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본 세계 명작 돈키호테

원제 Don Quixote

원작 미겔 데 세르반데스 사아베드라 | 메리 세백-몬테피오레 | 그림 앤디 캐틀링 | 옮김 김영진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24년 2월 7일 | ISBN 979-11-9243-009-6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77x246 · 72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11,000원

도서구매
어스본 세계 명작 돈키호테 (보기) 판매가 9,900 (정가 11,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웹페이지-어스본 세계 명작 돈키호테

편집자 리뷰

● 400년 넘게 사랑받아 온 영원한 베스트셀러 ●

꿈을 행동으로 옮긴 돈키호테, 세상을 발칵 뒤집다!

 

◆ 어린이가 ‘처음’ 읽는 세계 명작 「어스본 세계 명작」 시리즈

어린이가 꼭 읽어야 하는 세계 문학 고전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원작에 충실한 탄탄한 글과 매력적인 그림으로 소개하는 「어스본 세계 명작」 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오랜 세월 동안 전 세계에서 사랑받아 온 세계 명작을 엄선하여, 초등 저학년의 책 읽기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 세계 문학’이에요. 국내 유수의 번역자들이 오랜 시간 공들여 번역하고 재구성한 완성도 높은 글에 상상력을 더해 줄 매력적인 그림이 더해져, 어린이들이 고전에 흥미를 갖고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해 줄 거예요.

초등 저학년을 위한 얇고 가벼우며 안정감 있는 책의 만듦새도 특징적이에요. 읽기 독립을 준비하는 어린이부터 매일매일 탄탄한 독서 습관을 갖춰 나가는 어린이까지, 가정과 학교 등 어느 곳에서나 독서 시간을 책임져 줄 거예요. 익숙한 이야기는 제대로 읽고, 낯선 이야기는 새롭게 읽어 보세요. 시대와 공간, 세대를 초월하는 고전을 읽다 보면, 어린이들은 세상을 살아가는 이치를 자연스럽게 깨닫고 마음속 자양분을 얻으며 교양을 쌓게 된답니다.

 

◆ 세계를 사로잡은 엉뚱하고 익살맞은 모험 속으로!

스페인의 라 만차에 나이 든 귀족 ‘알론소 키하다’가 살았어요. 키하다는 본래 너그럽고 상식적인 사람이었지만, 유행하던 기사 소설에 푹 빠진 뒤로 소설과 현실을 혼동하기 시작해요. 자신을 ‘떠돌이 기사 돈키호테’라고 이름 짓고 모험을 떠나기로 마음먹은 거예요. 이웃의 농부 ‘산초 판사’를 종자 삼아 세상에 나선 돈키호테는 가는 곳마다 온갖 사건 사고를 일으키며 점차 이름을 알려가요. 한편, 돈키호테의 고향 친구인 신부와 이발사는 돈키호테를 집으로 데려가려 쫓아 오다가, 소설 속 이야기처럼 곤경에 처해 있는 남녀를 마주치는데…….

어린이들은 돈키호테의 떠들썩한 모험을 들여다보며 흥미진진한 재미를 느낄 거예요. 일상적으로 마주치는 상황을 모험 소설에 빗대어 부풀리는 돈키호테의 상상력이 우리에게 큰 웃음을 선사하지요. 옛 기사를 흉내 내며 점잔을 떠는 돈키호테와 때맞춰 밥을 먹고 쉬는 게 더 중요한 산초가 아옹다옹하는 모습이 이야기의 재미를 더해 주어요. 한편으로는 행동은 엉뚱할지언정 한결같이 정의와 도덕을 실현하려 하는 돈키호테를 통해 정말로 소중한 가치가 무엇인지 돌아볼 수 있지요. 나아가 돈키호테 같은 노인이 열정적인 모험을 해내게 한 꿈의 소중함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거예요.

 

◆ 풍성하고 매력적인 그림으로 상상력을 더해 주는 ‘어린이 세계 문학’

돈키호테 이야기는 오랜 세월 동안 연극, 영화, 만화 등으로 다양하게 재창작되며 널리 알려져 있어요. 많은 어린이가 돈키호테와 산초의 엉뚱한 모험 이야기를 한 번쯤 들어 보았을 테지만, 그 유래가 되는 이야기를 제대로 읽은 친구는 드물 거예요. 묵직한 완역본 고전을 읽어 내기 어려운 초등 저학년 친구들을 위해, 원작에 기초하여 초등 저학년의 책 읽기 수준에 맞는 분량과 번역으로 재구성했어요. 여기에 감각적인 색감을 입힌 매력적인 그림이 풍성하게 더해져 상상력의 폭을 넓혀 주고, 명작을 읽는 재미를 배가 되게 해 준답니다. 책장을 펼치면 스페인의 너른 들판과 깊은 산골이 눈앞에 펼쳐지고, 개성 넘치고 생동감 있게 표현된 돈키호테, 산초, 신부와 이발사 등 등장인물들을 만나는 경험을 하게 될 거예요.

얇고 가볍지만 견고하고 안정감 있는 책의 판형과 만듦새도 초등 어린이를 위해 고안되었어요. 언제 어디서든 세계 명작을 즐길 수 있고, 고전을 통해 탄탄한 독서 자양분과 교양을 쌓을 수 있게 이끌어 준답니다.

 

◆ 명작을 깊고 의미 있게 즐기도록 안내하는 <원작자와 작품에 대하여>

미겔 데 세르반테스 사아베드라는 전쟁에 나가 부상을 입고, 해적의 노예가 되고, 세금 징수원으로 일하다 감옥에 갇히는 등 파란만장한 삶을 살았어요. 1605년에 출간된 『돈키호테』는 바로 그 감옥에서 생각해 낸 이야기예요. 유행하던 기사 소설의 허구를 비꼬면서 시작했지만, 다양한 문학 장르와 스페인의 역사, 문화를 아우르는 대서사 장편 소설로 완성됐지요. 인기가 얼마나 높았는지 거의 전 세계에 책이 팔린 데다가, 가짜 후속편을 써내는 사람들이 많아 골치가 아팠다고 해요.

부록 <원작자와 작품에 대하여>에는 작품이 언제, 누구에 의해, 어떠한 과정으로 쓰여 전해지는지, 원작자와 작품에 대한 정보가 실려 있어요. 작품과 함께 읽으면 고전을 더 깊이 이해하고 풍성하고 의미 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작가 소개

미겔 데 세르반데스 사아베드라 원작

앤디 캐틀링 그림

김영진 옮김

한국에서 영문학을 공부하고, 독일에서 번역학 석사 과정을 마쳤다. 독일 본 대학에서 오랫동안 한국어 강사로 일했으며, 지금은 HBRS 대학 등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캐럴』,『오즈의 마법사』,『하이디』,『꿀벌 마야의 모험』,『당나귀 실베스터와 요술 조약돌』,『무지개 물고기와 특별한 친구』,『마술사의 코끼리』, 『세상에서 가장 힘센 소녀 삐삐』,『내 인생 첫 캠프』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김영진"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