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펼쳐 보는 공룡의 세계

원제 Fold-out Dinosaur Timeline

레이첼 퍼스 | 그림 사만다 바렛 | 옮김 신인수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20년 8월 20일 | ISBN 979-11-9018-355-0

패키지 변형판 270x170 · 16쪽 | 연령 4세 이상 | 가격 13,800원

도서구매
한눈에 펼쳐 보는 공룡의 세계 (보기) 판매가 12,420 (정가 13,8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한눈에 펼쳐 보는 공룡의 세계

편집자 리뷰

1미터 넘게 책장을 쫙 펼쳐

연대표를 따라 시대별 80여 가지 공룡들을 만나요!

*3~5세 누리 과정 ‘자연탐구’ 영역

- <탐구 과정 즐기기>

 

 

◆ 접었다 폈다 세웠다,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새로운 과학 병풍책

 

1미터 넘게 쫙 펼쳐서 한눈에 살펴보는 과학 병풍책 「한눈에 펼쳐 보는」 시리즈는 아이들에게 흥미진진한 탐구의 세계도 열어 주며 동시에 책과 노는 즐거움을 전해 줘요. 각 권에서는 공룡 세계, 태양계와 탐사 로켓 등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어요. 8장의 책장을 접었다 펴며, 앞뒤로 활짝 펼쳐지는 길쭉한 장면이 아이들의 시선을 붙잡지요. 작은 특징이 잘 묘사된 섬세한 그림과 간결한 글이 아이들의 집중력을 북돋아 주고 호기심도 키워 줍니다.

 

◆ 트라이아스기부터 쥐라기, 백악기에는 어떤 공룡이 살았을까요?

연대표를 따라 시대별로 나눠 알아보아요.

 

책장을 쭉 펼치면 트라이아스기, 쥐라기, 백악기에 살았던 공룡과 익룡을 시대별로 살펴볼 수 있어요. 트라이아스기에 살았던 에오랍토르, 샤로빕테릭스부터 쥐라기에 살았던 디모르포돈, 스테고사우루스, 브라이코사우루스, 백악기에 살았던 스피노사우루스, 트리케라톱스, 티라노사우루스까지 한눈에 펼쳐져요. 공룡들의 크기를 비율에 맞게 그려 놓아서 공룡들의 크기도 비교할 수 있지요. 각 공룡이 살았던 시기와 발견지, 몸길이, 식성 등도 살펴볼 수 있어요. 공룡의 출현부터 멸종까지 연대표를 따라 시대별로 살펴보며 공룡에 대한 호기심을 키워 보아요.

 

 

◆ 병풍책을 활용해 전체를 보는 넓은 시야를 키워요!

 

「한눈에 펼쳐 보는」 시리즈는 일반적인 책 형태가 아닌 병풍책 형태로 제작되어 넓은 공룡의 세계를 한 번에 펼쳐 볼 수 있어요. 이를 통해 아이들은 전체를 볼 수 있는 넓은 시야를 키울 수 있지요. 각각의 공룡에 대한 이름과 특징을 알아가는 것뿐 아니라, 한 장씩 시대별로 펼쳐 볼수록 넓은 시기에 대한 개념을 시각적으로 익힐 수 있어요. 넓게 펼쳐 시공간을 넘나들며 공룡들의 특징을 비교하면 아이들은 각각의 공룡을 볼 때와 공룡의 세계 전체를 볼 때 다른 상상을 할 수 있어요. 또한 앞면엔 공룡의 그림과 이름만 있고, 뒷면엔 각 공룡에 대한 간단한 설명들이 분리되어 있어 책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간결한 글과 입체적인 그림!

 

1미터가 넘는 긴 판면에 펼쳐진 큼직큼직한 그림과 짧고 쉬운 글은 아이들의 흥미를 끌고, 중생대의 넓은 시기를 트라이아스기, 쥐라기, 백악기로 나누어 경험할 수 있게 해 줘요. 특징을 살린 섬세하고 명확한 그림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을 통해 공룡들의 특징을 알고, 시간의 흐름대로 정보를 기억하는 데 도움을 준답니다.

작가 소개

사만다 바렛 그림

신인수 옮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한 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번역학을 전공했다. 어린이·청소년책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좋은 작품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동물 천재를 위한 남다른 지식 사전』, 『진짜 소중한 벌』, 『세계 신화 30』, 『세계 발명 발견 아틀라스』, 『뭐가 되고 싶냐는 어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법』,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참 쉬운 심리학』 외 다수가 있다.

"신인수"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