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계관 아동문학가 줄리아 도널드슨과 네슬레 스마티즈상에 빛나는 악셀 셰플러가 펼치는 달팽이와 고래의 아주 특별한 세상 구경!

달팽이와 고래의 모험

원제 The Snail and The Whale

줄리아 도널드슨 | 그림 악셀 셰플러 | 옮김 노은정

출간일 2023년 8월 11일 | ISBN 978-89-491-1437-8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802x250 · 40쪽 | 연령 5세 이상 | 가격 14,000원

도서구매
달팽이와 고래의 모험 (보기) 판매가 12,600 (정가 14,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웹상세페이지_달팽이와고래의모험

편집자 리뷰

영국 계관 아동문학가 줄리아 도널드슨과 

네슬레 스마티즈상에 빛나는 악셀 셰플러가 펼치는 

달팽이와 고래의 아주 특별한 세상 구경!

블루 피터상 수상작

작디작은 달팽이의 크디큰 마음과 빛나는 용기를 전하는 그림책 - 《커커스》

도전, 모험, 우정에 관한 모든 이야기 - 《퍼블리셔스 위클리》

좋은 글이 멋진 그림과 만났을 때! - 《선데이 익스프레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그림책 콤비 줄리아 도널드슨과 악셀 셰플러의 그램책 『달팽이와 고래의 모험』이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도널드슨과 셰플러는 30권 가까이 되는 그림책을 함께 출간해 왔으며, ‘영국의 국민 그림책’이라는 수식어가 따라붙는 『숲속 괴물 그로팔로』로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어린이 문학상 중 하나인 네슬레 스마티즈상과 어린이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것으로 유명한 블루 피터상을 수상하였다. 그 후로 출간하는 작품마다 통통 튀는 소재와 개성 넘치는 그림을 선보이며 전 세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출간된 『달팽이와 고래의 모험』은 넓은 세상을 구경하고 싶은 작디작은 달팽이와 크디큰 혹등고래가 펼치는 모험과 두 친구의 특별한 우정을 담은 따뜻한 이야기이다. 역시 블루 피터상을 수상하였고, 초등학교 도서 최우수상과 기버니상을 수상하였다. 이에 오디오북과 수화, 연극, 그리고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로도 제작되었다.

 “바다는 깊고 세상은 넓구나! 나도 저 바다를 누비면 참 좋을 텐데···.”

넓은 세상을 구경하고 싶던 작디작은 달팽이에게 어느 날 커다란 혹등고래가 찾아와 넓은 세상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러고는 꼬리에 달팽이를 태우고 함께 모험을 떠난다. 둘은 우뚝우뚝 솟은 빙산들을 지나 불을 뿜는 산과 금빛 모래밭이 있는 머나먼 바닷가로 가서 힘찬 파도도 만나고, 바다 밑 산호초도 구경한다. 넓은 바다와 높은 하늘을 바라보던 작디작은 달팽이는 새삼 자신이 너무 작은 존재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어느 날, 고래가 그만 해변에 갇혀서 꼼짝도 하지 못하게 되는데···. 과연 작디작은 달팽이는 커다란 고래를 구해낼 수 있을까?

『달팽이와 고래의 모험』은 넓은 세상을 구경하고 싶은 달팽이가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커다란 고래와, 그런 고래가 위험에 처하자 포기하지 않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고래를 구해 준 달팽이의 이야기이다. 달팽이와 고래가 서로 돕는 모습을 통해 비록 외형은 다르지만 저마다의 역할이 있고 그 나름의 중요한 존재임을 보여 준다. 덩치를 뛰어넘는 둘의 끈끈한 우정은 마음을 따뜻하게 해 준다. 또, 갯바위에만 붙어서 있는 데 만족하는 다른 달팽이들과 달리 더 넓은 세상을 꿈꾸며 마침내 그 꿈을 이루는 달팽이의 모험은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줄 것이다.

 악셀 셰플러의 개성 넘치는 그림과 함께하는 푸르른 바다 모험!

『달팽이와 고래의 모험』은 우뚝우뚝 솟은 빙산들을 지나서 이국적인 분위기의 머나먼 바닷가부터 아름다운 해변가, 넘실 대는 파도, 깊숙한 바닷속까지, 마치 달팽이, 고래와 함께 드넓은 바다 모험을 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그림책이다. 배경이 되는 바다의 푸른색은 시원함이 느껴지는 한편, 그림 전반적으로 따뜻한 색감의 미색이 깔려 있어서 마냥 차갑게만 느껴지지 않고 달팽이와 고래의 우정처럼 따뜻함도 함께 전달된다. 이에 작디작은 달팽이와 커다란 고래의 대조적인 모습은 재미를 더하며, 바닷가 주변에 등장하는 갈매기, 펭귄, 바다표범, 돌고래, 상어, 문어, 앵무새, 원숭이, 곰 등의 다양한 동물 친구들을 악셀 셰플러 만의 개성 넘치는 그림으로 만나는 즐거움도 있다. 특히 악셀 셰플러는 본인의 대표작 『숲속 괴물 그로팔로』의 그루팔로 얼굴을 책 어딘가에 숨겨 넣으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 그렸는데, 아마 그루팔로를 아는 아이라면 그루팔로를 발견하고는 무척 반가워할 것이다.

작가 소개

줄리아 도널드슨

런던에서 태어나 브리스틀 대학교를 졸업했다. 어린이를 위한 노랫말을 작사하기도 했으며, 이 책에 그림을 그린 악셀 셰플러와 함께 많은 그림책을 만들었다. 쓴 책으로는『괴물 그루팔로』,『우리 마을 멋진 거인』,『세상 구경 시켜 줄 고래를 찾습니다』등이 있다. 2011년 영국 계관 아동문학가(Children’s Laureate)로 선정되었다.

 

 

 

"줄리아 도널드슨"의 다른 책들

악셀 셰플러 그림

1957년 독일 함부르크에서 태어나 예술사를 공부했고 1982년 영국으로 건너가 그래픽을 공부했다. 현재 런던에 살면서 광고와 출판 분야의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독일 출신 그림 작가로 꼽힌다. 1999년에 나온 『그루팔로』는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어린이 문학상 중의 하나인 ‘네슬레 스마티스 상’과 어린이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것으로 유명한 ‘블루 피터 상’을 수상했다. 『홍당무 리제와 독수리』, 『우리 마을 멋진 거인』 등의 책에 그림을 그렸다.

"악셀 셰플러"의 다른 책들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어요.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 『생일 축하해요, 달님!』, 『못생긴 친구를 소개합니다』, 「마녀 위니」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등 300권이 넘는 책들을 번역했어요.

"노은정"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