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1350만 부 이상 판매, 83개국에서 출간된 베스트셀러 『숲속 괴물 그루팔로』의 짝꿍 그림책! 전편 『숲속 괴물 그루팔로』에서 재치로 위기를 넘긴 생쥐가 이번에는 꼬마 그루팔로를 만난다!

용감한 꼬마 그루팔로

원제 The Gruffalo’s Child

줄리아 도널드슨 | 그림 악셀 셰플러 | 옮김 노은정

출간일 2019년 12월 31일 | ISBN 978-89-491-1385-2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12x266 · 32쪽 | 연령 5세 이상 | 가격 12,000원

도서구매
용감한 꼬마 그루팔로 (보기) 판매가 10,800 (정가 12,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용감한 꼬마 그루팔로

편집자 리뷰

전 세계 1350만 부 이상 판매, 83개국에서 출간된 베스트셀러

『숲속 괴물 그루팔로』의 짝꿍 그림책!

 

귀엽고 용감한 꼬마 그루팔로의 등장으로 한층 더 재밌어진 「그루팔로」 시리즈 – «퍼블리셔스 위클리»
반복적이고 리듬감 있는 전개와 시선을 압도하는 개성 넘치는 그림! – «더 가디언»

전작 『숲속 괴물 그루팔로』의 팬들을 절대 실망시키지 않는 후속작 «북트러스트»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콤비 줄리아 도널드슨과 악셀 셰플러가 탄생시킨 최고의 그림책 『숲속 괴물 그루팔로』의 후속작인 『용감한 꼬마 그루팔로』가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전작인 『숲속 괴물 그루팔로』는 출간 즉시 영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문학상 중의 하나인 ‘네슬레 스마티즈 도서상 금상’과 ‘노팅엄 어린이 도서상’, 그리고 어린이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것으로 유명한 ‘블루 피터 최고의 어린이 책’을 수상하며 그림책으로서의 문학성과 예술성, 대중성을 인정받았다. 또 「그루팔로」 시리즈는 영국 BBC채널에서 애니메이션 영화로 제작되었을 뿐 아니라, 영국과 호주 등 전 세계에서 연극으로 공연되며 어린이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아 왔다.

『용감한 꼬마 그루팔로』는 줄리아 도널드슨이 『숲속 괴물 그루팔로』가 출간된 후, 꼬마 그루팔로가 아빠한테 전해 들은 ‘진짜 커다랗고 못된 생쥐’를 만난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쓰게 되었다고 한다. 이번 그림책은 아빠 그루팔로에게 옛날에 만난 진짜 커다랗고 못된 생쥐 이야기를 전해 들은 꼬마 그루팔로가 그 생쥐를 찾아 나서는 모험을 담은 이야기이다. 사랑스러운 꼬마 그루팔로의 용기 있는 모험과 위기를 모면하는 생쥐의 재치를 담은 이야기가 운율 있는 입말과 반복 구성으로 전개된다. 이처럼 『용감한 꼬마 그루팔로』는 재미나고 리듬감 있는 이야기에 사랑스랍고 용감한 꼬마 그루팔로의 등장으로 재미가 한층 더해졌다.

 

진짜 커다랗고 못된 생쥐를 찾아 떠난 용감한 꼬마 그루팔로 이야기!

 

진짜 커다랗고 못된 그 생쥐는 무지무지 힘이 세단다.

또 비늘로 뒤덮인 꼬리는 무지무지 길지. 두 눈은 무지무지 뜨거운 불구덩이 같고,

무시무시한 수염은 철사보다 더 뻣뻣해.

아빠 그루팔로는 꼬마 그루팔로에게 오래전 만난 진짜 커다랗고 못된 생쥐 이야기를 해 주며 어둡고 으슥한 숲에는 한 발짝도 들어가면 안 된다고 늘 이야기한다. 진짜 커다랗고 못된 생쥐가 궁금해진 꼬마 그루팔로는 눈이 펑펑 내리는 어느 밤, 아빠 그루팔로가 잠든 사이 용기 내어 진짜 커다랗고 못된 생쥐를 찾아 떠난다. 꼬마 그루팔로는 숲을 지나면서 꼬리가 삐죽 나온 뱀, 두 눈이 번뜩이는 올빼미 그리고 수염이 있는 여우를 만나지만 모두 진짜 커다랗고 못된 생쥐는 아니었다. 마침내 풀이 죽어 털썩 주저앉은 꼬마 그루팔로 앞에 웬 밤톨같이 작은 생쥐가 나타나는데···! 과연 생쥐는 이번에도 위기를 모면할 수 있을까? 전편인 『숲속 괴물 그루팔로』에서 재치로 위기를 넘긴 생쥐가 이번에는 꼬마 그루팔로를 만난다. 혼자서도 씩씩하게 모험하는 꼬마 그루팔로와 또다시 뛰어난 기지로 위기를 모면하는 생쥐의 유쾌한 이야기!

 

운율이 살아 있는 입말과 반복적인 구성의 최고의 잠자리 그림책!

『용감한 꼬마 그루팔로』는 반복적이면서도 유쾌하게 살아 있는 운율이 돋보이는 그림책이다. 진짜 커다랗고 못된 생쥐를 찾아 나선 꼬마 그루팔로가 숲속 동물들을 차례로 만나면서 생쥐를 찾아 나가는 반복적인 구성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전작인 『숲속 괴물 그루팔로』에 등장했던 동물들이 모두 등장하며 반가움을 자아내며 숲속 동물들과 아빠 그루팔로가 묘사한 진짜 커다랗고 못된 생쥐의 모습을 비교해 보는 재미도 있다. 또 호기심 가득한 얼굴로 씩씩하게 눈보라를 뚫고 용감한 모험을 떠나는 꼬마 그루팔로의 모습은 너무나 사랑스럽다. 그림을 그린 악셀 셰플러는 꼬마 그루팔로를 그리는 데 오랜 시간을 고민했다고 한다. 그루팔로의 어린 시절을 떠올려 보다가 무시무시한 주황빛 두 눈은 노란색으로, 울퉁불퉁한 무릎은 털로 덮었고 코에 난 사마귀도 없앴다. 항상 가지고 다니는 인형 같은 나뭇가지를 그려 넣어 사랑스러운 꼬마 그루팔로를 완성시켰다.

작가 소개

줄리아 도널드슨

런던에서 태어나 브리스틀 대학교를 졸업했다. 어린이를 위한 노랫말을 작사하기도 했으며, 이 책에 그림을 그린 악셀 셰플러와 함께 많은 그림책을 만들었다. 쓴 책으로는『괴물 그루팔로』,『우리 마을 멋진 거인』,『세상 구경 시켜 줄 고래를 찾습니다』등이 있다. 2011년 영국 계관 아동문학가(Children’s Laureate)로 선정되었다.

 

 

 

악셀 셰플러 그림

1957년 독일 함부르크에서 태어나 예술사를 공부했고 1982년 영국으로 건너가 그래픽을 공부했다. 현재 런던에 살면서 광고와 출판 분야의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독일 출신 그림 작가로 꼽힌다. 1999년에 나온 『그루팔로』는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어린이 문학상 중의 하나인 ‘네슬레 스마티스 상’과 어린이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것으로 유명한 ‘블루 피터 상’을 수상했다. 『홍당무 리제와 독수리』, 『우리 마을 멋진 거인』 등의 책에 그림을 그렸다.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 책들을 번역하고 있다. 옮긴 작품으로는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 시리즈, 「슈퍼걸스!」 시리즈, 「빅 네이트」 시리즈,「과학탐정 도일과 포시」 시리즈와 『안녕, 해리』, 『해리야, 잘 자』 등이 있다.

"노은정"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1)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역시나 귀여운 그루팔로! 역시나 똑똑한 생쥐!
강희영 202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