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들의 뺄셈 놀이

원제 TAKE AWAY MONSTERS

글, 그림 콜린 호킨스 | 옮김 노은정

출간일 2005년 11월 30일 | ISBN 978-89-491-8125-7 (89-491-8125-8)

패키지 양장 · 10쪽 | 연령 3~7세 | 가격 12,000원

책소개

톡톡 튀어나오는 동물들, 꼭꼭 숨는 괴물들과
함께하는 신나는 숫자 놀이 플랩 북!

움직이는 것들에 관심이 많고, 스스로 조작하는 장난감들을 좋아하는 어린 유아들을 위한 숫자 놀이 플랩 북. 화살표를 잡아당기면 숨어 있던 동물들이 튀어나와 덧셈의 원리를 알려 주는『동물들의 덧셈 놀이』, 무시무시한 괴물들이 갑자기 사라지면서 뺄셈의 원리를 알려 주는『괴물들의 뺄셈 놀이』, 이 두 권은 아이들을 재미있는 숫자 놀이의 세계로 이끌 것이다.??


 

편집자 리뷰

놀이하듯 배우는 덧셈과 뺄셈

목욕하고 있는 곰은 모두 몇 마리일까? 아빠 곰 한 마리가 목욕하고 있는데, 화살표를 당겨 보니 거품 속에 숨어 있던 아기 곰 두 마리가 나타나 곰은 모두 세 마리가 된다. 또 잠옷 입은 생쥐는 모두 몇 마리일까? 생쥐 한 마리가 침대 위에서 책을 읽고 있는데, 화살표를 당겨 보니 침대 밑에서 몰래 치즈를 먹고 있는 생쥐 네 마리가 나타나 하나 더하기 넷은 다섯이라는 사실을 자연스럽게 알려 준다. 이처럼『동물들의 덧셈 놀이』는 까꿍 놀이하듯 숨어 있던 동물들을 보여 주면서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덧셈의 원리를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반면『괴물들의 뺄셈 놀이』는 화살표를 잡아당기면 숨바꼭질을 하는 것처럼 하나 둘 숨어 버리는 괴물들을 통해 빼기의 원리를 쉽게 가르쳐 주고 있다. 아이가 직접 참여하여 그림들을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집중할 수 있고, 화살표를 당김과 동시에 정답이 나타나기 때문에 성취감도 맛볼 수 있다. 그리고 숫자를 읽을 수 있을 때는 화살표를 당기기 전에 어떤 일이 벌어질지 추측해 보는 놀이도 할 수 있어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플랩을 당기는 것 자체가 신나는 놀이가 될 수 있는 어린 유아들은 직접 손으로 만지고 눈으로 확인하면서 덧셈과 뺄셈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책 속에 푹 빠지게 하는 캐릭터와 상황들!

각 장면마다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들과 괴물들이다. 개와 곰, 악어, 생쥐 들이 사람처럼 옷을 입고, 오토바이와 비행기를 타고, 장을 보러 가기도 한다. 듬성듬성 난 이빨과 커다란 발, 털이 송송 난 괴물들의 모습은 무섭다기보다는 귀엽고 장난스럽다. 이런 재미있고 친숙한 캐릭터들을 보면서 아이들은 흥미를 잃지 않고 책에 집중할 수 있다. 목욕하기, 잠자기, 케이크 먹기, 숨바꼭질하기, 문 뒤에 숨기 등 동물들과 괴물들이 벌이는 상황 또한 아이들의 일상과 너무나 닮아 있어 공감대를 형성하게 하고 더욱 재미있게 책 속에 빠져들게 한다.

작가 소개

콜린 호킨스 글, 그림

영국 블랙풀에서 태어났다. 현재 런던에서 살며 아내 재키와 함께 어린이의 꿈이 담긴 그림책을 창작하고 있다. 귀신이나 유령을 재미있게 그린 작품들이 많다.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어요.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 『생일 축하해요, 달님!』, 『못생긴 친구를 소개합니다』, 「마녀 위니」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등 300권이 넘는 책들을 번역했어요.

"노은정"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