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할머니 이야기

원제 une vieille histoire

수지 모건스턴 | 그림 세르주 블로흐 | 옮김 최윤정

출간일 2005년 4월 28일 | ISBN 978-89-491-6083-2 (89-491-6083-8)

패키지 양장 · 52쪽 | 연령 10~13세 | 가격 7,000원

도서구매
어느 할머니 이야기 (보기) 판매가 7,650 (정가 8,5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할머니가 삶을 통해 얻은 깨달음들을 손자들에게 전해주는 어렵지 않은 인생 이야기.?

이민과 전쟁, 가난 등 삶의 여러 고난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한평생을 살아온 할머니를? 통해 ‘행복한 삶이란 무엇인가’와 같은 철학적인 질문에 답을 얻을 수 있다. “내 몫의 젊음을 살았으니 이젠 늙을 차례야. 내 몫의 케이크를 다 먹어서 나는 배가 불러.”

편집자 리뷰

『어느 할머니 이야기』는 인생이라는 긴 여행의 막바지를 살아가는 평범한 한 할머니가 한평생 동안 얻은 깨달음과 가치들을 손자들에게 이야기하듯 소박하고 시적인 어조로 들려주는 동화이다.『엉뚱이 소피의 못 말리는 패션』,『공주도 학교에 가야 한다』,『0에서 10까지 사랑의 편지』와 같은 작품으로 어린이에서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가 수지 모건스턴의 작품.?

프랑스에 이민 온 할머니는 가난한 프랑스 남자와 결혼했다. 세계대전 중 남편이 게슈타포들에게 잡혀가 가족들과 몇 해 동안 헤어져 살아야 했고, 아들도 잃었다. 이민과 전쟁, 가난 등 삶의 여러 고난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한평생을 살아온 할머니는 지금은 홀로 남아 지난 인생을 행복하게 추억한다. 이 책 속에는 ‘인생이란 무엇인가’, ‘행복한 삶이란 무엇인가’와 같은 철학적인 질문들이 담겨 있다. 생각하기에 어려운 물음이지만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오르막길이 있으면 내리막길도 있는 거야.” “자기가 하고 싶은 걸 다 할 수 없다면 자기가 할 수 있는 것을 하고 싶어 하면 된다.” “누가 사는 게 쉽다고 그랬어? 그리고 사는 게 쉽다면 그 삶이라는 건 지루한 것 아닐까?”와 같이 할머니가 삶 속에서 얻은 생생한 깨달음들을 통해 답을 얻을 수 있다.

할머니의 삶의 흔적들을 따뜻하고 부드럽게 표현한 세르주 블로흐의 삽화와 시집 같은 독특한 디자인은 이 이야기에 감동을 더해 준다. 중간 중간 어린이 독자들에게 “너는 어때?”하고 질문하여 책을 읽는 재미와 흥미를 유지할 수 있게 한다.

아이들 또한 가정에서, 학교에서 많은 고민과 문제들을 안고 있을 것이다. 어린이들은 할머니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그러한 고민과 문제들도 소중한 가치가 있고, 이를 극복함으로써 더 큰 기쁨을 얻을 수 있음을 알게 된다. 마음의 여유를 갖고 자신이 선택한 일들을 소중하게 여겨야 한다는 사실 또한 깨닫게 될 것이다.

작가 소개

수지 모건스턴

미국 뉴저지에서 태어났으며, 프랑스 수학자와 결혼하고 니스에 정착하여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대학에서 비교 문학을 가르치고 있다. 두 딸의 엄마이기도 한 그녀는 지금까지 40여권의 어린이.청소년 소설을 발표했고 많은 문학상을 받았다. 주요 작품으로 <엉뚱이 소피의 못 말리는 패션>, <우리 선생님 폐하>, <공주도 학교에 가야 한다>, <0에서 10까지 사랑의 글자들> 등이 있다.

"수지 모건스턴"의 다른 책들

세르주 블로흐 그림

1956년 프랑스 콜마르에서 태어났다. 스트라스부르의 장식 미술학교에서 공부했다. 틈틈이 어린이와 어른을 위한 삽화를 그리고 있으며, 유머가 풍부한 그림을 좋아한다. <공주도 학교에 가야 한다>, <공주는 등이 가려워> 들의 작품에 그림을 그렸다.

최윤정 옮김

연세대학교 불문과를 졸업하고 파리3대학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하였다. 모리스 블랑쇼의 『미래의 책』, 조르쥬 바따이유의 『문학과 악』 등을 우리말로 옮겼으며, 어린이책 비평서인 『책 밖의 어른 책 속의 아이』『슬픈 거인』 들을 썼다. 그 밖에 『내가 대장하던 날』『놀기과외』『칠판 앞에 나가기 싫어!』 등 많은 어린이책을 번역하였다. 현재 중앙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어린이문학 평론가로 활동하고 있다.

"최윤정"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4)
도서리뷰 작성하기

매월 리뷰왕 5분께 비룡소 신간도서를 드립니다.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지혜로운 당신을 존경합니다~!^^
공나현 2010.8.28
책 내용을 그림으로 표현했어요.
2 오정숙 2010.6.26
수지 모건스턴의 통통 튀는
2006.11.28
비록 짧은 책이지만, 나는
유선재 2006.11.13