨닫고 마음속 자양분을 얻고 교양을 쌓게 된답니다.

 

◆ 이 세상은 아름답고 살아갈 가치가 충분해요!

꿈 많고 사랑스러운 소녀 ‘빨간 머리 앤은 고아원에서 초록 지붕 집으로 입양돼요. 다정한 매슈 아저씨와 무뚝뚝하지만 누구보다 앤을 사랑하는 마릴라 아주머니와 가족이 되어 밝게 성장해 나가지요. 넘치는 상상력과 호기심 덕분에 크고 작은 소동을 일으키지만 다이애나와 단짝 친구가 되어 행복한 나날을 보내요. 또한 여러 친구를 사귀며 즐겁게 학교 생활을 해 나가지만, 자신을 ‘홍당무’라고 놀린 길버트 블라이드와 원수 사이가 되고 말지요. 그러던 어느 날, 친구들과 연못에 배를 띄워 놀다가 배가 가라앉게 되고, 그 순간 원수 길버트 블라이드가 배를 타고 다가오는데…….

어린이들은 매사에 밝고 맑은 앤의 매력 속으로 점점 빠져드는 경험을 하게 될 거예요. 앤은 자신이 처한 환경과 어떤 어려움도 긍정적으로 바꾸어 버리는 마법을 가진 듯하지요. 독자들에게도 무한한 기쁨과 감사, 감동의 에너지를 선물해 줘요. 작은 것에도 감사하며 세상을 정말 아름답고 살아갈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라는 앤의 대사는 깊은 울림을 오래도록 남겨 준답니다.

 

◆ 풍성하고 매력적인 그림으로 상상력을 더해 주는 ‘어린이 세계 문학’

주근깨에 빼빼 마른, 하지만 사랑스러운 빨간 머리 앤 이야기는 세계 곳곳에서 영화와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며 수백 년이 지난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어요. 많은 어린이가 빨간 머리 앤을 알고 있을 테지만, 이야기를 제대로 알고 있는 초등 저학년 친구는 드물 거예요. 묵직한 완역본 고전을 읽어 내기 어려운 초등 저학년 친구들을 위해, 원작에 기초하여 초등 저학년의 책 읽기 수준에 맞는 분량과 번역으로 재구성했어요. 여기에 감각적인 색감을 입힌 매력적인 그림이 풍성하게 더해져 상상력의 폭을 넓혀 주고, 명작을 읽는 재미를 배가 되게 해 준답니다. 책장을 펼치면 캐나다 프린스에드워드섬의 아름다운 자연과 정감 있는 초록 지붕 집이 눈앞에 펼쳐지고, 개성 넘치고 생동감 있게 표현된 앤과 매슈 아저씨, 마릴라 아주머니, 다이애나, 길버트 등 여러 등장인물을 만나는 경험을 하게 될 거예요.

얇고 가볍지만 견고하고 안정감 있는 책의 판형과 만듦새도 초등 어린이를 위해 고안되었어요. 언제 어디서든 세계 명작을 즐길 수 있고, 고전을 통해 탄탄한 독서 자양분과 교양을 쌓을 수 있게 이끌어 준답니다.

 

◆ 명작을 깊고 의미 있게 즐기도록 안내하는 <원작자와 작품에 대하여>

원작자 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삶은 주인공인 앤과 아주 많이 닮아 있어요. 몽고메리도 주근깨투성이에 깡마른 소녀였고, 두 살 때 어머니를 여의고 외할머니와 외할아버지 밑에서 자랐지요. 외로운 어린 시절이었지만 상상 친구를 만들어 상상력을 키웠고, 책 읽기와 글쓰기를 좋아했어요. 1908년, 어릴 적 메모를 바탕으로 첫 책인 『빨간 머리 앤』을 출간했는데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었지요.

부록 <원작자와 작품에 대하여>에는 작품이 언제, 누구에 의해, 어떠한 과정으로 쓰여 전해지는지, 원작자와 작품에 대한 정보가 실려 있어요. 작품과 함께 읽으면 고전을 더 깊이 이해하고 풍성하고 의미 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작가 소개

루시 모드 몽고메리 원작

1874년 11월 30일 캐나다 프린스에드워드 섬 클리프턴에서 태어났다. 두 살 때 어머니를 여의고, 우체국을 경영하는 조부모 손에서 자랐다. 어렸을 때부터 무엇이든 끼적이는 것을 좋아했고, 글쓰기에 재능을 보여 열여섯 살 때 쓴 시가 지역 신문에 실리기도 했다. 1893년 샬럿타운에 있는 프린스 오브 웨일스 대학에 입학해 교사 자격증을 받고, 핼리팩스의 댈하우지 대학교에서 문학을 공부했다. 스물네 살 때 외할아버지가 돌아가시자 외할머니를 위해 캐번디시로 돌아와 우체국 일을 도왔다. 프린스에드워드 섬의 여러 학교에서 교사로 일했으나 큰 흥미를 느끼지는 못하였다. 꾸준히 써낸 단편들이 잡지와 신문에 실렸으며, 핼리팩스의 신문사에서 일하기도 했다. 자신의 어린 시절 이야기에서 착안해 앤의 이야기를 썼지만 여러 출판사에서 거절당한 후 마침내 1908년 보스턴 페이지 컴퍼니에서 첫 소설 『빨간 머리 앤』이 출간된다. 낭만과 사랑이 가득한 앤의 이야기는 출간되자마자 엄청난 인기를 얻었으며, 이후의 앤의 삶을 담은 후속작들을 써냈다. 1911년 외할머니가 돌아가시자 약혼자였던 이완 맥도널드 목사와 결혼하고, 이후에도 꾸준한 작품 활동을 이어갔다. 캐나다 여성으로서는 최초로 문학 예술 왕립 학회의 회원 자격을 얻었으며, 1935년에는 대영 제국 훈장을 받기도 했다. 1942년 4월 24일 토론토 자택에서 사망해 캐번디시의 묘지에 묻혔다. 20여 권의 소설을 비롯해 다수의 단편과 시, 에세이를 남겼으며 캐나다의 가장 대표적인 작가로 손꼽힌다.

"루시 모드 몽고메리 "의 다른 책들

앨런 마크스 그림

김경미 옮김

1968년 태어났다.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한 뒤 현재 어린이 책 전문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안녕하세요, 하느님? 저 마거릿이에요』, 『빨간 머리 앤』, 『에이번리의 앤』, 『바람이 불 때에』, 『개구리 왕자』 등이 있다.

"김경미"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